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치유 말 많은데 이번 밸패 또 단순 딜or힐만 건들면

디앨
댓글: 8 개
조회: 176
2026-06-23 12:13:09
분탕글 아니고 다른 직업 머리채 잡는 글도 아님
그냥 나도 묵묵히 하다가 치유성 접힐거 같아서 써봄

모든 게임 서포터만 했고 (로아 던 메 롤 등)
서폿이 좋아서 아이온2에서도 같은 느낌을 받으려고 치유성을 고른거임

근데 이 망할 게임은 케어가 있긴한데 그게 스킬만 충족되면 뉴비 캐릭이 힐 버프를 하던
투력 700이상이 힐 버프를 하며 케어를 하던 케어력에서 차이가 없어

썅 진짜 서폿을 했는데 성장체감을 딜로만 느끼는게 맞냐고
게다가 그 딜도 결국 4명 중 꼴찌야 대체 어디서 성장했다는 느낌을 받아? (애초 딜 원하지도 않음)

힐도 마찬가지야, 이 게임 솔직히 힐량 중요해?
이미 피흡 등이 있고, 즉시 회복 물약등이 많아서 큰 의미가 없어
유일하게 힐 의미 있었던건 루드라 초기 2넴 힐 기믹? (강제긴 하지만 어쨌든 힐량 의미↑)

이 게임은 상치 회복이 더 중요해서 본캐 치유들이 쾌광 즉발 등을 계속 언급하는거지
상치 회복이 케어 메인인데 구조 변경 없이 힐량만 올린다? 그냥 캐릭 지들이 만들어놓고 이해도 나락간거지

진짜 자신이 서폿유저고 힐러(버퍼) 하는 사람이라면 알거다
딜 하려고 이캐릭 했음? 그럴거면 그냥 시원시원한 정통 딜러들 했지
힐까지 쓰면서 딜까지 만능인 캐릭 하고 싶으면 가서 리니지나 처하면 된다 거긴 돈쓰면 그거 가능함

딜 좀 그만 처 건들이고 역할 정했으면 서폿 다움으로 바꿔달라는거야
그리고 그 서포팅(케어 유틸 등) 에서 성장 체감을 느끼게 해달라고

난 그리고 이건 호법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함
치유랑 지금 그냥 감정싸움 하고 있고 버프가 좋아서 선호되고 있을 뿐이지
얘들도 결국 불패 풍 이게 중심인데 성장체감 제대로 느껴지긴 하냐?
딜로 체감한다지만 결국 데려가는 이유가 딜 때문임? 아니지 스펙하고 하등 상관없는 버프 2~3개 때문임
확실하게 서브딜러급 딜을 주던 다른 특징을 줘서 성장체감 만들고 과한 버프 조정하는게 맞는거지
애초에 이 게임은 리니지 만들던 애들이 만들어서 그런가 서포터에 대한 이해도도 부족하고 문제가 많음
직업 갈등만 조장하고 리니지냐고

----------------------
그니까 하고 싶은 말은 제발 이번에 내일 아니어도 좋고, 7월 1일이어도 됨

부탁이니까 구조적인 개선을 하던 아니면 
치유성 디버프 많으니까 서포터+전문 디버퍼 (겹치는거 없어서 타클하고 무조건 시너지) 로 하던
딜로 성장체감 주려는 그지같은 짓거리 그만해라
8직업 모두 성장체감 딜이면 그냥 이게임은 서폿이던 유틸직업이던 다 없는게 맞지 않겠냐?

컨텐츠 불리함(랭킹작 등) 도 그냥 전체 직업 기준 없애고 각 직업 기준으로만 하던지

다 딜로만 편하게 밸런스 패치해서 해결보려는 짓거리 +
구조 개선 없이 힐량 띡 건들여서 니네 서포팅 능력 강화함^_^ 이런 병짓거리 하면 진짜 그냥 접힐거 같다

부탁할게 제발 다른 게임 서포터 보고 느끼는거 없나.. 하...
이상 700 본캐 치유가 적어봄

Lv3 디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