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연구소 [업데이트] 1월 14일(금) 업데이트 안내

비밀이지렁
댓글: 45 개
조회: 18965
추천: 1
2022-01-14 14:11:19
업데이트[업데이트] 1월 14일(금) 업데이트 안내
검은사막 2022-01-14 08:00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1월 14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생각이 잠든 묘 개편

신규 액세서리 "데보레카 허리띠" 추가와 함께 생각이 잠든 묘 사냥터가 개편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강력한 몬스터로 인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난이도의 사냥터였는데요, 이제는 방어력과 적중력이 높아질 수록 더욱 의미가 있게, 강력한 몬스터의 공격에 버틸 수 있고 더 높은 피해량을 입힐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략이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잿빛 숲이 모험가 여러분의 성장과 도전을 통해 공략이 되고 있는 것처럼, 새롭게 개편된 생각이 잠든 묘 또한 모험가 여러분들께 새로운 도전 목표로 작용하기를 바랍니다.

 

● 생각이 잠든 묘를 배회하는 아히브들이 투라실의 검은 기운에 의해 폭주하기 시작했습니다.


- 아히브 살룬 늑대 창술사와 아히브 살룬 곰 창술사가 생각이 잠든 묘 내부를 배회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이들은 폭주한 투라실의 기운에 의해 더욱 강화되었기에, 전투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심연의> 아히브 칠흑 추적자들이 투라실의 기운의 힘을 이용하여, 어둠 속에서 모험가를 더 치밀하게 습격합니다.
- 생각이 잠든 묘에 <심연의> 다크나이트가 출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심연의> 다크나이트는 투라실의 기운에 잠식된 존재로, 처치 시 낮은 확률로 <불태우는 자> 라즈날을 이끌어냅니다.
- <불태우는 자> 라즈날은 매우 강력한 적으로, 모험가에게 작은 방심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 생각의 잠든 묘에서 몬스터 처치 시, 데보레카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생각이 잠든 묘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장신구, ‘데보레카 허리띠’가 추가되었습니다. 

데보레카 허리띠공격력적중력최대 소지 무게
+092+80 LT
I (장)124+80 LT
II (광)156+80 LT
III (고)188+80 LT
IV (유)2110 +80 LT
V (동)2412 +80 LT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 지면 울림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적용되는 기술 특화 효과가 전체 타격 범위에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본 : 작열 기술 습득 시 특정 동작에서 균형 치기, 연 : 천공 가르기 기술로의 연계가 원활하게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일부 기술 사용 중 균형 치기 기술 연계 시,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선회하는 바람 기술의 설명 중 강 : 우직한 칼날 바람, 강 : 숨을 찢는 화살 기술 사용 중 우클릭 연계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강 : 길을 여는 바람 IV 기술 타격 성공 시, 정신력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결에 스민 서슬 기술의 2타격 성공 시,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 사용 후 정령의 분노 기술 사용 시,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사격 I~진 기술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임에도 무적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심연의 불꽃 I~진,강 : 심연의 불꽃 I~III 기술의 어둠의 파편 회복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심연의 불꽃
I~진
모으기 사용 시 6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 가능)모으기 사용 시 3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 가능)
강 : 심연의 불꽃
I~III
모으기 사용 시 5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 불가)모으기 사용 시 5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 가능)

● 영혼 절개 기술의 설명 중 휘몰아치는 어둠 기술이 몰아치는 어둠 기술로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전승 : 약자 사냥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 UI에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금수랑

