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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연구소][업데이트] 10월 22일 (금)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21-10-28 18:36)

별빛케익
댓글: 111 개
조회: 16455
추천: 9
2021-10-22 14:00:49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10월 22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รีบูตตัวละคร (ภาษาไทย)
Class Reboot (English)
Sınıf Yenilemesi (Türkçe)
Перезапуск персонажей (Русский)
キャラクターリブート (日本語)
角重重塑 (繁體中文)
Refonte des personnages (français)
Charakter-Reboot (Deutsch)
Renovación de personajes (Español)

 

캐릭터 리부트

※ 캐릭터 리부트는 모든 클래스 업데이트 준비가 완료되었을 때, 공식 서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리부트된 캐릭터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기술 초기화를 먼저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리부트와 관련된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내역은 다른 언어로도 번역 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The class reboots will be released on the live servers once they are completed for all the classes.
Before using the skills of rebooted classes on the Black Desert Global Lab, please make sure to reset your character's skills to minimize any possible issues.
Patch notes related to the class reboot on the Black Desert Global Lab will be translated to other languages and released afterward.

무사, 매화

주무기

● 추격 기술 사용 시 기술의 시작 동작에서는 낙하 동작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훼 태세 시전 중 방어에 성공하더라도 파훼 기술이 자동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편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처음 기술 사용 시 편전을 제작하여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 이후 다시 기술 사용 시 보유한 편전 수 만큼 편전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마지막 편전을 발사한 이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편전 기술 사용 후 W/S + 우클릭으로 추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편전 : 정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습득 시 편전 기술을 사용하면 제작하는 편전의 숫자가 1개 증가됩니다.

● 편전 : 숙련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 편전 : 회피 사격, 특편전 : 회피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구력 소모량이 150에서 2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편전 : 회피 기술이 삭제되고 편전 : 회피 사격 기술로 통합되었습니다.

- 편전 기술을 사용하여 보유한 편전이 있을 경우에만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4초에서 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편전 사용 중 발동 시 바로 특편전을 발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편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방식이 투사체를 발사하는 방식에서 관통형 공격을 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으기를 중단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이 모두 적용된 후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이동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편전 : 회피 사격으로만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편전 기술은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편전을 미리 만들어두고 원할 때 발사할 수 있도록 하여 변칙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특편전과 편전의 공격 방식을 다르게하여 상황에 맞춰서 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이리오너라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편전 또는 특편전 기술로 타격에 성공하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름 차기, 끊어 차기, 깎아 차기, 돌아 차기 타격 이후 연계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각성

● 각성 상태에서 추격 기술 사용 시 무적이 적용되는 시간이 0.2초 증가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추격 기술을 전방으로 사용 시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각성 상태에서 사용하는 추격은 주무기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격과 다르게 일명 '평캔 추격'을 사용할 수 없어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각성 상태에서도 '평캔 추격'만큼 빠르게 상대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추격 기술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켰습니다.
 

무사

주무기

● 추격 기술의 설명이 실제 효과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극 : 용오름 기술이 삭제되고 그 효과가 용오름 기술에 포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극 : 추격 기술이 삭제되고 그 효과가 추격 기술에 포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돌개 베기 : 약 기술이 삭제되고 돌개 베기 기술에 타격 성공 시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돌개 베기 기술의 설명이 실제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각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각수 기술 사용 시 어느 상황에서도 동일한 동작으로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이 삭제되고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각수 : 태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3초에서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의 타격 피해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습득 시 각수 기술에 선풍참의 추가 타격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선행 기술에 선풍참 I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각수, 각수 : 태풍 기술은 빠르게 진입하여 올려치는 기술이었습니다. 여기에 무사가 더 현란하게 치고 빠질 수 있도록 동작을 간소화하였으며 각수 : 태풍 기술이 각수 기술을 더 강화하는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 극 : 격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격풍 마지막 타격에 추가되는 최대 투지의 피해가 삭제되었습니다.
- 격풍 마지막 타격의 공격 범위가 변경되며 기술 사용 시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가름, 강 : 가름 기술이 ↓ 키를 입력한 상태에서는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장님 찌르기 기술 이후 스페이스 또는 우클릭 유지 시 발동되는 추가 동작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리오너라 기술이 강 : 후퇴 베기, 강 : 가름 마지막 타격, 강 : 초열보 타격 이후 연계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전승

