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아이온2 유튜버에게 하지않은 말로 누명 썼습니다.

Bo법
댓글: 59 개
조회: 10349
추천: 34
2025-12-30 03:44:20
추가+

요약
1 아이온 유튜버 이전 영상에 댓글을 달았음.
2. 유튜버가 최근 영상에서 굳이 주장하는 반대의견 댓글들 냅두고 내 댓글을 앞뒤 문맥 삭제하고, 하지도 않은 말을 덧붙여 자기영상에 첨부 "겜알못" 프레임으로 박제

-----------------------------------------

안녕하세요 천족에서 게임 재밌게 즐기고 있는 사람입니다

 전문으로 영상 올리는 유튜버나 이름이 있는 놈은 아니고 그나마 천족 주신의 깃털 최초(11.22 자정)로 560개유튜브에 올렸던 유저입니다.

 억울은 한데 하소연 할 곳이 없어서 이곳에 적어보게 됐습니다

우선 문제가 된 영상은 

https://www.youtube.com/watch?v=JssgtfZbJQ8

 문제가 된 영상은 이것입니다. (21분 50초 지점부터)영상을 보다 보니 제가 예전에 달았던 댓글을 따서 이미지로 넣어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댓글이 노출되는 건 흔한 일이라 생각하지만, 제가 적은 댓글 일부를 잘라버려 내용이 아예 다르게 해석되게 바꾸고,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덧붙인 내용들이 볼수록 어이가 없어져서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일단 댓글의 발단은, 저분의 다른 영상중에 무과금 마도 추천 아르카나 장비세팅에 대한 내용들을 보다가 개인적인 견해 (저분과 다른 생각)'누아쿰 가더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이유' 들을 적었습니다

그 영상에서도 토론 적인, 다른 의견 환영하신다 하셨고 저도 악의 없이 작성한 댓글입니다.

이 분의 다른 영상에서 제가 단 댓글은 이렇습니다




저기 자세히 보기 누르면 나오는 유튜버님 답글 전문은
이 내용이었고 

이 이후에 아이템 별 상세수치를 확인했고, 인벤 팁게 소티메리님의 실험글들을 토대로 빛진룡은 못 비빈다고 판단하고 생각을 바꾸게 됐습니다.(대댓)

(피해증가와 피해내성치를 같이 계산하였을 떄, 피증30%이어도 허수아비를 친다고 쳤을때 1.3x0.9(허수아비 피해내성10)= 피해증가량은 1.17배, 피해내성이 있는 몹일수록 피해증가수치가 높아질수록 피해증가 1당 효율은 떨어진다는점)

이런식으로 계산을 참고하니 그래도 진룡가더를 사는 것 보단 댓글에 적은 조율수치 깡공 탬렙차이를 생각해보고 누아쿰 가더를 먹게돼서 쓴다면 진룡가더를 새로 사는 것보다 그 돈으로 다른곳에 투자하는 훨씬 스펙업에 효율적이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해서 첫 이미지와 같은
장문 댓글을 추가 댓글을 달았습니다 가더한정에 대한 얘기였고 악세는 저도 '제작악세가 제일 효율이 좋다'고 생각해서 비용분담을 어떻게 할건지까지 추가했습니다 
거기에 대한 답은 없었습니다

 그런가보다 잊고 있었다가 오늘 영
상에서 저를 다음과 같이 묘사하더군요. "빛진룡 가더,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가 누아쿰이나 불신템이랑 별 차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많다"며 제 댓글 이미지를 띄웠습니다. 
위 아래 부분을 잘라내어서 글 내용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멘트: 이런 댓을 봤다. 빛진룡 가더는 누아쿰이랑 별 차이가 없다. 빛진룡 무기는 누아쿰무기랑 별 차이가없다(제가 안 한 말)(분크메를 말하신듯)빛진룡 방어, 빛진룡 악세는 누아쿰악세, 불신악세랑 차이가없다(안 한 말) 이분 만 아니라 많은 분들 댓글이 엄청 많았다. 이후에 악세를 설명하시며 이런것까지 설명해야 하나 하시며 말을 이으셨고 

예시 이미지로 제 댓글을 첨부한 것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제 댓글 원문에는 제작 악세를 써야 한다고 분명히 명시했습니다. 제가 제기한 의견은 오직 '가더'에 한정된 효율 문제였는데, 영상에서는 앞뒤를 다 잘라버리고 저를 제작템들보다 인던템이 좋다고 우기는 바보로 만들어놨습니다. 