● 강 : 신수일체 기술 사용 시 모든 저항 증가 효과가 20초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현재 무사는 최고의 이동기인 추격과 역퇴참, 공격 범위가 증가한 극도 가르기와 화선풍, 용염진 등을 활용하여 '슈퍼아머' 싸움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우위에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각 기술의 PvP 피해량을 조정했는데, 꾸준히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현재 일부 기술이 너무 과한 피해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무사가 슈퍼 아머 싸움에서는 방어 판정이 있는 기술과 추격을 연계하면서 우위를 가져올 수는 있으나 상대에게 상태이상 효과를 넣고 콤보를 넣는 것에 비해서는 적절한 피해량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일부 기술 이후 강 : 파훼 기술 사용 시, 좌클릭만 입력해야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극도 가르기 I~IIIPvP시 피해량 16.6% 감소PvP시 피해량 43% 감소
화선풍 I~IIIPvP시 첫 타격 피해량 24.8/24.8/34.5% 감소
PvP시 추가 타격 피해량 40.7/40.7/48.4% 감소
PvP시 타격 피해량 52% 감소
파극쇄 I~IIIPvP시 추가 타격 및 일부 기술의 검기 피해량 18.5/18.5/18.6% 감소PvP시 추가 타격 및 일부 기술의 검기 피해량 46% 감소
● 사인검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버프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매화는 캐릭터 리부트 시 달오름 -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외에도 서릿발 - 흐름 : 빙산의 일각 연계나 얼음송곳 기술을 활용한 연계로도 콤보를 구성하여 상대를 처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얼음송곳 기술과 서릿발, 흐름 : 빙산의 일각 기술의 피해량이 매우 높고 전방 가드 효과가 있는 기술이어서 오히려 달오름 -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을 사용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추격와 연계되어 방어 판정의 틈이 없이 계속해서 높은 피해가 들어오니 무사와 마찬가지로 일방적으로 상대를 처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상태이상 효과를 넣은 뒤에 콤보를 넣어야 더 높은 피해를 넣도록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서릿발 I ~ IIIPvP시 피해량 42.7% 감소PvP시 피해량 55% 감소
흐름 : 빙산의 일각PvP시 피해량 47% 감소PvP시피해량 57% 감소
얼음 송곳PvP시 피해량 35% 감소PvP시 피해량 45% 감소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각수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연계 시, 기술의 연계 속도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인검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버프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위치

위자드와 위치는 리부트를 통해 가장 크게 변화한 것이 소환수입니다. 기존과 달리 내 캐릭터가 성장함에 따라 소환수도 함께 강해지는 느낌을 주기 위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소환수가 가질 수 있도록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다만 모험가 여러분이 리부트 이후 오히려 약해진 부분이 있는 것 같다는 질문을 많이 주셨고, 원인을 계속 파악해본 끝에 캐릭터의 공격력이 260 이하에서 소환수의 공격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오늘 패치를 통해 이 부분을 수정하였고, 이는 바로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의견을 꾸준히 확인하면서 혹시 모를 문제에 대해 더 빠르게 대처하겠습니다.

 

● 소환수 공격력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 소환자의 표기 공격력이 260 이하일 경우, 소환수가 적용 받는 소환자의 공격력 보너스 수치가 100으로 고정됩니다.
- 단, 소환자의 표기 공격력이 100 이하일 경우에는 소환수의 공격력 보너스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래 기술 사용 중 화면 회전 시, 간헐적으로 상대에게 타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다중 마법 화살 (모든 속성)
- 강 : 유성 낙하 : 집중
- 잔류 번개 : 연계, 고압
- 번개 화살
- 현자의 낙뢰


위자드

● 물의 세례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50%에서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대재앙<마그 효과>
타격 피해 775% x 5 
<마그 효과>
타격 피해 1130% x 5
PvP 시 피해량 31% 감소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파멸의 불덩이

<마그 효과>

타격 피해 775% x 5

<마그 효과>
타격 피해 1130% x 5
PvP시 피해량 31% 감소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수막 폭렬<아네 효과>
타격 피해 763% x 4
<아네 효과>
타격 피해 1208% x 4
PvP시 피해량 36.5% 감소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위치

● 현자의 낙뢰 기술의 모든 타격이 동시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균열의 파도 기술 사용 후 좌클릭 + 우클릭만 입력하더라도 완벽한 신호가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번개의 세례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50%에서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균열의 파도완벽한 신호 피해 1049% x 4
PvP시 피해량 24% 감소
완벽한 신호 피해 1049% x 5
PvP시 피해량 39% 감소
뇌전 폭풍<테트 효과>
타격 피해 792% x 4

<테트 효과>
타격 피해 1147% x 4
PvP시 피해량 30.9% 감소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흐름 : 테트의 전류타격 피해 792% x 5타격 피해 1147% x 5
PvP시 타격 피해량 30.9% 감소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균형 붕괴<고르 효과>
타격 피해 765% x 4