무사 전승은 현란하게 치고 빠지며 고요한 정신 기술의 효과를 활용하여 적재적소에 필요한 기술을 사용하는 컨셉입니다. 이를 더 강조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 강 : 고요한 정신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효과가 있을 때 전승 : 용오름 : 화, 강:격풍,강: 개화 사용 시 적용되는 추가 효과는 해당 기술들의 기본 효과로 통합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효과를 적용받는 기술에서 강 : 선풍참이 제외되고 강 : 용염진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고요한 정신 기술의 효과는 전승 : 용오름 : 화, 강 : 격풍,강 : 개화, 강 : 용염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고요한 정신 효과를 소모하여 발동 가능한 효과만 남습니다.

고요한 정신의 효과를 단순하게 변경하여 전투를 하면서 고려해야되는 것들을 줄이는 쪽으로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고요한 정신의 효과를 받기에는 효과가 애매한 강 : 선풍참 대신 강 : 용염진 기술이 고요한 정신의 효과를 받게하여 더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강 : 각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이 삭제되고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5에서 2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격풍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격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3타격 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밀려남 및 회전시킴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1타격의 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전체에서 슈퍼 아머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회피율 감소 효과가 1, 2타격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이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타격에서 다운 어택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추격 기술 사용 중 3타격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선풍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더 이상 고요한 정신 기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강 : 선풍참 기술로 타격 성공 시 고요한 정신 효과를 얻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각수, 강 : 격풍 3타격 이후 좌클릭 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개화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첫 시전 동작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시작 시 무적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 : 격풍 기술 이후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리에 상관 없이 모든 타격이 적용되도록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 감소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추가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용오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IV 레벨 기준 9초 →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승 : 용오름 : 화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거리에 상관없이 모든 타격이 적용되도록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강 : 가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이 E 키 입력 시에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이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이 모든 타격에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내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최대 투지만큼 생명력 회복하는 효과가 타격 성공 시 타격 마다 생명력 회복하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모든 방어력 감소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2타격 성공 시 경직이 1타격 성공 시 띄우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파훼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첫 타격의 공격 범위가 파훼 : 참수 기술을 습득했을 때 적용되는 추가 타격의 공격 범위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첫 타격의 피해량이 파훼 : 참수 기술을 습득했을 때 적용되는 추가 타격 피해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가름 2 타격 , 강 : 후퇴 베기 이후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장님 가르기 기술의 타격 범위와 추가 타격 범위가 가장 넓은 범위로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용염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기술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타격 성공 시 고요한 정신 효과를 얻을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 : 초열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방향 전환이 더 쉽게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성

무사 각성은 주무기 기술을 주력으로 사용해야한다는 느낌을 줄이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무사의 강점인 추격을 활용하여 빠르게 적들 사이를 오가며 종횡무진 휘저을 수 있는 느낌을 살리고자 하였습니다.



● 흐름 : 옹추 가르기 기술이 삭제되고 염환참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척사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조작키가 ↑ + E 키로 변경되었습니다.

-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흐름 : 강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 피해와 타격 피해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슈퍼 아머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모든 타격에서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5에서 2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초열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동 중 캐릭터가 충돌을 무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 중 적과 충돌했을 때 공격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강격 기술의 슈퍼 아머 효과를 초열보 기술로 옮겨 몬스터에게 둘러싸이거나 PvP 상황에서 적 한가운데 있을 경우 빠르게 빠져나갈 수 있는 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대신 흐름 : 강격 기술은 콤보 도중 넉다운과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를 노릴 수 있는 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 극도 가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이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레벨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바운드 효과가 넉다운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용염진 기술에서 넉다운 효과가 PvP에서 적용되지 않게 변경되면서 극도 가르기 기술을 넉다운 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할 수 없게 변경되는 대신 더 강력한 피해를 넣을 수 있는 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 연환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타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마지막 타격에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연속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밀어냄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1 타격의 띄우기가 삭제되고 2타격 성공 시 기절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른 자세로 발동되는 연환격 마지막 타격이 7타격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횡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실제 동작에 맞게 기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1타격과 2타격 피해량이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마지막 타격 시에 투지가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타격의 공격 범위가 캐릭터 주변을 모두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타격 수가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2타격 사용 시 적용되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기술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본 : 횡참 습득 시 2타격에서 적용되던 경직 효과가 띄우기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파극쇄 III 기술 습득 시 2타격에서 검기 타격이 발동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돌개 베기 기술을 잠금할 경우 횡참 기술이 도검 상태에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염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방 가드 효과가 타격이 들어갈 때까지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PvP 타격 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 감소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IV 레벨 기준 17초에서 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이 적용되기 전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연환격 1타격, 역퇴참 이후 용염진 기술이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공격 직후 추격 기술로 연계할 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운 스매쉬가 추가되었습니다.

