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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뭐 캐릭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전/각 스왑 설계가 미스라고봄

아이콘 얼음사냥꾼
댓글: 10 개
조회: 1239
추천: 6
2024-07-03 18:37:13


스킬 상으로도 대검방막이 가능한데
각성 워리어가 갑자기 검방들고 비각 스킬을 써야할 이유가 없음.
둘다 칼질이잖아.
돌찌, 지울을 대검들고 쓰지못해야 할 이유가 없자낭?

지팡이를 드나 고드혼을 드나 마법을 갈기는건 똑같은데
광역힐, 신속 쓰겠다고 갑자기 무기가 지팡이로 바뀌어야 할 이유가 없지.
힐이나 패치 전 마력의심장처럼 고드혼으로 써지면 그만인데.

아처 활드나 석궁드나 화살 쏘는건 똑같지.
원거리 하려고 태궁 들었는데 왜 석궁으로 스왑해야함.


렝거처럼 전승과 각성 무기 컨셉이 극명하게 나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굳이? 싶을만큼 스왑을 강요할 이유가 없음.
대부분은 컨셉조차 크게 차이나지 않게 겹치거든.
(도검이나 무신도나, 권갑이나 투신갑이나.)

라밤이랑 잡기, 유틸기 몇개 인질잡고 스왑 강요하는 모양새인데
그냥 짜증만 남.
전승은 무기 스왑없이 각성 스킬 몇개 가져와 쓰는데
각성만 무기 전환 스킬 외우고 비각이랑 스왑질을 해야함.


구캐릭 리부트와 후속패치로 전/각 완전 분리를 바랬지만
각성의 비각 의존도를 낮추는 정도로 끝나버렸고,
2차 각성, 2차 전승은 요원하고, 캐릭만 늘려대고 있으니

캐릭 늘어날수록 완전 분리나 2차 전승, 2차 각성은 더더욱 멀어지겠지.
작업량이 늘어날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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