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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승 다크나이트 입문 공략 (19.12.04 Ver)

은채령군
댓글: 46 개
조회: 90480
추천: 140
2019-12-04 22:15:38
본 글은 PC 기준으로 쓰여졌습니다.



아직 나온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전승 닼나에 대한 숙련도가
많이 부족합니다만


닼나 게시판에 많은 닼나분들께서
연구해주신 부분을 바탕으로


감히 공략을 작성합니다.


기존 공략을 틀로 작성했기 때문에
중복되었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덧글로 달아주세요.





▲근접 캐릭터로 정체성이 강화된 전승 다크나이트



전승 다크나이트의 장점

1. PvP 1:1상황에서의 강력한 콤보
2. 주력기 계수 증가로 인한 상위 사냥터 효율 증가
3. 전방가드가 적용되는 즉발 원거리 CC기 보유
4. 야상곡과 극 어스름을 이용한 비각 유틸성 증가



전승 다크나이트의 단점

1. RvR 때쟁 및 거점 / 공성에서의 역할 감소
2. 원거리 광역기 삭제로 인한 하위 사냥터 효율 감소 
3. 주력 스킬의 방어판정이 사라져 사냥 안정성 감소
3. 여전히 존재하는 격투가, 미스틱 상성






스킬 트리

X : 스킬포인트 투자할 가치가 없는 스킬 ( + 잠구기)
H : 잠궈야 할 스킬

빨간박스 : 먼저 찍어야 할 스킬
파란박스 : 비교적 나중에 찍어야 하는 스킬
노란박스 : 어쩌다 쓰는 스킬

전승 스킬 위에 써져 있는 숫자들은
스킬포인트 우선 순위입니다.

소모되는 스킬포인트가 크기 때문에
우선 순위로 표기했습니다.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다면

전승스킬 / 전승과 관련되어 있는
선행 비각 스킬 위주로만 찍는것이 좋습니다.

강 : 할퀴는 광기 or 강 : 칠흑의 잿더미
중 하나를 빼고 선행 비각 스킬을 다 찍는다면
스포 1700 정도가 소모되며

주로 사용하는 비각과
전승스킬을 전부 찍는다면
스포 1900 정도가 소모됩니다.




56레벨 전 (추천 스킬)

스킬 포인트를 맘대로 투자할 수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기술에 투자하시면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추천드리는 스킬입니다. (효율이 좋음)

자욱한 연무 (쉬프트 + W)
- 전방으로 이동합니다.

어스름, 연: 어스름 (쉬프트 + A, D)
- 횡으로 이동합니다. 몹을 관통할 수도 있습니다.
- 쿨타임에 맞춰서 사용하면 무적, 마나회복

공습 (W + F)
- 앞으로 빠르게 순간이동 하며 공격합니다
- 이동거리가 매우 길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정령 포식 (쉬프트 + 스페이스)
- 체력과 마나를 회복합니다.
- 나중에는 버려지지만, 극초반에는 요긴하게 쓰입니다.

카마실비아의 참 (쉬프트 + LB)
- 검기를 잠깐 모았다가 전방으로 짧게 내지릅니다.
- 커맨드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차지를 하며
- 데미지가 더 강해집니다.

기울어진 균형 (S + LB)
- 태도를 앞으로 들어올려 띄우기 공격을 합니다.

스며드는 어둠 (스킬 사용 후 스페이스)
- 횡으로 태도를 길게 휘두릅니다.
- 범위도 넓고 데미지가 준수합니다.

 집행 ~ 흐름 : 처형 (S + RB 연타)
- 흐름은 집행의 추가타로, 띄우기 판정이 있습니다.
- 범위도 넓고 데미지가 준수합니다.

운명의 수레바퀴 (쉬프트 + F, 퀵슬롯)
- 태도를 원형으로 휘두르며 띄우기 공격을 합니다.
- 쿨타임이 매우 짧고 강력합니다.

베디르의 광기 (퀵슬롯)
- 태도를 찍어서 바운드 공격을 합니다.
쿨타임이 길지만 역시 강력합니다.


번외 : PVE스킬콤보
(공습, 이동기 용도)
 
(수레 - 비수 - 스둠 - 균형 - 집행 ~ 처형 - 베디르)
- 후반에도 많이 사용하는 비각 콤보입니다.
- 공습은 몹 무리에 접근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잠깐! 흑정령의 분노

분노 흡수 (35레벨, Z)
분노 자원(흑정령 게이지)가 100%일 때
Z를 눌러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크나이트의 경우 분노 흡수(공통)을 사용합니다.
스킬(K)에서 분노 흡수(고유)를 잠궈줍시다.


흑정령의 분노 잠금
기술을 강화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PVP 할 때를 제외하고는 분노 흡수 버프
효율이 좋기 때문에 스킬(K) 탭 하단의
"흑정령의 분노 잠금 설정"에서 잠궈줍시다.




56레벨 후 전승

검은사막에 각성 시스템이 나오고 나서
상대적으로 먼저나온 비각 스킬들의 성능이
비교적 떨어져보이거나 사장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전승은 각성이 아닌 비각스킬들 위주
사냥 / PVP 성능이 재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승과 각성의 메리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승 >
1. 쿠툼 공격력 240 / 방어력 300 이상부터
진입하는 "히스트리아", "아크만", "별무덤"
등 상위 사냥터 효율이 각성에 비해 좋음

2. 공격력 260 이상만 되어도 격투가 / 미스틱을
제외한 방어력 360 이하의 유저를 원콤가능.
사냥터 1:1이 각성보다 좋음.
(각성은 최소 공격력 280 이상이 필요합니다.)