용염진 기술은 공격 전 전방 가드와 공격 시 들어가는 넉다운 효과를 활용하는 기술이었습니다. 무사 기술 중 가장 강력한 피해를 넣는 기술이라 전방 가드가 사라지는 순간 공격을 당해서 피해를 넣지 못하면 손실이 매우 컸습니다. 이에 넉다운 효과를 제외하고 전방 가드 효과가 기술 전체에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기술 이후 용염진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강력한 피해를 넣는 기술로써 활용성을 더 올렸습니다.

● 흐름 : 화풍 기술 사용 시 공격이 적용되기 전에 카메라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역퇴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에서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이동 중에는 충돌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충돌이 적용됩니다.
- 후방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파극쇄 III 습득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극쇄 III 습득 시 검기 효과가 추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극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소환 검기 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소환 검기는 파극쇄 III 레벨 기술 습득 시 다른 기술에 추가되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직접 공격하는 추가 타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 시 경직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이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추격, 초열보, 격참, 무사의 정신, 기술 심화, 극도 가르기, 반환참, 역퇴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첨극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파극쇄 기술과 동일하게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파극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경우 흐름 : 첨극을 별도로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추격, 초열보, 격참, 무사의 정신, 기술 심화, 극도 가르기, 반환참, 역퇴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파극쇄 기술은 각성 상태에서 편전을 대체할 수 있을 만한 기술로 리뉴얼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에 나가던 검기는 파극쇄 III 레벨을 습득하면 다른 기술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검기를 내쏘는 것을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흐름 : 파천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 감소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조작키를 입력 시 언제든지 기술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극쇄 III 기술 습득 시 발동되는 검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격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구력 소모량이 150에서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PvP 에서도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 감소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타격 수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반환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이 Q 키를 유지했을 때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반격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공격속도, 시전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반환참 기술은 전방 가드와 기절을 활용하는 기술이었습니다. 이를 PvP 상황에서 우연하게 상대의 실수로 방어 판정이 빈 사이에 반격에 성공하여 기절을 넣기보다 상대의 속도를 늦춰 무사가 다음 공격을 더 쉽게 넣는 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 화선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이 모든 타격에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사의 기백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가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주변 적의 시선을 끄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구력 소모에서 투지 소모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매화

주무기

● 다음 기술이 삭제되고 원래 기술의 기본 효과로 통합되었습니다.

- 극 : 환란 : 붉은 달

- 극 : 추격

● 추격 II 기술에서 후방 추격 시 끝 동작에서 슈퍼 아머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돌개 베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실제 동작에 맞게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량이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좌, 우로 공격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극 : 돌개 베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돌개 베기 마지막 타격에 환란 : 붉은 달 기술의 피해가 적용되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돌개 베기 : 선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습득 시 모든 돌개 베기 타격에서 추가 타격이 추가되는 패시브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습득 레벨이 50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가 조정되었습니다.

매화는 돌개 베기 기술을 사용하여 적의 후방으로 이동하며 높은 피해를 넣을 수 있도록 돌개 베기 기술 및 그 흐름 기술들을 변경하였습니다. 특히 전승의 경우 강 : 돌개 베기 기술 습득 시 주력 기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돌개 베기 : 약 기술이 삭제되고 돌개 베기 기술에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환란 : 붉은 달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1, 3 타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마지막 타격의 공격 범위가 캐릭터 주변을 모두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지막 타격에서 에어 어택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 승천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습득 시 환란 : 붉은 달 기술의 동작과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습득 시 3타격에서 띄우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PvP 시 환란 : 붉은 달 기술의 타격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매화 : 승천 기술은 환란 : 붉은 달 기술을 다른 형태로 발동되게끔 하는 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훨씬 빠른 속도로 환란 : 붉은 달 기술을 전개하여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각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바로 돌진하며 공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각수 : 태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자체 피해량 및 최대 투지의 추가 피해가 삭제되고 각수 기술의 피해량이 적용되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넉다운이 삭제되고 다운 스매쉬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운 어택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비수 꽂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에서 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기절이 삭제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밀어냄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을 해도 타격 수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리오너라 기술이 후퇴 베기, 강 : 낙인 이후 연계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매화의 정신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극 : 매화 : 참수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전승