<고르 효과>

타격 피해 1210% x 4
PvP시 피해량 36.5% 감소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번개의 세례 기술 사용 시 프레임이 일시적으로 저하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번개의 세례 기술 사용 중 카메라 방향을 급격히 회전시켰을 때,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고르의 축복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다음 효과들이 수정되었습니다.
-  균형 붕괴 기술 사용 시 PvP 에서 경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균형 붕괴 기술의 공격 범위 변경 효과가 공격 범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본 : 균형 붕괴 기술 사용 시 시전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본 : 균형 붕괴 기술 사용 시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균형 붕괴 기술의 고르 효과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원소의 흐름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승 : 마력 회피 이후 강 : 화염구 기술 연계 시 타오르는 박동 기술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원소의 흐름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승 : 마력 회피 이후 강 : 화염구 기술 연계 시 타오르는 박동 기술을 배우지 않아도 해당 기술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류 파동 IV 기술의 PvP 피해량이 기술 설명보다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베디안트 상태에서 가드 유지 시, 가드가 파괴되었을 때 가드 파괴 동작을 반복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암흑탄 기술 사용 후 일부 주무기 기술로의 연계가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흑정령 : 회심권 기술을 잠금하였음에도 해당 기술을 발동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기상 기술로 감룡 소환 시 적용되는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5에서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창파각 기술 사용 중 지천각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창뢰
I ~ IV
타격 피해 469/584/696/1128 x 3,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469/584/696/1128% x 4
PvP시 피해량 45/59/53/69% 감소
타격 피해 469/584/696/1128%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469/584/696/1128% x 4
PvP시 피해량 59/62.2/65/76.3% 감소
급류
I ~ IV
타격 피해 372/467/544/743% x 3,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372/467/544/743% x 8
PvP시 피해량 60.8/60.8/60.8/67.3% 감소
타격 피해 372/467/544/743%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372/467/544/743% x 8
PvP시 피해량 66.5/66.5/66.5/72% 감소
파공
I ~ III
타격 피해 1001/1213/1442% x 7
감룡 피해 1001/1213/1442% x 5
PvP시 피해량 73% 감소
타격 피해 1001/1213/1442% x 8
감룡 피해 1001/1213/1442% x 6
PvP시 피해량 75.7% 감소
기상
I ~ IV
타격 피해 681/893/1020/1337% x 6
감룡 피해 681/893/1020/1337% x 4
PvP시 피해량 55% 감소
타격 피해 681/893/1020/1337% x 7
감룡 피해 681/893/1020/1337% x 5
PvP시 피해량  61% 감소
● 기상 기술의 설명에서 감룡효과에 대한 설명 중 치명타 확률에 대한 설명이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란은 꽃놀음, 귀무와 같은 강력한 무적 회피 기술과 함께, 운무림 기술을 통해 다른 클래스보다 자유로운 전장 진입과 이탈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이는 란의 공격속도나 적중률 등의 강점과 함께 활용할 경우, 다른 클래스보다 다소 우월한 위치에서 전투가 가능하였는데요. 이에 공격적인 전투로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죽음의 무도 기술로 이동과 함께 지구력을 회복하지 못하도록 일부 제한하였습니다. 따라서 전투 시, 전장 진입과 이탈에 관한 지구력 관리에 조금 더 신경써야 할것입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변경 전변경 후
비명의 굴레 I~IVPvP시 피해량 51.2/51.2/51.3/51.3% 감소PvP시 피해량 66% 감소
죽음의 무도 I~IIIPvP시 피해량 60.1/60/50.1% 감소

PvP시 피해량 62% 감소

기술 사용 중 지구력 회복 불가

● 혈류인 상태에서 우로 기술 사용 후 흐름 : 운무림 기술 연계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다음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기술 설명보다 높게 적용되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꿰뚫는 심장, 진 : 갈귀
● 다음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기술의 설명보다 낮게 적용되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살풀이, 진 : 풍란, 진 : 신무
● 다음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반월무, 진 : 탄각추, 진 : 탄각추 II, 진 : 반월격, 진 : 난원격, 진 : 혼백날림, 진 : 피어나는 지화, 진 : 억제, 진 : 어르기, 진 : 향의 낙인, 진 : 추도, 진 : 선홍검무, 진 : 파봉안, 진 : 절연, 진 : 강신무


아처

● 낙인의 살 기술의 모든 타격이 동시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뿌리 오름 기술 사용 후, 각성 기술 조작키를 입력하였음에도 주무기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숨결 던지기 기술을 ←/→ 방향으로 이동하며 사용 시, 기절 및 감속 숨결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 검은 피의 강림 기술을 욜둔 상태에서 사용 시, 기술의 이동거리가 짧아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누벨릭칸트 의상의 제작 재료인 응축된 누베르의 기운 명칭이 불완전한 누베르의 근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지난 가시나무 숲, 별무덤, 크라투카 지역 사냥터의 전리품 조정에 이어, 프로티 동굴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 사냥터의 전리품 중 일부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사냥을 즐기시는 모든 모험가분들의 사냥터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리품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 프로티 동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고대 정령의 가루 획득 확률이 3배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방어구) 획득 확률이 3.5배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무기) 획득 확률이 5배 증가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고대의 봉인 - 붉은 조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무기) 획득 확률이 2.8배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방어구) 획득 확률이 4배 증가되었습니다.
 
