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란다/버그 제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바란다] 늦었지만 이제 정말 바꾸자

파다닥
조회: 1079
2021-07-31 14:56:52

솔직히 욕은 하고 싶지만 최대한 자제 하겠습니다. 

1. 붉전 입퇴장시 체력이 꽉 차지 않으면 안되는 점
   - 케변이나 아이템을 교환 장착하면 체력이 조금 깍이는데 항상 이걸 물약 몇개씩 먹어서 채우고 입퇴장하는 하는 병신 같은 시스템 개선 -> 체력 90퍼 이상이면 입퇴장 가능
  - 딸피 상태로 붉전이 끝나고 적팀이 안 죽여 주면 한참을 물약먹으면서 체력 체우다 강퇴 됨 -> 일단 붉전 종료되면 체력상태나 쿨 상관없이 즉시 붉전에서 이탈 가능하게. 
 
2. 붉전이 종료되었는데 탈출 케릭변경 쿨 15초 걸려서 15초 멍하니 기다리게 하기
   - 붉전 끝났으면 바로 탈출 눌러서 NPC한테 가서 보상받고 바로 퇴장할 수 있게. 애당초 위로 올라가는데 왜 쿨이 킨 탈출을 써야 되냐. 탈출쓰고 15초 멍때리던지 타출쿨이면.. 아오... 

3. 검사 최고의 발암 무기꺼내기 넣기. 비전투상태 적용 딜레이 삭제
  - 무기 정말 꿈뜨게 휘두르면서 꺼내는 애니 삭제하더지 두배정도는 신속하게 현실성있게 수정, 가디언 율듄 꺼내는거 정말 느릿느릿.. 무기 넣을 때도 몹이 다구리 치고 있는데 느릿느릿 똥폼잡으면서 넣는 애니 다 보게함. 
- 무기 넣고도 약 0.5초 정도 후 비전투 또는 대기 상태가 적용됨. 일부 기능이 비전투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한데 무기 넣고도 0.5초 더 몹한테 다굴 맞다가 사용 가능함. 전투상태 전환 신속하게 바꾸고 현실성있게 애니 간결하게 바꿔고 비전투상태도 애니가 끝나는 즉시 적용되게. 엘비아 요정무기 스왑 ㅈ같다 정말.
- 파쿠르 할 때 간헐적으로 자동으로 비전투와 전투상태 왔다갔다 함 -> 이건 정말 오래된 건데 제발 고쳐라. 붉전 부활 후 내려갈때도 자꾸 비전투 전화되는 ㅄ. 알고도 안고쳐 주니 더 열받음.

4. 몇몇 케릭터 쓸데없는 단축커맨드
 - 몇몇 케릭터들 불필요한 단축 커맨드 만들어서 오히려 불편하게 함. 예로 전승발키리 방추중 C나 각성가디언 방막이동 중 Q 등등. 제발 단축 커맨드 삭제하던지 잠금기능 온오프라도 하게 만들어. 

5. 무력품, 마르니돌 아이템 정렬관련
   -마르니 돌 교환할때 꽉찬 마르니 돌 순서 바꿔줘야 되는거 병신같은데 고쳐주던지 아니면 몹 잡을 때 항상 정렬상 상위에 있는 돌부터 채워지게 만들어. 
   - 크롭모드 쓰는데 이 환경에서만 있는 문제인지 모르겠으나 인벤에 있는 물고기 등 무역품이 아주 많은 상태로 무역품을 납품할려고 할 때 아이템 수동정렬시 후순위인 무역품이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음. 항상 수동정렬로 바꾸고 보물 물고기 제일 위로 옮기고 다시 NPC대화 해야 리스트에 보임. 아주 오래 전 UI패치 후부터 있던 버그있데 리포트 안해서 몰랐다는 핑게는 하지말자.

6. 아무 의미없이 특정상황에서만 가능하게 만든 기능들
   - 첫번째로 반딧불은 대기 상태에서만 되는데, 이거 왜 다른 상태에서 다 막아 놓은걸 까요? 만들 때부터 아무 생각이 없었나 봅니다. 흑정령 이제 말타고도 소환되는데 이것 처럼 아무 의미없이 막아 놓은것들 다 풀어주세요. 수없이 많습니다. 과금과도 상관없을 테고 쓸데없이 발암 전투자세전환 말타고 내리기 등 해가면서만 가능하게 만든거 ㅄ같습니다. 반딧불, 흑정령 주사위 충전, 일부 상자까기, 일부 아이템사용 등등 확인해서 다 수정 바람.

