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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연구소][업데이트] 10월 15일 (금)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21-10-16 17:55)

라임케익
댓글: 64 개
조회: 14007
추천: 8
2021-10-15 14:00:22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10월 15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리부트

※ 캐릭터 리부트는 모든 클래스 업데이트 준비가 완료되었을 때, 공식 서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리부트된 캐릭터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기술 초기화를 먼저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리부트와 관련된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내역은 다른 언어로도 번역 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The class reboots will be released on the live servers once they are completed for all the classes.
Before using the skills of rebooted classes on the Black Desert Global Lab, please make sure to reset your character's skills to minimize any possible issues.
Patch notes related to the class reboot on the Black Desert Global Lab will be translated to other languages and released afterward.

발키리

각성 발키리는 랜시아라는 압도적인 무기를 사용하는데, 그 특색에 맞게 전방을 향해 크게 찌르는 형태의 공격에 특화돼 있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기술들의 범위가 좁고, 발키리를 기준으로 주변 전체에 피해를 주는 기술이 부족했습니다. 이에 이런 부분들을 보완하고 너무 손이 바쁜 조작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성 기술들의 공격 범위 향상,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이동기술 개선에 중점을 두고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PvE 시 천상의 창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도 사냥을 원활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발키리의 시그니처라고도 볼 수 있는 '엔슬라의 신성' 이후 바로 연계가 가능한 흐름 기술을 추가하여 진형을 붕괴시키는 컨셉과 느낌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전승 발키리는 PvE 시 기술 특화를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으며, 몬스터의 시선을 끄는 효과 추가와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를 통해 사냥 속도가 개선되도록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주무기

● 천상의 울림 기술 사용 시, 주변 적들의 시선을 끄는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거룩한 일격 기술의 다운 스매쉬 효과가 모든 타격에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방패 추격 II ~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방패 추격 II재사용 대기 시간 10 초재사용 대기 시간 9 초
방패 추격 III재사용 대기 시간 17 초재사용 대기 시간 13 초
● 방패 추격 기술 사용 중 피격 시 캐릭터의 이동 거리가 줄어드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극 : 거룩한 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타격 수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타격 피해 1012% x 9
재사용 대기 시간 25 초
타격 피해 1518% x 6
재사용 대기 시간 16 초
● 하늘 치기 기술의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 강 : 빛의 심판 기술이 다음과 같이 개선 및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기술 사용 후 Shift + C 입력 시 강 : 빛의 심판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의 기술 사용 후 강 : 빛의 심판 기술이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술명
전승 : 방패 추격
강 : 단죄의 검 3타격
강 : 엔슬라의 신성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II ~ III 단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강 : 빛의 심판 II재사용 대기 시간 15 초재사용 대기 시간 14 초
강 : 빛의 심판 III재사용 대기 시간 15 초재사용 대기 시간 13 초
전승 상태에서 PvE 시 3단계 특화를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발동 조작키와, 기술 사용 후 연계를 추가하였습니다.

● 강 : 천상의 창 기술 사용 후 강 : 방패 던지기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엔슬라의 신성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착지 시, 몬스터의 시선을 끄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마지막 타격 피해 1588% x 3
재사용 대기 시간 12 초
마지막 타격 피해 1588% x 6
재사용 대기 시간 9 초

● 강 : 거룩한 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 및 III ~ IV 단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강 : 거룩한 힘 I타격 피해 826% x 4타격 피해 991% x 4
강 : 거룩한 힘 II타격 피해 933% x 4타격 피해 1120% x 4
강 : 거룩한 힘 III타격 피해 1040% x 4
재사용 대기 시간 10 초
타격 피해 1248% x 4
재사용 대기 시간 9 초
강 : 거룩한 힘 IV타격 피해 1147% x 4
재사용 대기 시간 9 초
타격 피해 1376% x 4
재사용 대기 시간 8 초

● 강 : 정화의 방패 기술의 타격 성공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10 효과가 타격 성공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2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방패 던지기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단, PvP 시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강 : 방패 던지기 I타격 피해 779% x 5타격 피해 857% x 5
강 : 방패 던지기 II타격 피해 897% x 5타격 피해 985% x 5
강 : 방패 던지기 III타격 피해 1015% x 5타격 피해 1116% x 5

