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상 전투 상태에서 일반 공격 시 이펙트가 워리어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심화 기술을 습득 시, 특정 상황에서 초 : 바람 모아 쏘기 및 극 : 바람 모아 쏘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길 기술의 최대 타격 수가 증가되었으며, 타격 수가 증가됨에 따라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881% x 1, 최대 14타격 → 761% x 1, 최대 16타격
● 울부짖는 바람 기술 설명에 타격마다 회복되는 수치 외 기술 사용 시 회복되는 수치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심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술은 레벨 57 이상 캐릭터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56레벨 이상 습득할 수 있는 기존 심화 기술과는 별도로 다음 2개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술 조합 | 기술 명 | 기술 효과 |
까마귀 불꽃 III + 긴밤 지르기 II | 덮쳐오는 어둠 | 타격 피해 1219% x 7 타격 성공 시 10초간 공격 속도 감소15%, 기절 |
까마귀 불꽃 III + 심연의 불꽃 III | 심연의 어둠 | 타격 피해 994% x 4, 치명타 확률 +100% 적중률 +20%,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4% 회복 |
● 57레벨 이상 캐릭터로 야수의 외침 III 기술을 습득하였으나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맹수 밀치기 기술 설명에 전방가드 효과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광분의 파괴자 기술 양손 내려찍기 타격 시, 몬스터에게 바운드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분노의 진동 기술 습득 후 광분의 파괴자 기술의 마지막 타격 시 바운드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야수의 벼락 기술 사용 중 주 무기 및 보조 무기의 내구도 감소 확률이 감소되었습니다.
● 화염철포 기술을 우클릭으로 사용 시,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기술 설명에 기재된 피해량보다 낮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심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술은 레벨 57 이상 캐릭터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56레벨 이상 습득할 수 있는 기존 심화 기술과는 별도로 다음 2개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술 조합 | 기술 명 | 기술 효과 |
야수의 외침 III + 광분의 파괴자 VI | 파괴의 도끼 | 타격 피해 621% x 1, 최대 9타격, 치명타 확률 +100% 타격 성공 시 10초간 이동 속도 감소 30% |
야수의 외침 III + 야수의 진노 III | 울부짖는 야수 | 타격 피해 279% x 11, 치명타 확률 +50% 기술 사용 중 야수로 변신한 상태에서 생명력 1초마다 +350 회복, 타격 성공 시 타격 대상 0초간 3초마다 10 출혈, 바운드 공격 중 슈퍼 아머, 몬스터를 끌어옴 |
【무사】
● 극 : 무사의 정신, 광풍참 기술의 투지 150 회복 효과가 생명력 450 회복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극 : 매화의 정신, 환란 : 붉은 바람 기술의 투지 150 회복 효과가 생명력 450 회복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뇌전폭풍 사용 시 테트의 공격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하며 범람하는 맹독 기술 사용 시, 위자드와 동일하게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용암지대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 시 비정상적인 동작을 하며 기술을 사용하는 현상을 수정하기 위해 해당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할 경우 제자리에 멈춰서 사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닌자】
● 심화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인술 : 그림자 분파 및 심장 노리기 기술을 SpaceBar 입력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누빔 기술 설명 중, 기술 사용 시 공격을 당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표적 추격 기술 사용 후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일정 수치 이상 지구력이 회복되어야만 전력질주 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우 발톱 기술 타격 중 경직 효과와 함께 피해가 추가로 적용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여우 발톱 기술의 전방 피해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단, 경직 피해 범위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 그림자 베기 기술 사용 중 심장 노리기 기술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57레벨 이상 캐릭터로 심장 노리기 III 기술을 습득하였으나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광명추 기술 설명의 타격 성공 시 상대를 회전시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고 있으나, 기술 설명에 플레이어에게만 적용으로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심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술은 레벨 57 이상 캐릭터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56레벨 이상 습득할 수 있는 기존 심화 기술과는 별도로 다음 2개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술 조합 | 기술 명 | 기술 효과 |
심장 노리기 III + 닌자 회피 III | 자객의 흔적 | 타격 피해 1561% x 4, 치명타 확률 +100%, 이동 중 무적,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회피율 증가 +15%, 타격 성공 시 10초간 보든 방어력 감소 10, 기절 |
심장 노리기 III + 인술 : 검은 달빛 V | 인술 : 달빛 심장 | 타격 피해 889% x 7, 치명타 확률 +100% 타격 성공 시 10초간 이동 속도, 공격 속도 감소 15% 사라진 상태에서 무적, 타격 성공 시 바운드 |
