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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검사 사냥 피로도 이거 이렇게 해결해보는거 어떤가요?

가자가오리
댓글: 7 개
조회: 1137
추천: 1
비공감: 1
2025-09-26 04:37:44
제가 생각할때 검사 하는 신규유저들의 가장 큰 폐사 이유는 아무래도 캐릭의 컨트롤 문제가 가장 큰것같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익숙한 본캐를 하더라도 상위 사냥터로 옴길때 쓰는 시킬들이 달라지고 스킬순서도 바뀌게 되고

사냥터 마다 스킬의 콤보를 따로 익혀야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그것뿐만 아니라 부캐또는 다른캐릭을 하고싶어도

이게  캐릭마다 커맨드 입력이 다르고 스킬의 사용 쓰임이 다르다보니

 처음부터 다시 익숙해져야 하는 부분이 크다고 봅니다

게다가 키보드 마우스로 하시는분들이 거의 대다수이신데 키보드 마우스로 커맨드 입렵하면서 상위 사냥터

가게되면 1시간 사냥하는거 아무리 편한 캐릭이라고 해도 엄청 피로합니다

타게임에 비해서 피로도가 엄청 납니다 장시간 사냥을 할만큼의 게임이 안되요~~

우리나 사람들 특성상 몹을 잡고 템을 먹거나 돈을 버는거에 많은 시간을 쏟아 내는데 이게 캐릭스킬 커맨드 쓰는

피로도로 인해서 진입장벽또는 신규유저들이 적응을 못하고 폐사하는게 대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패드로 하면 그나마 좀 피로도가 덜해지긴 하지만 패드로 적응을 못하는분들도 많이 있기때문에

제가 봤을때는 스킬 콤보UI를 따로 만들어서 재사용 대기시간 UI 처럼 스킬을 등록해놓으면 콤보 시작 스킬을

사용후 특정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콤보UI에 등록된 스킬들이 기존에 있던 흐름스킬처럼 연속적으로 발동되게 해놓

으면 사냥할때 피로도도 많이 줄고 신규 유입유저들의 진입장벽도 낮아질것같습니다,

그러면 PVP 유저들이 콤보UI때문에 PVP불편하다 뭐다 하실수 있으실텐데 PVP시에는 콤보UI를 셋팅을 안하거나 껏

다가 킬수있게 되는식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서 콤보UI스킬 셋팅은 1번묵음으로 4개스킬 해놓고 2번묶음스킬로 4개 해서 커맨드2개를 입력하면 8개의 스킬을 발동하는 방식으로 하면 좋겠다는것을 말씀드리는거에요

Lv8 가자가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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