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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현실적인 밸런스 해결방안

안녕태연
댓글: 7 개
조회: 355
2025-12-27 23:16:42

수 빼고 다 키워봤는데 최대한 객관적으로 써봄

pvp 섞으면 너무 길어져서 pve위주

진심 건설적인 토론할 놈들 댓 ㄱㄱ


-장

기본적인 좌우평캔 조작감 궁성 다음으로 좋음, 스티그마 구성 중상, 배럭으로 키울땐 무난했음

-단

위 장점을 커버 못치는 처참한 딜, 인식 joat


-장

주력딜링기인 심찌(보통 Q, E스킬) 조작감, 딜, 편의성, 특화 뭐하나 빼놓지 않고 다 좋음, 스티그마 구성 최상

-단

심찌16이전 인권없음, 좌우평캔 조작감 안좋음, 이게 맹포 조작감 때문인데 맹포로 암습 쿨초를 돌려야하는데 그걸 못함, 여기서 암습 피증50% 돌리는 차이가 발생 손차이 많이남, 맹포에 나눠야할 특화나 편의성을 심찌가 전부 다가져간 느낌임


-장

좌우평캔 goat, 결국 좌우평캔 게임인데 여기서 dps많이 챙김(우클 선택할수있으면 전직업 죄다 속사 낄듯)

-단

위 장점때문에 다른스킬 사용시 딜로스 발생, 단조로운 전투(궁성 존잼이라는 놈들 이해안감), 스티그마 구성 중하, 전속 좀 챙기다 보면 투사체 속도가 생각보다 거슬림


-장

전속과 쿨감차이에 따라 dps차이 가장 많이 났고 세팅 이후로 고점 폭발함, 딜 자체는 강함, 집중의 기원이라는 스킬 스티그마 급인데 일반 스킬에 붙어있음

-단

조작감은 아쉬운편, 스티그마 구성 중하, 체감으로 그로기수치가 가장 낮았음. 


-장

마도보다 평캔 조작감 좋았음, 딜 무난히 쎄고 컨쉽고 배럭때 가장 강했음, 저주,공지,원융 캔슬로 잘돌리면 그로기 잘들어감, 스티그마 구성 상위권

-단

조작감은 쉬운데 손차이 꽤남(바정이나 물정만 나와있는 정령들은 딜도 못하고 그로기도 못하고있는거임), 정령마다 스킬 판정이 달라서 조작난이도 많이 올라감


-장

이번 버프로 인식 귀족됨, 실제로 파티에 도움 많이됨, 어정쩡한 딜러 하나 더 받는거 보다 좋음

-단

파티 시너지 빼고 전투에 있어서 힐 있는거 빼고 검성 하위호환(특히 조작감)인데 진언으로 커버침, 스티그마 구성 하, 밸런스가 또 달라지면 4인팟이라는 한계 때문에 또 귀족자리 내놓을 가능성 높음


-장

귀족, 텝렙 -200으로도 파티 잘됨, 루드라에서 더더욱 귀족(위 장점으로 올라온 치유가 많아서 라면유미같은 놈들 개많고 세팅이 주력스킬 16미만도 꽤 많음)

-단

성장욕구가 가장 낮았음, 생각보다 컨이 많이 필요하고 잘하는 치유와 못하는 치유는 안정감 자체가 다름, 스티그마 구성 하(루드라 때 부활은 goat지만 그전까진 그닥)




이제 해결방안


먼저 근딜 원딜로 보면 나는 근딜편임


근딜억까패턴 당연히 바뀌어야함


전투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컨텐츠 피로도와 효율 자체가 다름


근딜억까패턴 양보해서 컨 재밌다쳐도 그럼 리스크에 대한 리턴도 있어야하는데 이게 없음


근딜들 똥꼬쇼 -> 딜로스 이게 가장 구조적인 문제점임


또 얼마전 불탔던? 명중작으로 말해보면 4미터에 치건 20미터에서 치건 다 같은 판정 자체가 말이 안됨


원딜들도 데우스에서처럼 10미터 안에 들어와야 패리 덜 뜨고 최대사거리는 패털티가 있어야함


원딜은 원래 포지셔닝에 대한 고민이 있어야하는데 지금 그런게 없음


백어택 이것도 너무 구시대적 메커니즘임


백어택이 앞뒤구별할때 눈침침하면 잘안되는 리스크 뿐인데 리턴이 너무 높음


탱 포지션들 포워드어택을 주고 리스크에 대한 리턴을 주는게 맞음


원딜들도 보자면 행동력 수급스킬이 전무한게 아쉽긴함


보통은 근딜에 비해 널널한게 맞긴한데 위에 말한 포지셔닝에 대한 고민을 넣어주고 행동력 수급도 시켜줘야함

Lv4 안녕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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