● 강 : 단죄의 검 기술의 3타격 시, 캐릭터가 멈추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강 : 섬광 베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에 기술 특화가 중복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단, PvP 시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강 : 섬광 베기 I타격 피해 678% x 5타격 피해 581% x 7
강 : 섬광 베기 II타격 피해 799% x 5타격 피해 685% x 7
강 : 섬광 베기 III타격 피해 988% x 5타격 피해 846% x 7
강 : 섬광 베기 IV타격 피해 1446% x 5타격 피해 1239% x 7

● 강 : 단죄의 검, 극 단죄의 검, 강 : 빛의 심판 기술의 카메라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각성

● 강인한 방어 상태에서 피격 시, 뒤로 밀리는 효과가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 숭고한 정신 기술의 기술 조작키가 제거되었습니다.
● 랜시아 상태에서 징벌 기술을 기술 조작키로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엔슬라의 신성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엔슬라의 신성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I ~ III, 본 단계의 기술에 몬스터의 시선을 끄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상태이상 효과가 바운드에서 넉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 흑정령의 분노 기술의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엔슬라의 신성 I표식 타격 피해 938% x 1
마지막 타격 피해 938% x 5
재사용 대기 시간 14 초
표식 타격 피해 1125% x 1
마지막 타격 피해 1125% x 5
재사용 대기 시간 12 초
엔슬라의 신성 II표식 타격 피해 1126% x 1
마지막 타격 피해 1126% x 5
재사용 대기 시간 13 초
표식 타격 피해 1351% x 1
마지막 타격 피해 1351% x 5
재사용 대기 시간 11 초
엔슬라의 신성 III표식 타격 피해 1324% x 1
마지막 타격 피해 1324% x 5
재사용 대기 시간 12 초
표식 타격 피해 1588% x 1
마지막 타격 피해 1588% x 5
재사용 대기 시간 9 초

● 사선 추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피격 시, 캐릭터의 이동 거리가 줄어드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이전과 동일합니다.

기술을 전방으로 사용 후 앞으로 이동 시, 잡기를 제외한 모든 상태이상에 저항력이 생기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재사용 대기 시간 3 초재사용 대기 시간 2 초
사선 추격 기술을 후방으로 사용 시, 몬스터의 뒤로 돌아가 백어택을 가할 수 있도록 이동 거리가 개선되었습니다.

● 필사의 돌진 기술의 마지막 타격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신성 강타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을 좌 또는 우로 사용 시 이동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에 다운 어택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에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1타격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1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20%5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80%

- II ~ IV 단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신성 강타 II재사용 대기 시간 8 초재사용 대기 시간 7 초
신성 강타 III재사용 대기 시간 8 초재사용 대기 시간 6 초
신성 강타 IV재사용 대기 시간 8 초재사용 대기 시간 5 초
신성 강타 기술에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대폭 상향되며, 다운 어택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이 과도하게 상승되어,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흐름 : 엘리언의 숨결 기술이 제거되고, 엘리언의 숨결 기술에 통합되었습니다.

흐름 : 엘리언의 숨결 기술 사용 시 적용되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이는 신성 강타의 강력한 치명타 버프 상향과 중복되는 효과가 되어 제거된 부분입니다. 다만, 흐름 : 엘리언의 숨결 기술은 추후 업데이트 시 대체 효과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신성 폭발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던 넉다운 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속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선 추격 사용 후 속결 기술로 연계 시 적용되던 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스피드 어택이 다운 어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신성 강타 기술로의 연계 속도가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재사용 대기 시간 5 초재사용 대기 시간 4 초

● 흐름 : 빛의 폭렬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신성 강타 기술 사용 후 흐름 : 빛의 폭렬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응징, 전격 찌르기, 정화의 방패, 신성한 대지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타격 성공시 10초간 회피율 감소 9%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모든 피해는 신성 강타 기술의 피해량 x 4 적용
재사용 대기 시간 7 초
모든 피해는 신성 강타 기술의 피해량 x 5 적용
재사용 대기 시간 8 초

