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아이온1과 아이온2의 명백한 차이

아이콘 납탄
댓글: 7 개
조회: 295
추천: 1
2026-06-23 15:24:46
아이온1 < 처음부터 와우 제대로 벤치마킹하고 만들어진 게임

정통 RPG에 맞게 클래스에 따른 역할군이 명백함
지금보면 올드해보일진 몰라도 PC기반이기도 하고 클래식하기 때문에
적어도 불쾌하다는 감정은 매우 덜하고 완성도 측면에서 봐도
아이온2랑 비교하는것 자체가 실례 


아이온2 < 리니지라이크로 오랜기간 개발되다가 좆될거같아서 출시 전에 급하게 노선변경한게임

각종 내실이 BM만 캐시에서 인게임 재화로 바뀌었을뿐 린라류 특징과 흡사하며
PC중심 기반으로 설계된 느낌보다 모바일 친화적으로 설계됐음
(전투시스템, UI, 조작감 등등)
때문에 오픈초부터 하던 PC유저 대부분이 시스템에 불호라는 의견이 자주 나왔음.
심지어 아직까지도 게임 시스템 수정 중.
모바일 포기하지 않는한 이 ㅄ같은 게임성은 쭉 그대로 갈 듯 싶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