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치명타 실험 종류
* 치명타 확률
1) 적중력
2) 강화
3)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량 (아직 미실험)
1) 치명타 적중시 방어력 무시 피해량
2) 치명타 적중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
* 크리티컬 데미지는 일반 공격의 200%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ex) 일반 데미지가 10일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는 20
1. 적중력
* 실험 목적 : 적중력이 치명타에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실험
* 실험 개체 : 50마리 씩 총 100마리 수렵
* 사용 무기 : [수렵] 초급 화승총
- 공격력 0 / 적중력 0인 상태 :: 총 50마리 => 일반 공격 : 42회 / 크리티컬 : 8회
- 공격력 17 / 적중력 88인 상태 :: 총 50마리 => 일반 공격 : 45회 / 크리티컬 : 5회
* 100마리의 사슴 수렵으로 "공격력과 적중률은 수렵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결과를 내었습니다.
2. 강화
* 실험 목적 : 강화의 치명타 확률 증가 확인
* 적중력 테스트를 하면서 크리티컬이 너무 안나와 무기의 계급이 낮아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숙련 화승총으로 재시도 해보았지만 비슷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 평소 +10 장인총으로 크리티컬을 많이 보았기에 강화에 치명타 확률이 붙진 않을까?
생각하여 노강 장인 화승총 / +10강 장인 화승총으로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 실험 개체 : 50마리 씩 총 100마리 수렵
* 사용 무기 : +0 [수렵] 장인 화승총
- 일반공격 : 42회
- 크리티컬 : 8회
* 사용무기 : +10 [수렵] 장인 화승총
- 일반공격 : 33회
- 크리티컬 : 17회
* 100마리 수렵 결과 강화된 화승총의 크리티컬 확률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3. 치명타 피해량 (아직 미실험)
* 실험 목적 : 비약 사용 시 치명타 피해량의 증가 확인
* 가혹한 죽음의 비약 :: 치명타 적중시 방어력 무시 피해량 (+10)
* 정글의 왕 햄버그 :: 치명타 적중시 치명타 피해량 소폭 증가 (+5%)
* 간파의 비약 :: 치명타 적중시 치명타 피해량 소폭 증가 (+10%)
*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 치명타 적중시 치명타 피해량 대폭 증가 (+15%)
* 장인5 / +10 장인 화승총 사용
* 아레하자 거대 암사자 2시간 사냥을 기준으로 실험
* 크리티컬 데미지 최소 / 최대 데미지만 표시
* 일반 치명타 데미지 <-> 햄버그 +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치명타 데미지에 눈에 보이는 차이를 느꼈습니다.
* 가혹한 죽음의 비약으로는 미세...하게 차이가 나는군요. 효과가 없다고 봐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