7. 주문서 소환 시간
   - 10개씩 합쳐서 깔수 있게 해준건 정말 갓패치인데 너무 늦긴 했음. 고유결 고어, 사우닐 포건 주문서 까기 등 할 때 소환 시간과 소환 애니메이션 강제로 보게 만드는 거 정말 고문이다. 효율이 문제면 몹의 체력을 올리고 소환시 드는 시간 등은 좀 대폭 줄여라. 안그래도 노역인데 이거 다 봐주 면서 하니 더더더 노역같이 느껴짐.

8. 알림시스템 수정
  - 요리 가공 보스알림 등등 씹히고 밀리고 정말 쓰레기 같다 그냥 다시 만들어라. 몇년전 검사 시작할 때도 뭐 이따위로 만들었냐 싶은거 지금도 그대로. 


9. 거래소 창고 스크롤 정말 어떻게 안되겠니
   - 이건 좀 수정이 힘들지도 모르겠으나 쓸데없이 스크롤 기니 너무 힘들다. 검색기능 생겼지만 검색하면 찾는건 편하지만 어차피 스크롤해서 다시 하일라이트된거 찾아야 되는데.. 거래소 물건 살때 검색하는것처럼 검색어에 걸리는 것만 노출되게 안되겠니. 그럼 스크롤 필요 없잖아. 내가 ㅅㅂ 이것때문에 로지텍무한휠 강제로 쓴다. 정말정말 힘들면 한번에 스크롤 양 조절기능 만들던지 한페이지씩 스크롤 이런거라도 해주면 안되겠니? 그리고 유아이 이렇게 설계한 놈 짤라라. 내부의 적이다. 

10. 히크만 입장
   - 발렌시아 지역은 설계만 보면 그냥 컨턴츠 소모속도를 극도로 지연시키려는 의도가 다분히 보입니다. 과금하고 직접적인 연관도 없고 그냥 불필요한 불편과 시간소모만 강요시킴. 대표적으로 히크만 입장 랜덤 뺑뺑이. 포탈의 젠위치와 종류는 랜덤으로 두고 히스와 아크만의 포탈 색을 다르게 하던지 해서 뺑뺑이 돌리는 건 그만둬야 함.

11. 야영지 이용해서 수리 할때 몹이 쳐도 유아이 안꺼지게 
  - ㅈㄴ 열받음. 제발 패치해라. 

최근에 패치된 요정교환 편의성, 교유결같은 아이템 한꺼번에 이동, 거래소검색기능 등은 이제서야 지만 그래도 결국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저의 솔직한 마음은 이런것들이 처음 나올 때 부터 있었어야 하는 당연한 것들이었으며 혹시 빠뜨렸다고 하더라고 수주이내 패치되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게임을 하는 입장에서 너무 당연하게 느껴지는 것인데도 개발사의 공감을 얻지 못하여 수년간 방치될 때 어떤 기분이 들까요. 그리고 이런 것들이 검사에는 수없이 많습니다. 너무나 당연하다 하는 것들이 검사에는 빠져 있고, 또 그것들이 유저의 불필요한 불편과 짜증을 유발함에도 오랜기간 동안 무시당해왔다는 것이죠. 이런 것들이 만일 과금과 연관되 있었다면 그래도 수익창출을 위해 적당한 선에서 타협 할 수도 있겠으나 위에 언급된 것들은 과금과도 상관이 없을 뿐 아니라 단지 펄어비스에서 공감하지 못했기 때문에 수만은 유저들이 긴시간 동안 불편함을 강요받았다는 점에서, 그리고 이런 것들이 긴 시간동안 누적되어 수없이 많다는 점에서 진절머리가 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 일정보다 이러한 유저에 대한 공감과 고질적인 버그 픽스들의 수정이 우선되길 바래 왔습니다. 공감을 모두 버린 채 쥐어짜내서 우선순위로 급하게 내 놓은 신규 컨텐츠가 버그 덩어리이고 또 설계가 먼가 잘 못 되었음을 알았을 때.. 오랜 현안들의 무시에 대한 실망과 기대감에 대한 배신감이 동시에 찾아옵니다. 

글이 길어 졌습니다. 많이 늦었다는 것을 아시고 지금이라도 현명한 선택을 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최근에 보여주신 용기있는 행보에는 크게 박수를 보냅니다. 

Lv40 파다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