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딜 = 막기가 "있어서" 쉽다
원딜 = 막기가 "필요 없다" 인데
그럼 당연히 원딜이 쉬운건데 왜 자꾸 근딜 막기를 얘기하는 거지.
근딜 막기 있어서 쉬움. 맞음 아이온2 레이드 자체가 쉬움
근데 우리는 근딜vs원딜 누가 더 어렵냐를 얘기 하는데
막기 조차 안 해도 되는 원딜이 있는데 왜 근딜도 막기가 있어서 쉽다 라는 소리를 하는 거임?
어쨋든 막기 스킬을 써야하는 근딜이 안 써도 되는 원딜보다 어려운게 팩트잖아?
그리고 궁금한 게 원딜은 근딜에 비해 어렵다고 하는 점이 뭐임?
크라오 = 말뚝 딜
드라웁 = 얘는 줄넘기 패턴 말곤 없고
우루구구 = 말뚝 딜
바크론 = 말뚝 딜
불신 = 말뚝 딜
암굴 = 말뚝 딜
이런데 원딜이 근딜에 비해 뭐가 어렵다는 거임?
혹시 바크론이나 불신에서 비내리는 장판 같은 패턴 피하기 어렵다고 하는 거임? 그건 전체 패턴 이잖아?
아니면 불신에서 가장 먼 사람한테 이동하는 장판 패턴이 어렵다고 하는 건가? 그거 피하기 쉽자나? 더구나 못 피해도 안 죽잖아?
또 원딜 패턴 추가 된다 해도 쉬운 패턴일게 뻔한데 그걸 쉬프트로 피할 생각을 해야지 원딜한테도 막기 스킬을 달라고 하고 있네
그리고 근딜 막기를 무슨 패턴 피하려고 산책하다가 이건 못 피할 것 같다! 막기 써야지 라고 생각 하는 거임?
딜로스 줄이기 위해 패턴 같은거 막기로 막으면서 보스 옆에서 계속 딜을 해야 하는 상황임.
그러다가 막기가 쿨타임 이던가, 조금이라도 늦게 누르면 죽는 거고
전제가 다르잖아 패턴만 쉽게 피하기 위해 막기를 쓰는게 아니라 그런 패턴을 막기로 막아야 딜로스가 없는 거라고
패턴 나오면 산책하다 못 피할 것 같으면 막기를 쓴다고 생각 하는 것 같네
패턴 나오면 무조건 막기로만 막는 줄 아는 건가 어떤 패턴은 막기로 막고 어떤 패턴은 쉬프트로 피하고 최대한 딜로스 안 나오게 하는 그런 플레이를 해야 하는데 원딜은 이걸 아예 안 해도 되잖아?
또, 막기 스킬을 패링처럼 못 쓰는 것 때문에 초반에 막기 늦게 누르고 죽거나 미리 안 눌러서 죽는 근딜들 많았는데 이걸 또 장점이라고 얘기를 하고 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