● 빛의 파동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재사용 대기 시간 25 초재사용 대기 시간 20 초

● 흐름 : 거룩한 계시 기술이 제거되고, 선고 : 정의의 랜시아 기술의 추가 타격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선고 : 정의의 랜시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에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다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
* 다운 스매쉬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선고 : 정의의 랜시아 I재사용 대기 시간 30 초재사용 대기 시간 20 초
선고 : 정의의 랜시아 II재사용 대기 시간 27 초재사용 대기 시간 18 초
선고 : 정의의 랜시아 III재사용 대기 시간 24 초재사용 대기 시간 16 초
선고 : 정의의 랜시아 IV재사용 대기 시간 17 초재사용 대기 시간 14 초

● 응징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타격 피해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응징 I1,2타격피해 693% x 2,
3타격 피해 693% x 3
1,2타격피해 693% x 3,
3타격 피해 693% x 4
응징 II1,2타격피해 915% x 2,
3타격 피해 915% x 3
1,2타격피해 915% x 3,
3타격 피해 915% x 4
응징 III1,2타격피해 1137% x 2,
3타격 피해 1137% x 3
1,2타격피해 1137% x 3,
3타격 피해 1137% x 4
응징 IV1,2타격피해 1359% x 2,
3타격 피해 1359% x 3
1,2타격피해 1359% x 3,
3타격 피해 1359% x 4

● 신성한 대지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재사용 대기 시간 15 초재사용 대기 시간 11 초

● 전격 찌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극 : 전격 찌르기 기술로의 연계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타격 성공 즉시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타격 피해 1038% x 8
재사용 대기 시간 8 초
타격 피해 1566% x 6
재사용 대기 시간 7 초

●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타격 시 넉다운 효과가 넉백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에 다운 어택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에 기술 특화를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격 찌르기 기술의 피해량이 아닌, 개별적인 피해량이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재사용 대기 시간 8 초재사용 대기 시간 7 초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은 극 : 천상의 창 과 비슷한 느낌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전격 찌르기 기술을 '타격'하면 자동으로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이 빠르게 발동되어 강력한 피해량을 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뒤로 이동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선 추격, 속결 기술 사용 후 정화의 방패 기술 사용 시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추가)


다크나이트

다크나이트는 검은사막을 대표하는 마검사 컨셉의 하이브리드 캐릭터입니다. 주요한 개선사항은 기존 주무기 기술 중 활용도가 낮았던 기술을 리메이크하여 하이브리드의 콘셉을 더 강화한 부분입니다. 향기로운 덫 기술의 경우, 영상을 통해 공개한 바와 같이 '환영의 덫' 기술로 변경되어 키 입력에 따라 특정 방향으로 이동하며 일시적으로 적을 교란시킬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말살은 어스름의 흐름 기술로 변경되어, 이제 어스름 사용 중 좌, 우 방향키를 입력했을 때 각각 서로 다른 효과의 공격 기술로 발동됩니다. PvP와 관련된 피해량이나 많은 다크나이트 모험가 분들이 의견 주신 기술의 판정 효과의 변경이나 개선은, 추후 전체 클래스에 대한 밸런스 조정 시 함께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무기

● 연 : 어스름 기술이 어스름 I,II 기술의 연계 동작 외에서도 발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향기로운 덫 기술이 환영의 덫 기술로 변경되고, 아래와 같이 개편되었습니다.

환영의 덫 기술은 ←/→ + F 조작키 입력 시 연 : 어스름 기술과 연계되어 각각 좌,우 방향으로 발동되며, 기술 슬롯으로 사용 시 제자리에서 발동됩니다.

좌,우 방향으로 발동 시 각각 캐릭터의 반대 방향에 덫이 생성되고, 제자리 발동 시 캐릭터의 위치에 덫이 생성됩니다.



