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게임 정상화해도 이젠 아이온 안함ㅋ

Deathlox
댓글: 15 개
조회: 914
추천: 4
2026-01-24 04:21:33
너프전 요구 스펙? 지금까지 성장과정을 생각해보면 과하긴 했죠. 아툴기준 8만 이상을 요구했으니..
솔직히 말해서 이번 패치 전 정도의 요구스펙정도면 납득하긴 했음요.. 물론 직업편차로 갈리는 직업은 몇 개 있었지만요.

시즌2 대비해서 제작악세도 조금씩 사주고 돈도 모아놨구 그만큼 기대도 많이 했는데 그만큼 게임사 운영에 실망 많았는지 흥미가 식었네요.

바로 픽스하긴 했지만 패스가격 인상과 가격인상임에도 효율 너프, 말도 안되는 던전입장 요구량으로 키나소모 유도하는식의 운영이 가장 쎄했고요. 그 과정에서 직업적 한계도 명확히 알게되어 돌아갈 생각은 안나네요.

딴겜은 안합니다. 원래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아니고 친구들이 하자고해서 한건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피로도도 적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살아오면서 온라인 게임 알피지 장르에서 게임 자체에 재미를 느꼈던 적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게임 자체의 재미보다는 경쟁과 협동 하는 부분에서 재미를 느꼈던 것 같아요. 아이온2에서도 마찬가지였고요. 다른 그래픽 구린 게임에도 사람이 이정도로 모였다면 재밌게 했을것 같구요.

아이온2도 재밌긴 했습니다. 협동은 모르겠고 무분별한 상향으로 직업역할도 애매해져서요ㅋ, ㅈㅂ들끼리 경쟁한다고 약속 줄여가면서 제작템 만들고 사고, 그 템끼고 슈고 같은 끝나고 만난 맵에서 전투도 하고 그랬는데 그 과정에서 시간낭비도 많이 했던것 같아서 게임 삭제했습니다.

게임은 삭제했고 다시 할 생각도 없지만 앞으로는 좋은 운영해줬으면 좋겠네요. 다음주 라방은 접은것과 상관없이 시청할 생각입니다.

이 글 읽는분들 너무 일찍 일어나신것 같은데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게임하시는 분들은 좋은 아이템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