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위자치 리부트 매우 주관적인 주저리 평

아이콘 만만이만만세
댓글: 1 개
조회: 1467
2021-10-22 15:27:41
펄업 애들 시간에 쫒겨서 그냥 진짜 대충 싸지르고 낸것 같은데 ㅋㅋㅋㅋ

1. 강: 수막
-> cc기가 아니라서 사실상 쓸일이 없음.

2. 강: 파불
-> 원거리로 바뀌면서 활용가능성은 있다만.. 일단 딜 체크 해봐야될듯

3. 강 : 눈보라 영역
-> 사냥 외에는 잘 안써서 일단 원소의 흐름 효과로 빨라진다니까 상향은 맞음

4. 잔류번개, 번폭 쿨타임 버프
-> 일단은 상향이긴함

5. 마력회피 이후 전승 스킬 즉발로 나감
-> 이득이긴한데, 잘 안쓸듯? (마력회피 특유의 시전 동작때문에 느려서 잘 안쓰지 싶음)

6. 강: 다중 사거리 증가
-> 이득임

7. 강: 지진 파괴
-> 20초에서 15초로 버프
-> 치확 50%(몬스터에게만 적용)이라 사냥 시 쓸듯

8. 물의 세례(신스킬)
-> 히든커맨드가 아직 안나와서 연구해봐야되긴하는데, 앞무빙 모션이 쓸대 없이 김
-> 진입기 컨셉이었다면 그냥 바운드라도 넣어줬음 함.
-> 태양만세 모션 그만 우려먹었음 좋겠음

9. 화염의 부름
-> 사용 후 한참 뒤에 스킬 나감. 미리 깔아놓고 쓴다는 느낌이라면, 적어도 스킬에 다운 스매시를 넣어줬음 함.
-> 나중에 퇴근 후 테스트 해볼테지만, 업화->대재앙->화염의 부름->파불 써보려고 하는데, 화염의 부름에 특화로 다운스매시 넣고 해볼 계획.

10. 원소화
-> 후퇴 거리는 논외로 치더라도, 통슈아 이동기 치고는 모션이 너무 김 (섬광화처럼 선딜 짧게 해줬으면..)
-> 쿨탐 15초로 너무 길어서 실전 활용하기 빡쌤

11. 차가운 파도 전방가드 부활
-> 이건 잘한 패치임. 솔직히 각위 본스킬 왠만한 사람들은 거의다 차가운 파도 전방가드 강제 받았을거임.
-> 치확 증가가 없어졌는데, 사실 차가운 파도를 치확땡길라고 쓰는 사람은 없다고 봐서 별로 타격이 크진 않은듯

12. 물폭탄 쿨탐 동기화
-> 물구슬, 물폭탄 쿨탐 딱딱 맞아떨어져서 괜춘해지긴 함

-----------------------------------------------

* 총평
- 각위자드, 각위치 리부트 너무 성의 없음
- 위자드는 근딜, 위치는 중거리 원딜이 특징인데 이번 리부트는 두 직업간의 개성이 1도 반영 안됨.
- 안그래도 몸뚱이 약한 위자드가 근딜로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다른 근딜 직업들에 비하여 이동기가 부실한건 여전함 (원소화는 물론 괜찮은 해답 중 하나이긴 한데, 불나방을 벗어나긴 힘들듯)
- 물의 세례 선딜 너무 길어서 활용이 사실상 힘들듯 (진입기로 쓰기에도 cc기가 없으므로 애매함, 원소화->화면 돌려서 물의 세례로 빤스런 콤은 생각해봐야될듯)
- 화염의 부름은 cc기가 없어서 사실상 우겨넣는다는 느낌으로 쓰는데, 다운스매시가 없는 이상 저거 미리 깔아 쓰더라도 중간에 상대가 일어날 것 같아보임 (이건 연구소가서 직접 테스트 해봐야될듯)
- 각세랑 굳이 비교할 이유는 없지만.. 섬광화의 하위 호환인건 펙트임. 원소화 후퇴 거리를 늘리던가 섬광화처럼 그냥 쿨을 줄여줬으면 좋겠음

- 전승 위자드의 경우, 수막폭렬은 자체 cc기가 없는 순수 슈아비비기 스킬이라 즉발로 나가게 해준다해도 과연 쓸지 의문.. (전류파동의 시속버프는 무시 못해서 전류파동을 대체하긴 힘듬)
- 파멸의 불덩이는 중거리 스킬로 바뀌면서 활용도가 늘긴 함. 데미지 등등은 차후 테스트 해봐야될듯.
- 강 벼락 모션좀 빠르게 바꿔줬으면 좋겠음.


그냥 두서없이 보고 느낀거라 매우 주관적임.
퇴근하고 연구소가서 테스트해볼 예정

인벤러

Lv52 만만이만만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