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용자 리뷰] 돌아온 부엉이, ASUS STX GTX1060 6GB GAMING 그래픽카드 리뷰 - 1부

어른아이11
조회: 896
2018-06-27 03:33:35



에이수스로부터 리뷰용으로 그래픽카드 하나를 받았습니다. 




해당 제품은 엔비디아의 파스칼 아키텍쳐 GTX1060 6Gb 제품으로, 로그스트릭스(ROG STRIX)와 듀얼(DUAL) 라인업과는 또 다른 느낌의 '스트릭스' 라인업의 'ASUS STRIX GTX1060 6GB GAMING' 그래픽카드입니다.




※ 본 제품은 리뷰 작성 시점(18.06.24)을 기준으로 국내에서는 컴퓨존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확대 공급을 통해 일반 유통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국내 ASUS(이하 '에이수스')파스칼, 1천번대 그래픽카드는 'ROG POSEIDON'과 'ROG STRIX' 등 'ROG' 접두사가 붙는 상급 라인업이 있고, 'CERBERUS', 'DUAL'의 중급 라인업과 보급형의 'PHOENIX'('PH'접두사 사용)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ASUS의 게이밍 라인업에는 'ROG STRIX' 아래에 'STRIX' 제품군이 있었는데, 이번 세대('파스칼')에서는 어쩐 일인지 '부엉이'를 로고로 사용하는 'STRIX' 그래픽카드 제품이 국내 일반에 판매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파스칼'이 출시된지 2년이 되어가는 지금, 'STRIX' 그래픽카드가 물량 확대되어 일반에 판매될 모양입니다. 







제품 박스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아담하네요. 사실 크기만 언뜻 봤을 때는 메인보드인줄 알았습니다. 




포장 박스 크기만 봐도 트리플 팬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압도하는, 카리스마 부엉이가 그려져있습니다. 인상적입니다.




ROG 의 로고가 독수리의 외눈(EYE)이라면, STRIX의 로고는 부엉이의 쌍눈입니다. 낮에는 둥지에 숨어 지내다가 밤만 되면 무서운 사냥꾼이 되는 부엉이가, 낮에는 무기력한 일상을 지내다가 해가 지고 PC를 켜면 노련한 게이머가 되는 우리네를 닮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STRIX GAMING 위에 부엉이 눈매를 형상화한 로고가 그려져있네요.




부엉이와 올빼미를 구분하는 방법은 귀인데, 귀가 쫑긋 서있으면 부엉이고 귀가 보이지 않고 둥그런 머리 형태라면 올빼미입니다. 솔직히 로고만으로는 귀가 서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저 눈썹이 귀까지 이어져 있는 것 같이 보이니 저는 부엉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박스 뒷면에는 제품 특장점이 적혀 있습니다.




GPU TWEAK II with XSPLIT GAMECASTER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데, 1년 프리미엄 라이센스를 무료 제공합니다. 미화로 $99의 가치가 있다는군요.







내부 박스.







짜잔~!







구성품입니다. 그래픽카드 본체 + 설명서 + SW CD + 벨크로타이 2개입니다.




벨크로타이는 그래픽카드 전원 연결하는 파워케이블 선정리용인거 같네요. 세심하다고 봐야겠죠.







듀얼 팬을 사용하였습니다.







출력 포트는 총 5개 입니다. HDMI 2개 + DP 2개 + DVI 1개. 충분한 구성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어떤 제품인지 한번 둘러만 보겠습니다.







부엉이 눈이 엄청 동그랗네요. 팬 중심부가 꼭 눈동자같습니다.







백플레이트도 있고 깔끔합니다.




기판은 좀 작은데, 쿨러 크기가 커서 기판 밖으로 나갔습니다.




전원부 보고 싶은데 쿨러 분해해도 되는지 에이수스 쪽으로 문의해봐야겠네요.







입력 전원은 6핀 1개로 되어 있습니다.







쿨러 옆면에 'GEFORCE GTX' 문구가 크게 새겨져 있습니다. 게이밍용 그래픽카드의 대명사로, 가장 인지도가 높다고 볼 수 있겠죠. 게임하면 '지포스'가 떠오르는 사람들이 꽤 될 겁니다.







만듦새는 에이수스답게 훌륭합니다







헤어라인이 들어간 백플레이트.




저기 하얀색 봉인 스티커를 떼어야 전원부를 확인할 수 있을텐데요.







쿨러는 구리 베이스가 GPU와 직접 맞닿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4개의 히트파이프가 굵직하네요.




쿨링 능력은 2부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STRIX GTX1060 6GB GAMING' 그래픽카드는 좀 늦게 일반 판매되는 느낌은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1천번대 파스칼 그래픽카드, 그 중에서도 GTX1060 6GB 제품들은 이미 출시된 지 2년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 둘러보기는 이쯤으로 하고, 2부에서 'ASUS STRIX GTX1060 6GB GAMING' 그래픽카드가 어떤 제품인지 스펙과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뷰 2부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부 링크) https://blog.naver.com/nir7303/221307591694




더 많은 리뷰를 보고 싶다면, "BigStar's Welcome to My Zone"  ←  Click! 








Lv5 어른아이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