매화 전승은 붉은 검기를 활용하는 방식을 좀 더 쉽게 하는 쪽으로 개선을 하였습니다. 붉은 검기 상태를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PvE에서는 꾸준하게 피해를 넣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vP에서는 붉은 검기 상태를 원할 때 끄고 킬 수 있도록 전승 : 매화의 정신 기술을 추가하여 필요에 따라 붉은 검기 상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붉은 검기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역극, 강 : 가름 기술을 사용하여 붉은 꽃잎 2장, 1장일 때 얻는 모든 공격력 증가, 모든 적중률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위 효과는 붉은 검기 상태가 되는 순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효과가 있는 상태에서 강 : 참수 사용 시 붉은 검기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때 모든 공격력 및 모든 적중률 증가 효과도 갱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발동되는 기술의 설명이 별도로 분리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일 때 강화되는 기술들 중 강 : 역극이 제외되고 강 : 가름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가름 기술을 사용하면 기존에 강 : 역극에서 발동되던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전승 : 매화의 정신 기술 사용 시 붉은 검기 상태가 해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진 : 매화의 정신 습득 후 사용할 수 있는 전승: 매화의 정신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매화의 정신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투지 회복량이 감소됩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붉은 검기 상태를 해제하며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단, 매화의 정신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붉은 꽃잎이 1장, 2장일 때 강 : 가름, 강 : 역극 기술을 사용하여 복잡하게 버프 효과를 얻는 방식에서 붉은 검기 상태에 진입하면 모든 버프를 한번에 얻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전승 : 매화의 정신 기술로 붉은 검기 상태를 해제하며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서 붉은 검기 상태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강 : 돌개 베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마지막 3타격 시 적용되는 슈퍼 아머 효과의 지속 시간이 0.4초 증가되었습니다.

- 돌개 베기 : 선풍 기술 습득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하며 강 : 돌개 베기 기술의 피해량으로 추가 타격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돌개 베기 : 약 기술이 삭제됨에 따라 모든 방어력 감소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강 : 장님 찌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스페이스바 또는 우클릭 시 발동하는 추가 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 모든 장님 찌르기 기술 동작에서 적용되는 공격 범위가 전방으로 사용했을 때 적용되는 범위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사인검 상태에서 강 : 역극 사용 시 연속 찌르기의 지구력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강 : 참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가 추가 타격 피해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IV 레벨에서만 증가하는 추가 타격의 타격수가 모든 레벨에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PvP에서 타격수 감소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PvP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 감소 효과가 완화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추가 타격만 발동하는 경우에도 슈퍼 아머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발동 시 기절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인검 및 붉은 검기 상태에서 발동할 때 기술의 동작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각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스피드 어택이 삭제되고 모든 타격에서 에어 어택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발동 시 띄우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가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 때 적용되는 생명력 회복 효과의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화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공격할 때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밀려남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 : 붉은 달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사용 시 거리에 관계없이 모든 타격이 적용되도록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개화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작 동작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시작 시 무적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추격, 후퇴 베기, 강 : 낙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특편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편전에서 특편전으로 전환하는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타격 성공 시 회피율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가 기절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출혈 피해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참수 기술의 추가 타격 이후 좌클릭 유지 시 강 : 눈꽃덩이 기술이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눈꽃덩이 기술의 타격마다 다르던 공격 범위가 가장 넓은 범위로 통일되었습니다.

