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5분 컷 메타에 '딜딜딜호'가 정석이 된 이유, 치유성 유저로서 소신 발언합니다.

아이콘 바이곰
댓글: 27 개
조회: 2502
추천: 32
2026-01-22 06:50:25
​1. 5분 타임어택 메타와 치유성의 부조화
현재 아이온2 막보스 메타는 '5분 타임어택'이 핵심입니다. 딜러들의 자생력이 높아지면서 퓨어 힐러의 필요성은 낮아졌고, 이제 치유성에게도 딜러급 기여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치유성은 딜러만큼, 혹은 그 이상의 셋팅을 해도 구조적 한계 때문에 1인분 딜을 넣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2. 나사가 빠진 공격 버프와 스킬 구조
​대지의 은총: 쿨타임 10초에 지속시간 5초. 가동률이 고작 50%입니다. 딜러들은 상시 공증 버프를 달고 사는데, 치유는 5초 딜하고 5초는 손가락만 빨아야 합니까?
​치유의 기운: 설치해도 티도 안 나는 버프 수치, 보스가 움직이면 끝인 범위. 사실상 없는 수준의 스킬입니다. 명색이 지원 클래스인데 지원 능력이 이 정도로 처참해서야 누가 치유를 파티에 끼워주겠습니까?
​3. 호법성(불패)에 밀린 완벽한 하위호환
현재 최상위권 파티는 '딜딜딜호'가 대세입니다. 호법의 '불패' 하나면 생존과 딜 버프가 동시에 해결되는데, 딜 기여도 낮고 공증 버프도 부실한 치유성을 데려갈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치유성은 이제 '귀족'이 아니라, 파티의 딜을 깎아먹는 '천민'으로 전락했습니다.
​4. 결론 및 개선 요구
치유성에게 딜러급 화력을 달라는 것이 아닙니다. 딜러 메타에 발맞출 수 있도록 최소한의 구조 개선은 필요합니다.
​대지의 은총 가동률 상향 (지속시간 상향 또는 쿨타임 감소)
​치유의 기운 버프 수치 및 유효 범위 대폭 상향
​치유성만의 고유한 파티 딜 증폭 시너지 추가
​언제까지 치유성 유저들이 딜러보다 수십 배 더 투자하고도 눈치 보며 게임을 해야 합니까? 운영진의 명확한 답변과 개선을 요구합니다.

Lv73 바이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