※ 닌자 캐릭터가 사냥에 임할 때, 투지 회복 및 생명력 회복이 어려워 다른 캐릭터들이 사냥할 수 있는 지역 보다 낮은 단계에서 사냥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여 더 넓은 지역에서 다양하게 사냥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일도양단 I, II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단명참 기술의 투지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7 | 15 |
II | 8 | 20 |
III | 9 | 25 |
IV | 10 | 30 |
● 흐름 : 사형 집행 기술의 투지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5 → 30
● 번뜩이는 살의 전환 자세에서의 투지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7 → 20
● 배덕의 칼춤 기술의 투지 회복 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15 → 20
● 번뜩이는 살의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35 | 20 |
III | 20 | 35 |
● 살 : 검강폭우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 변경 전 | 변경 후 |
I | 55 | 30 |
II | 50 | 35 |
III | 45 | 40 |
IV | 40 | 45 |
● 일도양단 기술 및 흐름 : 음속폭음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5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빈틈없는 이음새 기술 사용 시 동작마다 생명력이 100씩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심화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술은 레벨 57 이상 캐릭터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56레벨 이상 습득할 수 있는 기존 심화 기술과는 별도로 다음 2개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술 조합 | 기술 명 | 기술 효과 |
인술 : 나무토막 분신 + 인술 : 속박의 덫 IV | 속박의 허상 | 타격 피해 1428% x 6, 치명타 확률 +100%, 이동 중 무적,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타격 성공 시 10초간 이동속도 감소 30%, 경직 |
인술 : 나무토막 분신 + 망자 참수 III | 인술 : 참수 | 타격 피해 412% x 3, 추가 타격 피해 1236% x 4 치명타 확률 +100%, 사라진 상태에서 무적, 공격 중 슈퍼 아머, 타격 성공 시 경직 |
● 기술 연계 가이드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묵직한 압박 기술 사용 중 손을 앞으로 뻗는 동작에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심화 기술 조작 방법 변경으로 인해 낭아승천 기술의 조작이 용이하도록 해당 기술에 올려치는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올려치는 동작 중 타격 피해 및 효과는 마루오름과 동일합니다.
● 흐름 : 초전박살 기술의 타격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251% 2, 최대 3타격 → 251% x2, 최대 3타격
● 미스틱 각성 무기 '청파각’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의뢰를 완료하면 청파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미스틱 신규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C 버튼을 누르면 각성 무기와 기존 무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 각성 무기 기술의 피해량은 각성 무기와 주 무기의 공격력, 수정 및 적중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아이템】
● 송로 버섯 뭉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 사용 시, 송로 버섯을 여러 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 트리나 화승총, [전투] 트리나 납탄환 관련 지식이 있어야 해당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지식은 50레벨 이상 캐릭터로 트렌트 마을의 NPC 달리안의 의뢰 ‘최신식 화약 무기’와 연속 의뢰 ‘인체에 치명적인 금속’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 트리나 파괴도끼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트리나 파괴도끼는 설치물 파괴에 특화된 도끼로 마상 전투가 불가능합니다.
- 거점전/점령전에서 적의 목책, 목책문, 성문 등을 공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최대 동(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관련 지식을 획득한 상태에서 가공 –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지식은 50레벨 이상 캐릭터로 트렌트 마을의 NPC 달리안의 의뢰 ‘재래식 무기의 재발견’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벨랍 화약 무역품 사용 시, 지식이 정상적으로 획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벤자리, 실꼬리돔 아이템 설명에서 어종 분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의뢰를 통해 획득 가능한 마력의 장신구를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름 | 기존 효과 | 변경된 효과 |
사냥꾼의 샐러드 | 수렵 피해량 +1000 (지속 시간 5분) | 화승총 재장전 속도 대폭 상승 (지속 시간 30분) |
신선한 사냥꾼의 샐러드 | 수렵 피해량 +1000 (지속 시간 10분) | 화승총 재장전 속도 대폭 상승 (지속 시간 40분) |
칼크의 담금주 | 수렵 피해량 +700 (지속 시간 60분) | 화승총 재장전 속도 소폭 상승 (지속 시간 60분) |
칼크의 독한 담금주 | 수렵 피해량 +700 (지속 시간 90분) | 화승총 재장전 속도 소폭 상승 (지속 시간 90분) |
● 신선한 사냥꾼의 샐러드 아이템 설명이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아이템의 거래소 등록 가능 금액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펄 의상 추출 시 획득되는 발크스의 외침, 크론석의 수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기억의 파편 아이템 등급이 흰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아이템 ‘벨의 결정 가루’가 추가되었습니다.
