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rpg처럼 궁극적인 목표의식을 주는게 아니라 라이트하게 겜하고싶거나 뇌빼면서 시간 때우는 rpg게임 군왕무기도 할사람만 맞추라는거같은데? 그래서 체감을 되게 적도록 설계한거같음 타게임처럼 1년에 엔드컨텐츠 1~2개 출시하는 그런 구조를 싫어하는듯함 여러가지 성향을 가진 유저층을 모으고싶은거임 아쉬운건 진짜 템맞춰서 할게없는거임 딜측정 허수아비라도 있으면 딜 오르는 재미라도 느낄텐데 "템 맞춰서 뭐함?"하는데 난 그저 검은사막이 좋고 이 게임의 엔드템이니까 '그저 엔드템이니까ㅇㅇ' 할사람은하고 말사람은 말라는거임 고집이 확고하니 회사가 추구하는거랑 맞지않으면 지금이라도 접으셈 보통 게임사들은 유저니즈에 맞추는데 얘네는 아님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