이후에도 돌리는 내용+정보입니다

단순히 글만 있었어도 이렇게 기분이 상하진 않았을 겁니다. 아니 진짜 제가 한 말만 가지고 틀렸다 했으면 박제 맘상해도 이해는 됐을것 같습니다.

글만 딸거면 필요한 그런 댓글들 따시지 왜 굳이 그런 내용도 아닌 댓글을 왜 굳이 위 아래내용 다 잘라먹어서 해석달라지게 하고 근데 또 남의집 엄한 고양이 사진부분까지 굳이 잘라내서, 인던템 찬양하는 겜알못으로 프레임으로 박제 박아두고 비웃음의 대상으로 삼았냐는 겁니다.
 

같은 돈이면 어떤 게 효율적인지 따져보는 사람으로서, 불신 악세가 제작보다 좋다고 생각할 만큼 '겜알못'이 아닙니다. (악세는 수치옵션들 조율수치 큰차이 없고 스킬위주로 세팅하니 제작악세 영각5개가 큰 장점이고 진룡반지와 명룡반지조차 기본공이 8차이, 빛진반 백룡반 기본공 단1차이 등 효율 매번 찾아봅니다)

이분의 정보가 유익하다고 생각해서 동의하는 부분도 많았지만, 본인의 주장에 힘을 싣기 위해 시청자의 의견을 왜곡하고 사람을 호도하는 것은 정말 옹졸한 행동이고 명백히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틀렸다 할지언정 아무 근거없이 맞다고 우긴것도 아니고 유튜버의 생각을 비하한것도 아닌데, 맘에 안드는 댓글 영상에 가져다 입맛대로 잘라내고 고로시 하는게 이게 정말 다른 의견과 토론을 환영하시는 분의 행동일까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누가 봐도 악의적 의도가 보이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속이라고 좀 풀리고자 토로 해봅니다.


------------------------------------------------------------------------------------------------

댓글들을 본 후

ps 일단 많은 관심 자체가 너무 감사합니다. 혼자 끙끙 앓았을 것이 많이 시원해졌어요. 

또한 소심하다", "예민하다" 어떤 관점인지 이해됩니다. 적을 당시에 실제로 적으면서 점점 격앙되기도 했습니다

닉네임 가렸는데 뭐가 문제야 하신 분들과 제가 한 말이 날조가 됐든 악역이 됐든 익명으로 됐으면 상관없는거 아니냐 반은 동의합니다.

하지만 제 기준에선 자기 의견이 왜곡되어 수만 명이 보는 영상에서 "겜알못" 사례로 쓰였다면, 기분 나쁜 게 정상입니다. 캡쳐에 
의도가 다분했고 닉만 가리는 건 영상 제작상 형식적 조치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해당 영상 댓글란을 찾아보면 누구든 쉽게 제가 쓴 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도 안 하는 제 채널에 "님 댓글 나왔다"고 알려준 분도 계십니다.

더 중요한 건: 영상에서 "이런 댓글이 많다"고 하면서, 정작 그런 댓글들은 안 쓰고 왜 제 댓글을 내용 왜곡해서 예시로 썼냐는 겁니다 진짜 "인던템이 제작템보다 낫다"는 댓글이 많다면, 그 댓글을 쓰면 되는 거 아닌가요? 왜 굳이 제 댓글을 잘라서 쓰셨을까요? 


  • 세상 피곤하게 사네 할 수 있는거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도 남 일에 그렇게 생각 한 적 많습니다

    저는 부당한 일 당했을 때 한 번 정리하고 넘어가는 게, 며칠 속앓이하는 것보다 덜 피곤합니다.넘어갈 분들은 넘어가시고, 저는 제 방식대로 정리한다 생각해주세요.

    다시 한 번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진짜 많이 후련해졌어요 
  • Lv29 Bo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