각성

매화 각성은 집요한 창날 - 섣달그믐 위주로만 PvE를 하는 방식을 벗어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PvP에서는 흐름 : 서리꽃 기술 통해 넉다운을 통한 콤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을 제대로 적중시키지 못하더라도 다른 기술로 콤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흐름 : 창월 기술을 서리불꽃 기술로 통합하고 빈 자리엔 새로운 기술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 압제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전 시 주변 적을 끌어오는 타격의 범위가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창월 기술이 삭제되고 서릿불꽃 기술의 추가 타격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서릿불꽃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III 레벨 기준 7초에서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0에서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창월이 서릿불꽃 기술의 추가 타격으로 통합됨에 따라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흐름 : 달빛 쇄도 이후 서릿불꽃 기술의 추가 타격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달오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1타격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1타격 성공 시 투지 회복 효과가 모든 타격에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1타격이 삭제됨에 따라 본 : 달오름 기술 습득 시 달오름 기술에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3타격의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빙산의 일각 기술 이후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눈꽃덩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회피율 감소,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10개의 개체에 모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이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 눈꽃덩이 기술의 공격 범위가 일반 눈꽃덩이 기술에 비해 작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눈꽃덩이 기술의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서릿발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30%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달빛 쇄도 기술 이후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빙산의 일각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3초에서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화월만개, 낙인 기술 이후 연계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연계가 부드럽게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화월만개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으기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진눈깨비 걸음 기술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진눈깨비 걸음 기술 사용 시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낙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후방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공격 범위가 전방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낙인 기술 이후 흐름 : 달빛 쇄도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서리꽃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 이후 서릿발, 서릿불꽃 추가 타격으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낙인 기술 이후 2타격부터 연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6초에서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낙인 기술 이후 연계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자드, 위치

전승 위자드와 전승 위치는 동일한 기술 구성을 가지고 있지만, 강: 원소의 흐름이라는 패시브를 통해 기술을 연계해나가는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공통부분에서는 이렇게 강: 원소의 흐름 효과를 이용한 전투 방식의 차이를 조금 더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을 진행하였고, 활용도가 낮은 기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주무기

● 마나 흡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정 위치를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지구력 소모가 삭제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기절,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신속한 지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번개의 진동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다운 스매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심장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분에서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승

● 강 : 수막 폭렬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간 이동 및 마력 회피 이후 조작 키로 사용 시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을 시전 동작 없이 사용 시, 모든 피해량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이 경우 회피율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존의 강 : 수막 폭렬 기술은 긴 시전 시간 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운 기술이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강 : 수막 폭렬 기술을 연계해서 사용했을 때 기술이 빠르게 발동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강 : 파멸의 불덩이의 공격 방식이 지정된 위치를 공격하는 것이 아닌, 조준된 곳에 공격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파멸의 불덩이를 일정 위치를 공격하는 것이 아닌, 조준된 지점을 타격하도록 하는 원거리 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조준점이 닿지 않는 먼 거리에서도 파멸의 불덩이를 적에게 맞추며 원거리 전투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강 : 눈보라 : 영역 기술을 강 : 원소의 흐름 효과로 사용 시, 기술이 보다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대지의 화살 기술의 추가 타격이 첫 타격에 함께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잔류 번개 : 연계, 강 : 잔류 번개 : 고압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에서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번개 폭풍 : 고압, 강 : 번개 폭풍 : 연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1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위자드

위자드 각성의 경우 불과 물의 원소를 이용한 파괴 마법을 사용하며, 원거리보다는 근/중거리에 조금 더 특화돼 있는 매력적인 전투 마법사입니다. 이번 리부트에서는 이런 각성 위자드의 특징이 더 두드러지도록 개선하는 한편, 새로운 기술을 추가하여 지금보다 더 나은 생존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았습니다.


우선 신규 기술 '물의 세례'와 '화염의 부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근거리가 아닌 중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기존의 기술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중/근거리에서 지금보다는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추가로 후방으로 회피할 수 있는 '원소화'라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각성 위자드는 공간 이동 이후 대재앙과 업화를 사용해 화력을 집중하는 소위 '불나방'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이제 '원소화' 기술을 사용하여 조금 더 생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승 위자드는 전투 스타일이 지금보다 더 다양해질 수 있도록 특정 기술에서 더 빠른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전승



● 강 : 원소의 흐름 습득 시, 마력 회피 사용 후 전승 기술을 조작 키로 사용하면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다중 마법 화살의 공격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지진 : 파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피해량확률 증가 50% (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각성



● 60 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물의 세례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58 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화염의 부름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58 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원소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이 삭제되었으며, 특정 기술의 기본 효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기술의 피해량 및 효과는 동일합니다.

