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용자 리뷰]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ROG Claymore Core 사용 후기

MYFAce
댓글: 1 개
조회: 750
2018-02-20 12:22:30

안녕하세요. 그도모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텐키리스로 나온 게이밍 키보드 ROG Claymore Core 입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쫀득한 키감을 자랑하는 청축이며, FPS게임과 같은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 꼭 필요한 텐키리스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텐키리스 키보드라고 하면 오른쪽에 있는 숫자패드부분을 제외하고 만든 키보드로 마우스와 키보드 사이의 공간을 조금 두어 마우스 동선을 방해하지 않는 게이밍 키보드라고 할 수 있죠.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로 제작된 제품이기 때문에 FPS게임과 같은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직접 FPS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마우스를 움직이다가 가끔씩 숫자패드 부분에 마우스가 눌러져 총알이 발사되는 순간을 말이죠. 저는 그런 경우가 꽤 있었는데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자신의 위치를 들키면 안 되는 FPS게임의 경우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FPS게임이나 AOS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키보드를 가방에 들고 다니면서 게임을 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대회나 친구들이랑 중요한 경기가 있을 때 PC방에 자기가 평소에 쓰는 제품을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꽤 많죠. 그런데 ROG Claymore Core의 경우 USB 연결선이 분리가 되어 위와 같이 간단하게 선 따로 키보드 따로 챙겨서 다닐 수가 있다는 겁니다. 또 선이 불량이 나서 고장 날 경우 따로 USB만 구입해서 꽂아주면 되니 A/S 관련해서도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중요한 순간에 마우스가 돌아간다던지 키보드가 밀려서 죽는 경우가 꽤 있다는 걸 아실 겁니다. 그런 부분을 확실하게 잡아주기 위해 위아래 총 4군 대에 고무 파킹으로 된 지지대가 있어 억지로 밀어야 밀릴 정도로 좋은 지지력을 보여주죠. 개인적으로 배틀그라운드를 너무 좋아하는데. 확실하게 지탱해주는 거 같아서 만족스럽더라고요.


그리고 ROG Claymore Core 전용 소프트를 이용하면 LED 불빛 타입뿐만 아니라 RGB 모든 색상을 구현할 수 있죠. 때문에 마우스 혹은 조명과 색상을 맞춰 사용할 수도 있고, 기분에 따라서 다양한 색상으로 기분 전환까지 할 수 있죠.


위와 같이 RGB와 다양한 패턴의 조명들부터 매크로까지 입력을 하면 알아서 키보드를 쳐주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한 기능들이 소프트웨어에는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서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들고 있는 청축의 경우 반응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파밍을 할 때 리듬감 있는 사운드로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티 고스팅과 N키 롤오버라는 기능이 키보드에 들어 있어서 여러 번 키를 입력하더라도 모든 키 입력을 감지하여 정확하게 기록한다는 장점이 있죠. 

또 반복 가속이라는 추가 기능이 있는데. 이건 지속적으로 키를 누를 경우 똑같은 글자가 반복적으로 입력이 됩니다. 이때의 비율을 계산하여 어떤 키를 많이 쓰는지 키보드가 인식해 타이핑을 할 때 디폴트 비율로, 신속한 발사를 원할 때 비율을 증가시키는 등 입력 처리 속도를 올려주게 되죠.


직접 키보드를 사용해 게임을 해본 결과 확실히 키가 먹히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는 없었으며, 키감이 워낙 좋아 기분 좋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적축, 갈축도 한번 써보고 싶다고 느낄 정도로 만족스럽게 사용한 키보드가 아닌가 싶네요.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의 경우 핫키가 위와 같이 키보드 옆면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깔끔하게 만들어 놨다는 장점이 있고요. 또 12가지의 핫키를 이용해 반복 가속, 조명 스위치, 프로필 스위치 등 다양한 기능들을 따로 들어가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밝기 조절과 사운드, WINDOWS 키 비활성화 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_^


전체적인 평을 드리자면 가격대에 상관없이 최고의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ROG Claymore Core를 검색하셔서 구입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유는 키감, 성능, 반응속도, 스프트웨어를 이용한 커마까지 완벽한 키보드이기 때문이죠. 그럼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다음에도 유용한 제품이 있다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v9 MYFAc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