므로웨크의 미궁은 기본적으로 혼자서 사냥을 하다가 여왕 베르세데스가 등장했을 때 함께 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 졌습니다. 다만 여왕과 대면하기 과정에서 '조금만 더' 좋은 것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사냥 중 <난폭한 무리대장>이 확률에 따라 추가로 등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사냥터는 앞으로도 계속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므로웨크의 미궁에 침입하는 모험가들을 막기 위해, 무라스카 무리들이 더욱 조직적으로 행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땅굴을 이동하던 <난폭한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가 드물게 주변의 소란을 감지하고 전투에 합류합니다.
 - <난폭한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 처치 시, 므로웨크 석화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난폭한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와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의 등장 시 출력되는 메시지가 구분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많은 수의 므로웨크 땅굴이 발생할 경우, 경고 메시지와 함께 <지면을 울리는> 철갑 무라스카가 추가로 전투에 합류하여 모험가를 위험에 빠뜨립니다.
 - 해당 몬스터는 기존의 <지면을 울리는> 철갑 무라스카보다 더 빠르게 지면을 파고들며, 더 강력하게 지면을 울려 모험가를 공격합니다.
 - <지면을 울리는> 철갑 무라스카가 지면을 울리는 공격이 더욱 오래 지속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에레테아의 망각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황금의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문이 개방되었을 때의 이펙트와 보물 상자들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황금의 방의 보물 상자들이 타격 가능 상태가 되었을 때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어려움 난이도로 진행 시 에레칸투스를 처치해도 지식을 획득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워진 마녀의 증표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끝없는 겨울의 산 영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 공헌 일일 의뢰 28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60 이상, '의뢰 받은 일(O) 의뢰 타입 - 기타'를 활성화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의뢰는 의뢰 목록창 - 반복 의뢰 탭의 '[Lv.60] 끝없는 겨울의 산 영지 공헌'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의뢰 진행 목표완료 보상
[일일]
급구: 새로운 실험체
베르세데스 처치 공헌도 경험치 300, 고대 정령의 가루 5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본때를 보여주자
겨울 정령 30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고대 정령의 가루 15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짝사랑의 특효약
겨울 정령 처치하고
겨울나무 눈꽃 300개 구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고대 정령의 가루 15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신기한 나무에 대한 소문
겨울 정령 60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고대 정령의 가루 5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터전 보존하기 I
겨울 정령 50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고대 정령의 가루 25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터전 보존하기 II
겨울 정령 40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고대 정령의 가루 2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에레칸에게 안식을
에레칸투스 50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카프라스의 돌 1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에레테아가 숨기는 것
에레테아의 망각 가장 깊은 방에서
에레테아의 상자 만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카프라스의 돌 1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경비를 강화할 때
산나무 원목 10개 벌목하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유자 사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삼나무의 또다른 활용법
삼나무 수액 10개 채취하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금괴 10G 3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놀에게 필요한 약
붉은 점박이 버섯 5개 채취하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구수한 상황 버섯 차
상황 버섯 5개 채취하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쫄깃 한 스푼
망태 버섯 5개 채취하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푸짐한 백련어 요리
백련어 2마리 낚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고소한 꾀꼬리 버섯 죽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어물전에 부족한 것
대농갱이 2마리 낚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상황 버섯 삼계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얼마나 더 건져올릴 수 있을까?
검은 호수에서 토리가 잃어버린
마르니 박사의 실험자료 낚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잘 우려진 상황 버섯 차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땔깜으로 쓸 삼나무
설원 삼나무 원목 구하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금괴 10G 3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돈이 될만한 비취
비취 원석 채광하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금괴 10G 3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유자 포장에 필요한 상자
설원 삼나무 원목 구하기
설원 삼나무 합판 만들기
 공헌도 경험치 200, 옥시테르 결정 1개
금괴 10G 1개, 유자주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성가신 녀석들
마못 5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일일]
하얀 족제비 소탕작전
얼음꼬리 족제비 5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일일]
작은 생선 도둑 잡아라
얼음꼬리 족제비 1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일일]
언뜻 보면 돌덩이
눈꽃 돌멘게 3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일일]
두꺼운 가죽이 필요해
<야생의> 설원 야크
5마리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5개
수렵 스킬 경험치
▼ 선택 보상(중 택1)
야크 고기 5개
야크 피 5개
야크 가죽 5개
[일일]
염소 고기가 필요해
<야생의> 설원 마코르
10마리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4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7개
수렵 스킬 경험치
끈기의 비약 1개
▼ 선택 보상(중 택1)
염소 고기 5개
염소 피 5개
염소 가죽 5개
[일일]
아버지께 보낼 선물
<야생의> 설원 검은 야크
5마리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5개
수렵 스킬 경험치
▼ 선택 보상(중 택1)
야크 고기 5개
야크 피 5개
야크 가죽 5개
[일일]
곰 가죽 장식
<야생의> 겨울곰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4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7개
수렵 스킬 경험치
우직한 완력의 비약 1개
▼ 선택 보상(중 택1)
곰 고기 5개
곰 피 5개
곰 가죽 5개
[일일]
연례 행사
<야생의> 서리늑대
10마리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7개
수렵 스킬 경험치
완력의 비약 1개
▼ 선택 보상(중 택1)
늑대 고기 5개
늑대 피 5개
늑대 가죽 5개