● 칠흑의 잿더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동작의 속도감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자욱한 연무 기술과 연계하여 발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자욱한 연무 기술 사용 중 캐릭터 및 몬스터와 충돌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습 기술에 대한 아래의 흐름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술의 피해량은 공습 기술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 흐름 : 공습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시 강 : 야상곡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암영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연계 시, 방어력 버프 효과가 적용된 이후 다른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반복되는 말살 기술이 야상곡 기술의 흐름기인 흐름 : 어둠 말살 기술로 개편되어 기술의 효과 및 피해량,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락하는 대지 기술 동작의 속도감이 개선되고 일부 타격의 공격 범위가 실제 기술 설명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광기의 잿더미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공격 이후에만 발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공격이 적용되는 시점이 실제 캐릭터의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이번 전승 다크나이트의 리부트는 PvE 시의 효율 상향과 원거리 PvP 상황에서의 무기력한 부분을 완화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기술에 어스름과 자욱한 연무 등의 이동 기술을 연계하는 형태의 공격을 추가하였고, 야상곡 기술의 사거리와 주요 기술들의 공격 범위를 상향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기술 간의 연계 속도를 개선하여 근거리 전투에서 이전보다 더 위협적인 공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강 : 칠흑의 잿더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동작의 속도감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자욱한 연무 기술과 연계하여 발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운명의 수레바퀴, 강 : 베디르의 광기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할퀴는 광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의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2,3타격 동작에 대한 속도감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야상곡 기술의 최대 사거리가 약 23% 증가되었습니다.
● 강 : 공습 기술의 공격 전 동작의 속도감이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단, 기술의 최대 이동 거리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 강 : 카마실비아의 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의 모으기 중 어스름 기술의 연계 공격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기술의 모으기 중 자욱한 연무 기술을 사용하여 공격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특정 동작에서 어스름 연계 시 공격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베디르의 광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 속도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Shift + 우클릭 입력 시에도 기술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 기술 사용 후 기술 조작키로 연계 시 공격 동작의 속도감이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운명의 수레바퀴

* 강 : 집행

흐름 : 처형

강 : 카마실비아의 참

 

각성

각성 다크나이트의 경우, 주무기와 마찬가지로 기존에 활용도가 낮았던 기술들 중 일부가 개선되었는데, 이 역시 주로 사냥에서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사냥 시 각성 기술만으로 콤보를 구성했을 때 발생하는 속칭 ‘딜로스’ 구간을 완화하는데에 최대한 중점을 두어 재앙의 씨앗, 흐름 : 뿌리내린 재앙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빗발치는 절망 기술도 기존에 환영검을 던지는 형태의 공격에서 전방에 환영검을 흩뿌리는 형태의 광역 공격으로 개편하였고, 원한의 손아귀 기술도 기존의 공격 범위 상향과 함께 전체 범위에서 최대 타격이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만, 위 두 기술의 경우에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컨셉의 개편이 이루어짐에 따라 PvP 에서의 피해 감소율도 이전보다는 더 낮게 적용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착취의 손길 I~IV 기술 동작의 속도감과 공격 범위가 변경되고, 다른 기술로의 연계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착취의 손길 I~IV, 본 : 착취의 손길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바운드
본 기술 습득 시 '기술 사용 중 전방가드'
기술 사용 중 전방가드
본 기술 습득 시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바운드'
- 착취의 손길 I~IV 기술의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착취의 손길 I타격 피해 423% x 3, 최대 4타격타격 피해 423%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423% x 5
착취의 손길 II타격 피해 607% x 3, 최대 4타격타격 피해 607%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607% x 5
착취의 손길 III타격 피해 760% x 3, 최대 4타격타격 피해 760%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760% x 5
착취의 손길 IV타격 피해 923% x 3, 최대 4타격타격 피해 923%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923% x 5
● 흐름 : 뿌리내린 재앙 기술에 공격 중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재앙의 씨앗 IV, 흐름 : 뿌리내린 재앙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재앙의 씨앗 IV재사용 대기 시간 9 초재사용 대기 시간 8 초
흐름 : 뿌리내린 재앙재사용 대기 시간 11 초재사용 대기 시간 8.5 초
● 원한의 손아귀 기술의 공격범위가 증가되고, 기술의 효과 및 피해량, 타격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빗발치는 절망 기술이 다음과 같이 개편되었으며, 특정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시 빗발치는 절망 기술로의 연계가 추가되었습니다.


