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담주에 수호 상향 있겠죠..? 문제점을 살펴봅시다..

내꿈은축구왕
댓글: 7 개
조회: 1479
추천: 13
2025-12-19 15:14:32
사실 이번에 도발,징벌 때문에 산소호흡기 못때고 연명중인 타하섭 수호성 1인 입니다.

지금까지 멤버쉽,데바패서 넣고 간간히 룩딸템 건지면서 소과금으로 하고있습니다.

먼저, 수호성의 아이덴티티 "수호" 라는부분 부터 좀 짚고 넘어가야 할 거 같은데.

지금의 수호성은 아주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그 역활을 할 수 있습니다.

가령 특수한 패턴이 없는 보스라던가, 특별한 버프가 없는 잡몹등 근데 여기서 또 문제는 이건 수호성뿐만 아니라
어느 직업이든 다 가능하다는거죠.. 그러니 특수한 상황이 없는한 수호성의 의미가 크게 와 닿지 않는다는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던전 내에서 딜을 포기할 만큼의 다른 유틸성이 있는건가? 예 있습니다. 이번에 상향을 받은 도발이라던가
도발이라던가, 징벌 같은거죠. 문제는 상향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수호성의 정체성에 대해선 의문이 남을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수호성이지 디버퍼성은 아니지 않습니까..

몇가지 문제점을 더 말해보자면,

1. 형편없는 체방

아마 많은 수호성유저분들이 공통적으로 느낄겁니다. 수호임에도 불구하고 수호를 할 수 없다는게 가장 큰 이유죠.

고단으로 갈수록 방패막기 수치는 무의미 해지고,

단순 어그로 수치와 디버프를 가지게 됨으로써 플레이 스타일은 전혀 달라지지 않고

여전히 회피스텝 밟으면서 좁아터진 타켓박스안을 와리가리 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머리를 돌리지 않게 위함이죠. 

가장 리스크가 크면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2. 액티브 및 패시브,스티그마 스킬
 방패를 강제적으로 착용해야하는 직업임에도, 

보호의방패 스티그마 스킬은 몇몇 타직업(방패도 들지않는)과 똑같은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그에 준하는 무엇인가가 있어야 하는데, 
네자칸,이중갑옷,고결갑옷등은 하나 같이 나사가 빠진 스킬임이 분명하죠.

액티브 스킬쪽은 더합니다.. 기본 우클릭,좌클릭,쇄약의맹타를 제외하면 사실상 긴 선후딜과 의미없는 특성때문에 필요가 없을지경입니다.

포획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간간히 계시던데, 지금이야 속도가 개선되어 그나마 쓸만해졌지만 여전히 제자리 고정스킬 사용은 한턴을 피해서 살고 죽느냐에 여전히 리스크가 있는 스킬입니다. 

패시브쪽은 체력강화,철벽방어,격앙,수호의 인장 말고 사실상 필요한 스킬이 있을까요.

모욕,비호는 '막기'시 발동임에도 5초에 한번 발동이라는 족쇄와 높은 수준의 정복 던전에서 과연 보스를 정면으로, 막기를 발동시켜야만 하는 메리트가 있을까요..아니 마주보고 버틸수나 있을까요..? 

그 중 제일은 고통차단이죠.. 맞을때마다 1스택을 3초간 유지, 10스택이 되어야 인내발동.. 

수호님들은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3. 딜로만 순위를 매기는 컨텐츠
위에서도 언급했다 시피, 수호의 시작은 방패막기이고, 

막기가 발동되지 않으면 사실 양철을 뒤집어쓴 걸어다니는 깡통입니다.

어그로를 먹어 막아야 강해지는 버프를 얻는데, 그마저도 쉽지가 않죠..

같은 투자를 했는데, 왜 매번 수호는 컨텐츠 및 바닥에서 놀아야하죠..? 


4.pvp
 사실 pvp는 상성이란게 존재해야 합니다. 
판금탱커계열은 가죽물리계열딜러들에게 강하다, 하지만 천마딜계열에게 약하다 물리계열은 천마딜계열에게 강하지만 판금계열에겐 약하다, 천마딜계열은 판금탱커계열에겐 강하지만 가죽딜러에게 찢긴다.

이게 기본 상성이지만.. 지금 수호성이 입고있는 방어구나, 방패는 스트리폼이 분명한가 봅니다. 
물, 마딜계열 할거없이 퍼뎀에 찢기고 초근거리 근접 탱커계열이지만 충격계스킬 적중력은 최하위에 100프로 적중하는 스킬자체도 없습니다.

옆집 검,살들 찍고 돌리고 던지고 찢을때 어디 낚시꾼마냥 뚜벅뚜벅 걸어가서 포획이나 던지고있는 수호들보면 눈물이 앞을가립니다..

유일한 돌진기인 방패돌진도 3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쓸 수 있는 스킬입니다.
 
'전투상태','지상에 있을때(날개를피면 안됨)','회피를 사용하고 난 후'

왜 수호성한테만 이리 가혹한 족쇄를 채우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pvp에서 선턴이 얼마나 중요한데. 
저런식으로 족쇄를 채워놓았을까요..

최소한 턴을 흘려버릴 비기라던가, 같은 선턴 스킬을 하나라도 줘야하는거 아닙니까.. 

여기서 만약 포획도 선턴 스킬이 아니냐? 라고 물으신다면 진짜 스스로 골통 부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4가지로 썻지만 더욱 많죠.. 그나마 도발 버프로 수호성 1인분 가깝게 하는거 좋습니다 너무 좋죠.

근데 근본적인걸 좀 개선해야죠. 수호가 막 살,마,궁 처럼 개쩌는 딜을 원하는거 아닙니다.

검성처럼 여포 대장군마냥 돌박 하는거 원하는거 아닙니다. 

치유처럼 개쩌는 힐을 달라는것도 아니에요

그냥 수호성처럼 버티게만 해달라는 겁니다. 일단 맞고 살아있어야 그 다음 스텝이 진행이 되잖아요..

일단 내가 맞아야 다른사람들이 딜을 하던 생존을 하던 할거 아닙니까.. 공격을 버티려고 최전방에 나서는 탱커가
왜 항상 회피, 회피, 회피만 해야하는 겁니까.. 수호좀 살려주십쇼.

호법님들은.... 아닙니다....수고하십쇼...

Lv32 내꿈은축구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