● '[라브레스카의 투구] 망각의 굴레'에 얽힌 의뢰를 완료하면 끝없는 겨울의 산으로 자동으로 이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라브레스카의 투구] 보고' 의뢰의 수주 대사와 의뢰 요약창에 끝없는 겨울의 산으로 돌아가는 방법이 적힌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라브레스카의 투구] 뜻밖의 수확' 의뢰를 완료하면 플로키에게 '라브레스카의 힘이 담긴 투구를 제작하는 법' 버튼 대사가 상시로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라브레스카의 투구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한 '[제작] 라브레스카의 투구' 의뢰 5종이 일일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50레벨로!] 거대한 메기맨 쿠베' 의뢰를 진행중인 캐릭터로 의뢰 받은 일(O) - 메인 의뢰 탭에서 '[50레벨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 의뢰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 아이템 획득 시, 획득한 아이템을 보여주는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ESC(신)메뉴 - 설정(F10) - UI편집 창에서 해당 UI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길드 정보 UI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UI 내의 여백이 조정되었습니다.
- 길드 정보 UI 상단의 길드 상세 정보 영역의 색상이 주변 UI와 어울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정보 UI 하단의 페이지 버튼 생상이 주변 UI와 어울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정보 UI 내의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알림의 배경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 및 일꾼 목록 내 일꾼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표시되는 일꾼 초상화의 크기 비율이 보다 자연스럽게 조정되었습니다.
● NPC 찾기 UI에서 각 자치령이 순서대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아처] 검은별 석궁 및 라곤의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콘텐츠의 경기 시작 후, 아르샤의 창 파티 UI가 마우스로 선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브론테의 벼락
- 붉은 늑대 부락
- 튀르 강
● 의뢰 위젯 및 의뢰 받은 일(O) 창에서 일부 겨울산 메인 의뢰의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상황 버섯과 망태 버섯의 지식 내용이 꾀꼬리 버섯의 지식 내용으로 잘못 기재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눈 뜨고 싶지않아' 의뢰 진행 중, NPC의 동작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였을 때 화면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새로운 이야기 창에서 지식 이름이 이미지 뒤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일 마을 4번지 주거지에 바닥재 설치 시,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굴라에게 수주 가능한 '[장원] 그랑프리를 즐기는 자'의 의뢰 목표 설명이 올바른 목표를 나타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격분의 영약 아이템의 버프 효과 설명이 실제 적용 수치와 동일하게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재배 중 등장하는 슈슈를 쫓아냈음에도, 간헐적으로 전리품을 주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찾기의 영지 정렬이 순서대로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NPC와의 대화 중 카메라 위치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급 음식 상자 아이템 설명 내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동(V) 우두머리 장비] : 최고의 거래' 의뢰의 완료 대사 중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에 대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겨울산] 산에 오르다' 진행 중 조르다인이 조금 더 빨리 출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거점의 얼어 죽은 모험가들의 상호작용 대사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취별빛 숲에 출현하는 옥진시니 몬스터가 전투를 끝내고 돌아갈 때 간헐적으로 부자연스러운 동작을 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

Lv60 비밀이지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