● 암흑탄 I~II, 진 : 암흑탄 기술이 각성 상태에서도 발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정령의 유산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 동작이 이전보다 더 부드럽게 변경되었습니다.


샤이

샤이는 소중합니다.
리부트 프로젝트를 공개한 이후 정말 오래 고민해왔습니다. 샤이는 다른 캐릭터와 다른 특별한 캐릭터로 설계했기 때문에 이번 리부트에서 제외되었는데, 정말 많은 모험가 분들이 이에 대한 아쉽다는 의견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이에 리부트는 어렵지만, 그래도 전국의 샤이 모험가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PvE 쪽으로 개선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플로랑을 사용한 기술들의 피해량과 범위가 증가되었으며, 가장 많은 개선 의견이 있었던 버프 지속시간은 대규모 전투 상황까지 고려하여, 개인 버프와 흑정령의 분노 흡수 지속 시간을 2배로 상향하였습니다. 덧붙여 조금 더 쉽게 기술 효과를 적용할 수 있도록 조작키를 개선하였는데요, 다만 '강하게 더 세게!' 기술만은 기존과 같습니다.

그리고 전방 범위 타격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공격 기술이 추가되었으며, 플로랑을 타고 세상을 흔들 수 있는 새로운 이동 기술이 추가되어 '샤이스러운' 재미를 한층 더 강화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소중한 샤이, 많이많이 아껴주세요.


● 신규 기술 2종 야~호!, 맛좀봐랏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공격 기술의 피해량이 20% 증가되었습니다.

● 플로랑을 던지는 모든 기술들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모여랏! 기술 사용 후 채집 상호작용이 더 빠르게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찾았다! 기술 사용 중 다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폴짝, 데구르르

● 플로랑 상태에서 특정 기술 사용 중 Shift + 우클릭 조작키를 입력하면 하나 둘 셋 기술이 아닌 핑그르르 셋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방 및 후방으로 폴짝 기술로 연속 사용 시, 이동이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자신에게 적용되는 버프 지속 시간이 60초로 증가되었습니다.
기술명
해와 달과 별
하늘 높이 소리쳐
우리가 주인공
여름비
다 비켜!
분노 흡수(고유)
● 다음 기술 사용 시, 아군에게 적용되는 버프 지속 시간이 30초로 증가되었습니다.

우리가 주인공!, 여름비

● 폴짝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능 상태에서 데구르르 기술 사용 시 플로랑 상태로 전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능 상태에서 튜튜 연주 중 다음 키 입력으로 여름비, 우리가 주인공! 연주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입력 조작키연주
→ + F여름비
← + F우리가 주인공!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시즌 캐릭터로 캐릭터 이동 시, 서버 이동 창이 바로 출력되어 캐릭터 변경이 더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추후 공식 서버에 즉시 적용될 예정입니다.


소서러

● 특정 상황에서 사신의 심판 기술 사용 시,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적용 없이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흑정령 : 광휘의 폭발 기술 사용 시, 기술의 연출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황실 요리/연금 상자를 각 영지 및 서버 별 정해진 수량에 관계없이 황실 납품 관리인에게 납품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영지 및 서버 별 정해진 수량에 관계없이 납품이 가능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 최대 공헌도에 비례한 일일 납품 가능 최대 수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황실요리 포장황실연금 포장
견습가의 요리상자
숙련가의 요리상자
전문가의 요리상자
장인의 요리상자
명장의 요리상자
도인의 요리상자
견습가의 약품상자
숙련가의 약품상자
전문가의 약품상자
장인의 약품상자
명장의 약품상자
도인의 약품상자

지난 업데이트로 대량의 황실 요리/연금 품목을 포장할 수 있는 대량 포장용 노끈이 추가된 이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황실 요리/연금 상자를 각 영지 및 서버 별 정해진 수량에 관계없이 납품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각 영지 및 서버별로 적용되던 납품 제한 개수는 모험가 여러분들께 불필요한 피로감을 제공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앞으로는 다른 모험가와 경쟁하지 않아도 가까운 마을의 황실제작 납품 NPC를 통해 예쁘게 포장한 상자를 납품하실 수 있습니다.