삭제된 기술기본 효과로 적용된 기술
흐름 : 아네의 수류수막 폭렬
흐름 : 불주먹 마그업화
흐름 : 불꽃숨결 마그대재앙

● 차가운 파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방 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넉백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본 : 차가운 파도 기술 습득 시 차가운 파도 기술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습득 시 넉백

차가운 파도는 상대적으로 긴 시전 시간이 긴 기술인데, 방어 판정이 없어 (특히 PvP에서) 사용하기에 리스크가 컸습니다. 이에 이 기술이 더 활용될 수 있도록 전방 가드 판정을 추가하였습니다. 아울러 이 기술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데 반해 치명타 확률 증가라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 효과를 조금 더 쉽고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차가운 파도에서 효과를 제거하고 '화염의 부름'에 추가하였습니다.

● 흐름 : 물폭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물구슬 - 흐름 : 물폭탄 연계 기술은 각성 기술 중 유일한 원거리 기술이지만, 각각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달라 사용하기 불편하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물구슬, 흐름 : 물폭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일치시켰습니다.


위치

각성 위치 또한, 각성 위자드와 동일하게 전투 방식을 다각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각성 위치에게도 필요한 것은 생존력의 강화였습니다. 각성 위치의 주 기술인 전류 파동, 뇌전 폭풍과 같은 각성 기술을 사용한 뒤보다 안정적으로 전장을 이탈할 수 있도록, '원소화' 기술을 추가하여 후방으로 회피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중거리 전투의 강화입니다. 각성 위치는 폭류, 감벼락과 기술과 연계하여 중거리 위치를 잡고, 공격할 수 있도록 '번개의 세례' 및 '대지의 부름'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전승 위치는 전승 위자드와 같이 공간 이동 사용 후 빠른 전투가 가능하게 하고, 강 : 다중 마법 화살을 시전 속도와 공격 거리를 증가시켜 이를 활용한 전투를 강화하였습니다.

 

주무기

● 번개 화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전 후 우클릭 유지 시, 잔류 번개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번개 화살 기술 사용 이후 잔류 번개(전승의 경우에는 강 : 잔류 번개)와 같은 기술을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기술의 사거리를 늘려 다른 원거리 기술과 쉽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전승



● 강 : 원소의 흐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공간 이동 사용 시, 전승 기술을 조작 키로 사용하면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승 위치가 공간 이동 이후에도 전투에 빠르게 돌입할 수 있도록, 공간 이동 이후 기술 연계가 빠르게 발동됩니다.

● 강 : 다중 마법 화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후속 타격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강 : 다중 마법 화살의 공격 거리를 늘려 다른 원거리 기술과 연계하기 쉽도록 하였으며, 전승 위치의 고유한 컨셉인 강 : 다중 마법 화살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전 속도를 높였습니다.

● 강 : 지진 : 파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 +50% (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각성



● 60 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번개의 세례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58 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대지의 부름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58 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원소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틈의 수호 기술 사용 시, 기술이 계속해서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이 삭제되었으며, 특정 기술의 기본 효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기술의 피해량 및 효과는 동일합니다.

삭제된 기술기본 효과로 적용된 기술
흐름 : 완벽한 신호균열의 파도
흐름 : 고르 띄우기균형 붕괴
흐름 : 테트의 분노뇌전 폭풍

● 균열의 파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에 넉다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에 다운 어택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을 보다 빠르게 시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르 효과>에서 기절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띄우기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넉백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 (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위치의 상태 이상 연계를 보다 다양하게 넣을 수 있도록, 균열의 파도 기술 상태 이상을 띄우기에서 넉다운으로 변경하였으며, 시전 속도를 빠르게 개선하였습니다.

● 본 : 균열의 파도 습득 시 전체 동작에 전방 가드 추가되었습니다.

● 시련의 질곡 기술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긴 시련의 질곡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대지의 부름'으로 옮겨, 치명타 증가 효과를 보다 유지하기 쉽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소서러

● 휘몰아치는 어둠의 기술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금수랑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잘못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구름밟기 기술의 조작키

사방신무 기술의 흑랑 효과

흑랑 : 포효 기술의 흑랑 효과

● 흑랑 : 포효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동작 및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45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금수랑이 직접 공격하는 피해가 추가되었습니다.

● 극 : 공명 찌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명이 사방신무 : 공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습득 후 각 방향별 사방신무 기술을 사용하면 사방신과 공명하는 상태가 됩니다.
- 공명 상태에서 공명 찌르기 기술 사용 시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사자후, 강 :사자후 기술 사용 중 ↓ 키 입력 시 기술 발동이 취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자후 기술 사용 시 작은 흑랑이 출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소환 기술의 설명이 잘못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탑승 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의 연출이 개선되었습니다.



