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점 기준으로.. 몇가지 궁성이 문제가 되는 부분을 심도 얕게.......... 고민해보았습니다.
1. 즉발기에 밀린다.
일부 타 클래스 중에서 퓨어딜러 캐릭터의 즉발기에 밀린다.
즉, 누르기만 하면 근거리든 원거리든 즉발로 데미지가 발사되는 스킬들에 절대적으로 밀립니다.
이유는, 궁성은 데미지를 주기위해서는,
타겟이 되는 대상에게 발사체를 발사해서 발사체가 그 타겟에게 도달이 되어야지만 데미지가 들어가는 방식이기 떄문입니다.
이게 생각보다 엄청 큰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궁성에게는.
어떤 방식으로든 즉발기를 많이 가지고 있는 클래스에 비해서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같은 퓨어딜러고, 같은 공격속도이고, 같은 공격력이고, 같은 명중이면.
즉발기를 가진 딜러보다 좋은 점이 궁성에겐 단 하나도 없습니다.
1분 30초 축활셔틀인지...
2. 원거리의 불합리.
원거리 클래스가 유리하다는 점은 전 잘 모르겠습니다.
기믹 피하기가 쉬워서? 글쎄요,, 아마 다 같은 손이면 근거리가 유리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유는 무엇이냐? (pve기준)
보스의 뒤잡을 패는게 근거리만큼 빠르게 뒤잡을 할 수가 없기 떄문입니다.
*보스 -(1거리) 근캐릭터 ---(3-5거리) 원거리 캐릭터 식으로 포진을 대부분 하는데,
근거리 어그로분들이 항상 원거리에게 뒤를 잡게 해줄 수가 없고, 무지성 백어택하는 그런 게임을 만들지 않겠다고 남PD가 말했고, 지금까지 지켜본 결과 어느 캐릭이든 자주 움직이고 상황이 계속 변화됩니다.
*그럼, 원거리는 몹을 중심으로 먼 거리에서 포진하는데 동그라미 원을 생각하시면 그 중심점이 6시 방향인데 갑자기 12시 방향이 되버리면 돌아가는데 꽤 먼 시간을 소요해야 합니다.
그만큼 백어택 딜로스가 근거리에 비해서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근거리 딜러보다 딜이 적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개념 수검살분들 만나면..장난아니죠?..ㅎㅎ)
*그리고 원거리에 있다가 갑자기 근거리로 좁혀 들어가는 즉사 기믹들을 많은 보스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주황색이면 피하기라도 하지요, 빨간색이면 끝.
그에 반해, 근거리 즉사기는 대부분 그냥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되면 기믹들이죠.
이런 부분이 상당히 원거리가 딜링하기에 불합리 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3. 스티그마
궁성 스티그마도 데미지나 버프류 상향이 절실합니다.
퓨어딜러면 딜러 답게 절대적으로 딜 스티그마만 있던지,
아니면, 쿨 짧은 파티용 버프를 더 늘려주던지 해야지..
검성보다 못한 스티그마 들고 있는데 원거리 발사체 불합리함까지 않은 상태로 선택지가 없는 스티그마는...
현재 아이온2를 가만히 지켜보면,
솔직히, 근거리 클래스중에 수검살분들이 기존 게임환경에 너무 젖어서 변화하는 아이온2를 못따라와서 많이 죽는다고 생각합니다.
무지성 클릭과, 따라가면서 자동으로 타격하는 선판성 스킬들..
그리고, 수호가 모든 어글을 잡고 파티원에게 뒤만 내주는 예전 방식들..
이런 점들이 소위 말하는 아재분들에게 힘들고 어려우니, 자주 죽고 부활석이 부족하고, 또 수검살 캐릭터에 집중되어 있으니 근거리가 힘들다 힘들다 이야기가 나오는거로 생각되네요..
하지만, 가만히 지켜보니 전 오히려 원거리가 더 불합리하더라구요.
같은 가격이면 근거리가 압도적으로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두서 없는 얕은 고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주 패치 정말 올바른 개선방향으로 이끌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