- 벨의 결정 가루는 추후 추가될 ‘벨의 심장’ 아이템 및 연금석의 내구도를 충전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 밸의 결정 가루 2개로 벨의 심장 10의 내구도가 충전됩니다.
- 노란 등급 연금석에 사용 시 4개로 8의 내구도가 충전됩니다.
- 벨의 결정 가루는 벨리아 앞바다 신규 의뢰를 모두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 기운 연소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50레벨 이상 캐릭터의 경우 흑정령과의 대화로 기운 50을 소모하여 30분간 지속되는 전투/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신규 소셜 액션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소셜 액션 획득 조건을 충족시킨 상태에서 사용 키워드를 대화창에 입력하거나 소셜 액션 창에서 해당 액션 선택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 액션 종류 | 소셜 액션 획득 조건 | 사용 키워드 |
와인음미 | [무역] 본격적인 무역의 시작 의뢰 완료 | 와인, 술, 포도 |
프로포즈 | [채집 Lv31] 칼페온 도시 장식I 의뢰 완료 | 프로포즈, 고백, 사랑 |
거부하기 | 흑정령에게 미움받는 칭호 획득 | 다음에, ㄴㄴ |
● 소셜 액션 ‘바람’의 기본 키워드가 ‘내놔’, ‘결심’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우두머리 몬스터가 등장하는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시간이 5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5분 내에 우두머리를 처치하지 못하면 다음 단계의 몬스터가 추가적으로 출현합니다.
- 5분이 지나지 않아도 우두머리 몬스터를 처치하면 30초 후 다음 단계가 진행됩니다.
● 야만의 균열 시작 시 참여자에게 기본으로 30포인트가 주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진행 중 접속이 종료되더라도, 참가했던 균열에 재입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재입장하려면 보유한 야만의 균열 관련 아이템을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 야만의 균열 보상이 조정되었습니다.
단계 | 보상 금괴 수량 |
4 | 1G | 1개 |
5 | 1G | 1개 |
6 | 1G | 3개 |
7 | 1G | 4개 |
8 | 1G | 5개 |
9 | 1G | 6개 |
10 | 10G | 1개 |
11 | 10G/1G | 1개/5개 |
12 | 10G/1G | 1개/8개 |
13 | 10G | 2개 |
14 | 10G/1G | 2개/3개 |
15 | 10G/1G | 2개/6개 |
16 | 10G | 3개 |
17 | 10G/1G | 3개/4개 |
18 | 10G/1G | 3개/8개 |
19 | 10G/1G | 4개/2개 |
20 | 10G/1G | 4개/6개 |
21 | 10G | 6개 |
22 | 10G/1G | 6개/8개 |
23 | 10G/1G | 7개/6개 |
24 | 10G/1G | 8개/5개 |
25 | 100G | 1개 |
● 흑정령의 모험2에서 일부 아이템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2 전투 시 아이템 카드를 사용했을 때, 전투 난이도가 하락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로브의 남자에게서 사람 찾기 시, 금칙어 및 특수 문자를 검색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거점전이 진행 중인 서버에서는 게임 설정과 관계 없이 애완동물의 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엘릭 사원 일부 몬스터의 생명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엘릭 신도
- 엘릭 광신도
- 엘릭 고위사제
- 부패한 늪괴물
● 폴리숲 몬스터의 적정 공격력이 90 ~ 110으로 설정되었습니다.
- 적정 공격력보다 실제 캐릭터의 공격력이 더 높더라도 효율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폴리숲 일부 몬스터의 생명력이 감소되었으며, 처치 시 획득되는 전투 경험치의 양이 증가되었습니다.
● 폴리숲 나팔대롱 독버섯 몬스터의 생명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폴리숲에서 버섯 몬스터를 처치 후 채집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죽은 나무 정수
- 송로 버섯 뭉치
● 폴리숲에서 버섯 몬스터 처치 후 채집 시, 송로 버섯이 드롭될 확률이 상승되었습니다.
● 다음 폴리숲 몬스터가 물의 정령석 파편을 드롭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붉은 치마 독버섯
- 구름비 버섯
- 푸른어둠빛 버섯
- 도둑 임프 필럼
● 슐츠 근위대 몬스터가 다음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크레아 무기
- 크레아 보조 무기
- 무한 마력의 수정 – 카운터 어택
- 무한 마력의 수정 – 잡기 저항 무시
- 고대 동주화
● 슐츠 근위대 몬스터가 금기의 서를 드롭할 확률이 상승되었습니다.
● 슐츠 근위대 몬스터의 생명력이 감소되었으며, 처치 시 획득되는 경험치의 양이 증가되었습니다.