발키리

● 흐름 : 엔슬라의 신성의 기술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아래 기술들의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흉터 가르기 III, 진 : 흉터 가르기

- 진 : 급습

- 진 : 찰나의 틈

- 진 : 야상곡

- 환영의 틈

- 흐름 : 어둠 말살

 

 

추가 및 개선 사항

하사신

● 가드 게이지가 없을 때 후방 이동 시, 전방 가드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가드 게이지가 없을 경우엔 후방 이동을 해도 가드 파괴 동작이 나오지 않습니다.



아이템

● 검은사막 연구소의 NPC 에오라 상점에 '태양을 비추는 결의' 복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해당 복장의 구매 횟수 제한 및 착용 조건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구매 및 착용이 가능합니다.

● '[동(V) 우두머리 장비] : 그믐달이 제안하는 최고의 거래' 획득한 장비 개량 관련 설명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미친 과학자 마르니의 피조물, 동심 12호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 유년 시절, 친구가 없던 마르니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만든 동심 12호는 개량형 우그 3호, 개량형 우그 8호, 개량형 마고 5호에 탑승하여 공략할 수 있습니다.

- 동심 12호를 처치 후에는 특별한 가구를 포함한 다양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염색(J) 창에서 장비 및 의상을 염색할 수 있는 UI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의 의상을 미리 지정된 색상이 아닌, 임의의 색을 직접 선택해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염색(J) 창에서 염색하고자 하는 의상 및 장비의 부위를 선택 후, 염색약 선택 카테고리의 메르브의 팔레트 탭에서 '색상 팔레트 UI' 버튼()을 클릭하여 UI를 열 수 있습니다.

단, 장비 및 의상의 색상을 자유롭게 염색하기 위해서는 '메르브의 팔레트' 효과가 필요합니다.

색상 팔레트 UI에서 커서를 조절하여 원하는 색을 선택하거나, R/G/B 색상 값을 입력 후 '색상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특정 색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NPC 에오라에게 100만 은화로 '에오라의 모험 지원 상자'를 구매하실 수 있으며, 구성품인 '그믐달 축복 패키지'를 사용하여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모험가님들이 캐릭터 꾸미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데요, 기존에는 정해진 색상 안에서만 선택할 수 있었고 하나하나 눌러봐야 했기에 더 예쁜 모습을 만드는데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검은사막 연구소에 공개된 캐릭터 헤어를 RGB색상 값으로 적용하는 기능 외에도, 금일 업데이트된 '색상 팔레트' 기능은 의상의 색상뿐만 아니라, 재질까지 함께 조절할 수 있어 많은 모험가 여러분이 조금 더 자유로운 개성 표현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모험가님만의 캐릭터와 함께, 다채로운 모험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캐릭터의 헤어 색상을 임의의 색으로 지정하여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색상 팔레트 UI의 크기 및 구성이 변경되었습니다.

RGB 값을 별도로 입력해 색상을 고르는 경우, 색상 팔레트 UI의 '색상 선택' 버튼을 눌러야만 입력된 값의 색이 선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뷰티(F4)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으나,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팔딱생선 해적단 기지에서 캐릭터 사망 시, 가까운 마을에서 부활할 경우 팔딱생선 해적단 기지에서 부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지역 중 가까운 마을에서 부활이 가능한 지역에서 부활할 경우 벨리아 마을로 이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의 <원념의 센티루토스>와 전투 중 사망하여 부활했을 때, 우두머리 초기화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의 <원념의 센티루토스>와 전투 시, 간헐적으로 <원념의 센티루토스>가 등장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UI의 기능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마을로 진입할 경우, 자동으로 활성화 단계가 비활성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을 내에서 활성화 단계를 변경할 수는 있으나 시간은 차감되지 않습니다.
* 마을 내에서 변경한 활성화 단계는 전투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시간이 차감되기 시작합니다.

