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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군왕무기는 설계 의도가 너무 악질적임

아이콘 에클
댓글: 36 개
조회: 8690
추천: 53
비공감: 4
2024-06-23 10:02:19


 그래서 스펙업 하면 뭐함?


검은사막의 가장 큰 문제는 결국 성장 동기의 부재인데
이것에 대한 대책과 비전 제시는 전혀 하지 못한 채
오히려 유저들에게 긴 시간 노역을 해야하는 군왕 무기를 던져주면서
노골적으로 시간을 벌려는 의도가 너무 강해서 이번 연회가 굉장히 ㅈ같았음



1. 여전히 제시 못한 성장동기

이 게임은 애초부터 PvP 베이스로 설계된 게임이라
제한된 오픈월드 + 긴 시간 사냥터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야 하는 폐지줍기식 사냥구조를 통해
자 이제 서로 열심히 싸워라  라는 명백한 성장 동기가 있었음.

출시 후 10년이 지나 더 이상 트렌드가 아닌 PvP를 버리고 
PvE 쪽으로 방향 전환을 하려는 건 이해하는데, 준비도 안되었으며 너무 느림
작년 7월 이후 1년이라는 시간 동안 펄어비스는 뭘 한건지 모르겠음
사실 내실과 편의성 개선 말고는 한게 없다고 봐도 무방함.



2. 그래서 시간벌이로 선택한게 노역 강요?

군왕 무기는 설계 의도 자체가 노역을 통한 시간벌이임.
지금 유태고 포지션인 풍 이후부터 천장이 250회 / 500회 인 것 부터가 
그냥 띄우고 싶으면 정수 채울생각으로 하세요 라는 의도로 해석되고






아예 오피셜로 노역을 하십시오 라고 박아버리면서 
그냥 이번 연회에 대한 기대를 접게 만들어 버림.
거기에 추가적인 제련도 해야하니 노역량 수준이.. ㅋㅋㅋㅋㅋㅋㅋ



※ 결론 : 정작 저거 띄우면 뭐함? 스펙업 하면 뭐함? 성장동기 어디감?

진짜 머리에 꽃밭만 가득한건지 홍대병에 걸린건지
유저들이 원하는건 확실한 성장동기를 제시하는건데
뜬금없이 마그누스 이미지 둥둥 띄워놓고 언제 패치할지도 모르는 
공수표 던져대며 몇천년전 과거 이지랄 하면서 실실 쪼개고나 있고

제발 정신 차리고 유저가 원하는 포인트를 잡아서 패치를 하라고요 펄어비스 님들아




Lv70 에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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