● 야영지 설치 시 경사진 지형에서도 야영지를 설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경사진 지형에서는 다음과 같은 외형으로 야영지가 설치됩니다. 단, 경사가 너무 가파른 지형에서는 야영지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며, 추후 공식 서버에 즉시 적용될 예정입니다.


● 성장 패스에 동 확정 강화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는 동 확정강화 콘텐츠를 많은 모험가분들이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가이드 형식의 카테고리입니다.

 - 성장 패스의 동 확정강화 카테고리는 다른 카테고리와 같이, 시즌 캐릭터로는 진행할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당 카테고리의 각 항목을 완료하면 기억의 파편 1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완료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완료 수완료 보상
2개기억의 파편 1개
4개기억의 파편 2개
6개기억의 파편 3개
8개기억의 파편 4개
10개기억의 파편 5개
● 성장 패스의 카테고리 보상을 수령할 때, 보상 아이템의 이름 영역을 선택해도 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성장 패스의 보상 영역(각 목표 보상, 카테고리 진척도 보상, 전체 진척도 보상)에 '받을 수 있는 보상'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UI

● 스크롤 버튼의 다음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스크롤 버튼 클릭 시,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 스크롤이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스크롤 버튼 클릭 후 이동 시, 마우스의 위치가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가입 계약서를 2건 이상 받았을 때, 여러 장의 계약서를 각각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스크린샷 워터마크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점령전에 참여한 길드원만 착용 가능한 전용 복장, '태양을 비추는 결의'가 추가되었습니다.


- 태양을 비추는 결의는 각 대도시에 있는 <길드 군수품 관리인> 에게 길드자금 10만 은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태양을 비추는 결의는 1일 1회만 구매 가능하며, 구매 즉시 6시간의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 태양을 비추는 결의의 구매는 길드원 모두가 할 수 있지만, 착용을 위해서는 점령전 참여를 위한 다음 조건을 만족한 상태여야 합니다.

- 점령전 지역에 성채를 건설
- 길드(G) - 길드원 현황 탭에서 '참여' 버튼을 통해 점령전에 참여 신청

- 점령전이 시작되면 '태양을 비추는 결의' 복장은 각 길드별로 임의의 색상으로 일괄 염색됩니다.
- 태양을 비추는 결의 착용 시, 투구, 갑옷, 장갑, 신발 의상 슬롯을 점유하며 장비 내구도 소모량 -10%, 점프 높이 0.5m 상승 효과가 적용됩니다.

점령전 전용, 단체 의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반짝이는 판금 갑옷과 멋들어진 망토로 이루어진 이 의상은 점령전에 참가 시, 모험가 여러분들의 길드 소속감을 한층 더 높여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길드 간의 구분이 더 용이하도록, 망토의 색은 점령전에 참여한 길드의 수에 따라 자동으로 배정됩니다. 이제 모험가 여러분은 소중한 길드원과 단합을 위해 멋진 단체 의상을 착용하여, 길드의 단합력과 위용을 과시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의상이 모험가 여러분의 개성 표현을 해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점령전 참여에 의상 착용이 강제되지는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점령전 콘텐츠가 모험가 여러분들의 길드에서 뜨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가 되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시스템

● 특정 상황에서 통합 거래소 창고 내 물품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어, 통합 거래소 내 물품에 대한 최적화 옵션이 제거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을 해결 후 최적화 옵션이 재적용될 예정입니다.

● 채팅창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대량 가공 진행 중 성장 패스 보상을 획득하면 대량 가공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음악앨범의 작곡/악보 창에서 곡 제목 입력 중, 노트를 추가하여도 제목 입력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를 소환하여 플로케스트라 악기 연주 시, 간헐적으로 다른 모험가에게 초보자용 악기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K) 창에서 스크롤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 휠로 이동 시, 기술 목록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목록창, 마구간의 축사에서 스크롤 이동 시 목록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의 일부 지형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Lv43 라임케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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