- 활성화 단계 및 단계 변경 대기 시간이 캐릭터 단위로 저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충전 시간은 기존과 같이 가문 단위로 저장됩니다.)
아이템 획득 증가 UI를 이동할 경우, 접속을 종료하거나 서버 이동 등의 로딩화면 출력 시에도 변경한 위치가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UI의 불편한 부분들이 개선되었습니다. 우선 마지막으로 배치해둔 UI의 위치가 저장되도록 하였고, 가끔 사냥하다가 다른 캐릭터로 접속했을 때 깜빡하고 끄지 않아 시간이 허비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이 단계 설정은 캐릭터 단위로 세팅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을(대도시)에 진입했을 때, 이 기능이 완전히 꺼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게임 접속 시, 접속 보상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접속 보상 획득 안내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UI를 통해, 오늘 획득한 접속 보상과 내일 접속 시 획득할 수 있는 접속 보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획득한 보상은 연출 효과와 함께, 화면 우측 하단의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보관됩니다.

접속 보상은 초보 모험가님과 기존 모험가님들 모두 획득할 수 있지만, 초보 모험가님이라면 오늘의 접속 보상이 무엇인지, 내일의 접속 보상은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알기 어려웠습니다. 획득한 보상이 어디로 이동되는지도요. 따라서 접속 보상의 연출 효과를 강화하여, 오늘 획득한 아이템과 내일 획득한 아이템을 확실히 인지하고, 어디로 보관되는지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친구 목록(N) 창의 1:1 대화에서도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에 등록된 친구와 1:1 대화 시, 이모티콘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할 이모티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이모티콘 사용을 위해서는 해당 이모티콘을 보유한 상태여야 합니다.




● 게임 설정 UI에서 그래픽 간편 설정 항목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간편 설정 항목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간편 설정을 통해 설정 변경 시 주요 화면 설정 옵션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안내하는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해당 업데이트 사항을 확인하실 수 없으며, 추후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점령전, 거점전

 

● 능력치 제한이 적용되는 거점전/점령전에 최대 특수 회피 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수 회피'란, 치명타/백어택/다운 어택/에어어 택과 같은 특수 피해를 회피할 수 있는 능력치입니다.

- 각 거점전 단계와 점령전에 추가된 특수 회피의 최대 제한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거점전
거점 단계제한 수치
1단계0 %
(특수 회피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단계제한 없음
3단계
4단계
점령전
점령전 영지제한 수치
칼페온제한 없음
메디아20 %
발렌시아30 %
1단계 거점전은 이제 막 거점전을 시작하려는 길드와 신규 모험가 분들을 위한 단계입니다. 이에 따라 능력치를 제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부족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최초 공방합 제한에서부터 생명력, 저항력 등 최대한 동등한 조건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개선하고 있으며, 오늘은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요청을 해주셨던 특수회피 항목에도 제한을 두었습니다. 1단계 거점전이 원래 의도대로 잘 돌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점검하겠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주변 일정 거리 안에서 사망 후 부활 시, 게임 로딩화면 없이 즉시 부활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로딩화면 없이 즉시 부활 시, 약 5초간의 캐릭터 무적효과가 적용됩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거점전/점령전 진행 중, 성채 근처에서 사망했을 경우 추가 로딩없이 바로 부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보완되었습니다. 여기서 성채 근처는 기존 '전장의 투혼' 효과에 적용받을 수 있는 거리와 동일합니다. 저희 검은사막은 기본적으로 심리스 월드에 최대한 로딩이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거점/점령전에서는 어쩔 수 없이 자주 부활을 할 수밖에 없는데 로딩이 있어 불편하기도 했고, 가끔 팅기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쾌적하지 못한 환경에 영향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에 부활에 대한 시스템을 개선해서 성채 주변에서는 로딩 없이 즉시 부활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추가로 오늘 패치에서는 적용되지 않았으나, 저희는 현재 '빌더' 분들이 덜 고생하시도록, 성채/부속건물 원격 설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형태로 고안하여, 빠르게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 공식 서버의 가문 내 캐릭터 정보를 검은사막 연구소로 이관하는 기능 이용 시, 탑승물 및 야영지의 일부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설정 저장소를 통한 게임 설정 업로드 시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다음 지역의 일부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서북부 전진 기지

- 오제의 집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의 특정 지형이 캐릭터의 이동을 방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옛 백성을 위한 위령제' 의뢰 진행 시, 의뢰 진행 아이템 사용에 관한 안내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I)에서 탑승물의 장비를 확인할 경우, 장착 중인 장비와 비교 UI에서 비정상적인 제작자 문구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Lv43 별빛케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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