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글이 증명하고자 하는 것
1. 표기공은 적절한 지표가 맞는가?
2. 표기공을 통한 성장체감이 정말로 맞는 말인가?
3. 데보레카는 억지스러운 상위사냥터 인질이 맞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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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표기공은 적절한 지표가 맞는가?
단순히 고려하자면 -> 323공은 309공보다 강해야 한다.
그러나 이는 틀렸다.
본 세팅은 309공에 최종 몬추공이 1036이 나온다.
본 세팅은 323공에 최종 몬추공이 1016이 나온다.
여기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듯이 309공이 323공보다 PVE 진행 시 더 강력하다.
그럼 309공 세팅이 더 비싸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 일까?
309 공의 은화 총량
323공의 은화 총량
심지어 323공 세팅이 150억 가량 더 비싸다.
따라서
1. 표기공은 적절한 지표가 맞는가?
답 :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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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표기공을 통한 성장체감이 정말로 맞는 말인가?
1번에서 증명 했듯이 단순한 표기공 딸은 성장체감을 느낄 수 없다.
따라서 장비를 맞춤으로 인해서 성장체감을 느낀다는 전제는 이런 가정 하에서는 틀린 말이다.
따라서
2. 표기공을 통한 성장체감이 정말로 맞는 말인가?
답 : 일부 상황에서는 틀린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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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데보레카는 억지스러운 상위사냥터 인질이 맞는가?
1번에서 323공이 동검별이 아니기 때문에 생기는 차이라고 반박할 수 있다.
허나 이 또한 틀린 말이다.
309공 데보 3셋은 동일 세팅(동일 동검은별) 316공 일반악세셋 보다 강하다.
몬추공으로 비교하면
309공 데보셋은 318공 일반악세셋의 효율을 가진다.
따라서
3. 데보레카는 억지스러운 상위사냥터 인질이 맞는가?
답 : 악세사리를 이용한 악의가 가득한 상위사냥터 인질이 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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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이 게임에서 제대로 체감할 수 있는 성장체감은 없다
악질적인 상위사냥터 인질극만이 존재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