● 1~39 레벨 구간 몬스터의 생명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의 소환형 우두머리 몬스터가 강력한 공격 사용 시, 공격 범위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흑정령과 거대한 임프 : 빨간코
- [우두머리] 광분한 제단 임프 대장 : 비겁한 베그
● 마고리아 유령선 출몰 시 망령이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오르그의 이동 및 공격이 빨라졌습니다.
● 야만의 균열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일레즈라의 화신 몬스터의 생명력이 대폭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각성 무기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 미스틱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수주 가능
- [미스틱 각성] 떠오르는 기억
- [미스틱] 바람을 타고
- [미스틱] 세 그루의 나무
- [미스틱] 반하의 이갸기
- [미스틱] 세상에 일어날 파란
>미스틱의 자질, 청아
>미스틱의 자질, 감각
>미스틱의 자질, 관철
- [미스틱] 해문 청파각 – 연계
- [미스틱] 해문 청파각 – 실전
● 소중한 물건 의뢰 수주 조건이 핀린 의뢰 완료 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벨리아 앞바다와 에페리아 항구에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는 벨리아 앞바다에서 31레벨 이상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의문의 생명체
- 대양에서 온 물고기?
- 벨의 심장에 관한 기록
- 롭터스의 비늘
- 벨의 결정 가루
- 다음 의뢰는 에페리아 항구에서 31레벨 이상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정체불명의 물고기
- 마고리아의 상어?
- 파비노 그레코의 지식
- 벨의 파편 롭터스
- 거대한 벨의 위협
● 마고리아 모험일지 II에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앞바다와 에페리아 항구에 추가된 신규 의뢰 진행 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마고리아의 상어? 롭터스
- 벨의 심장에 관한 기록
- 불멸의 삶을 사는 벨
● 무사, 매화의 각성 무기 관련 일부 지식 설명이 축약되었습니다.
● 기괴한 암석 지식이 광물 카테고리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일부 민물고기 어종이 어류 도감에서 바다 물고기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진입로 일부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시, 허수아비가 사라진 후 출력되는 이펙트의 위치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엘릭 사원 거점관리인 NPC 사나한 주변의 몬스터가 이동되었습니다.
● 칼페온 지역 NPC 제미 드리커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염색 창, 펄 상점을 열었다가 닫을 때 카메라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개량 창에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심화 기술 습득 시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가이드 창에 각성 무기 기술의 조작 방법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더 높은 단계의 패시브 기술 습득 시, 이전 단계의 기술 아이콘이 활성화 상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슬 심화 창 하단의 설명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대화 창에 아이템 링크 색상 시, 아이템 등급과 동일한 색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 투명도 설정이 추가된 대화창에는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 설정에서 투명도 변경 후 취소 버튼 클릭 시, 변경된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 설정에서 투명도 바를 드래그가 하지 않고 클릭하여 변경하였을 때, 투명도 설정이 저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 창 말머리가 아이콘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NPC 상점에서 재구매 후 구매 또는 판매 창의 스크롤을 드래그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이드 목록 창에서 스크롤 부분을 클릭하면 스크롤이 이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위치한 지역이 변경될 때, 메이드 창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스크롤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설정 저장소에서 설정 내려받기 후 추가한 대화창이 이전 설정 내려받기 시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행중인 이벤트 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흑정령과 대화 시, R 키가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관리 메이드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상점 및 창고 이용 중 ESC키 입력으로 대화를 종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 소셜 액션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ESC 메뉴 중 야만의 균열에 NEW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상 탑승물 수리 시 수명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목록 창에 애완동물 정보 창이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목록 창에서 찾은 애완동물의 기술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장착한 아이템 및 가방 내 아이템을 개별 수리 시, 확인 창에서 수리비에 ‘콤마(,)’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개량 창에서 장비 창이 활성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뷰티 창을 들어갔다 나오면 일꾼 목록 창의 위치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장바구니 카테고리 설명에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명품 경매장 경매품 목록의 버튼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내 표시되는 도움말 메시지가 오브젝트에 가려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야기 교류 화면에서 속성 및 현재 친밀도 표시 창이 드래그로 이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 크기 변경 후 캐릭터 레벨업 시, 미니맵의 크기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습득 시, 일괄 습득(탈것) 버튼이 항상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현황 창에서 간헐적으로 진행 단계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철제 바리케이드 증축에 실패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 참여 중인 인원이 최대 인원일 경우, 입장 버튼 클릭 시 해당 서버로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문장 등록 시도 시, [길드] 문장 등록증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