< 각성 >
1. 비산, 씨앗을 필두로 한 좋은 원거리 광역기
덕에 "사막나가", "로나로스", "셰레칸", "폴리숲"
등 중하위 사냥터 효율이 좋음

2. 사거리 이점 덕에 때쟁 및 거점 / 공성전에서
유리하며 근접케릭터의 역할도 어느정도
수행 가능한 하이브리드 포지션 담당



참고로 56레벨을 달성하면 스킬포인트 초기화가
불가능하며 "암스트롱의 기술교본"이 있어야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1일 짜리를 줍니다.)


전승을 찍기 전 스킬포인트 초기화를 해주세요.


주 무기에서 (1)
어스름 II, 연: 어스름, 자욱한 연무 III
정령연소, 무한의 숙련, 숙련된 사냥꾼 투자


주 무기에서 (2)
집행 IV, 극: 집행, 흐름 : 처형,
스며드는 어둠 III, 베디르의 광기,
공습 III, 운명의 수레바퀴 V,
야상곡 투자


전승 (1)
정령 제련(패시브), 강 : 정령의 유산,
강 : 황혼의 질주, 강 : 스며드는 어둠 투자


라밤 스킬
광기의 잿더미
- 암흑탄 II, 베디르의 광기 선행
칠흑의 산화
- 운명의 수레바퀴 V, 칠흑의 잿더미 V 선행


~ 스킬 포인트 1000 전후가 필요합니다.


전승 (2)
강 : 공습, 강 : 야상곡, 강 : 베디르의 광기,
강 : 집행, 강 : 운명의 수레바퀴 투자


주 무기에서 (3)
균형 III, 카마실비아의 참IV,
할퀴는 광기IV, 흐름 : 할퀴는 광기,
진 : 흐름 : 할퀴는 광기,


~ 스킬 포인트 1400 전후가 필요합니다.


전승 (3)
강 : 균형, 강 카마실비아의 참,
강 : 할퀴는 광기 or 강 : 칠흑의 잿더미 중 1

※사냥러라면 할퀴는 광기 추천


~ 스킬 포인트 1750 전후가 필요합니다.


주 무기에서 (4)
강 : 할퀴는 광기 or 강 : 칠흑의 잿더미 중 1
진 : 드러난 비수, 진 : 비장의 무기,
진 : 암흑탄, 오만한 명령, 


~ 스킬 포인트 1900 전후가 필요합니다.





번외: 스킬 잠금
커멘드나 스킬이 꼬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지 않는 스킬들을 미리 잠궈줍시다.

회피 이동, 흉터 가르기, 급습,
솟구치는 어둠, 반복되는 말살,
타락하는 대지, 분노흡수(고유) - 잠금



번외: 스킬특화
특화의 경우 현재 연구가 많이 필요합니다.

사냥에 있어서 정령유산, 스며드는 어둠, 드러난 비수
이 세 개의 특화는 무쿨기이기 때문에
효율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저는 사냥보다는 PVP 위주로 플레이 하므로
공습, 기울어진 균형, 운명의 수레바퀴
PVP 공격력 / 공격속도 / 적중률 위주로
특화를 편성하였습니다.

사냥 위주의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정령의 유산, 베디르의 광기
몬스터 공격력을 받을 수 있는 스킬
중점적으로 특화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추천 전승스킬

전승 스킬은 케릭터 컨셉의 변화 없이
계속 '근거리 검사' 포지션을 유지합니다.

컨셉의 유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원거리 마법사 포지션에 가까운
'각성'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극 : 어스름 (패시브)
- 스킬의 후 모션을 어스름으로 취소합니다.
- 쿨타임 때는 무적이 아니기 때문에 취약합니다.

강 : 정령운기 (퀵슬롯, 3분 버프)
- 30초간 공격속도, 이동속도, 치명타 확률, 적중률 
- 공속, 이속, 치확의 증가로 PVE 사냥 속도 체감↑
- 적중률 증가로 PVP 스킬 및 콤보 데미지가 

강 : 정령의 유산 (퀵슬롯)
- 전방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 넓은 범위, 강력한 데미지, 가드 효과, 버프 등등
- 좋은 걸 모조리 때려 넣은 밥줄 스킬입니다.
- 위력이 감소하지만 쿨타임 중에도 사용가능

강 : 황혼의 질주 (C)
- 전방으로 돌진하고 통과한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 "상대를 관통한다" 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 이동거리도 깁니다. 다만 방어판정이 없습니다.
- 강 : 야상곡이 있을 때 우클릭을 누르면 뒤를 잡습니다.
▲스트리머 "십고수" 님의 사냥 플레이 영상
(집행 - 처형 - 황혼의 질주 - 뒤잡기(우클릭 야상곡) - 유산)


강 : 스며드는 어둠 (스킬 사용 후 스페이스 * 2)
- 전승은 추가타를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범위도 넓고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 경직이 있으나 전방가드가 사라졌습니다.
- 지구력이 허락하는 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 : 집행 ~ 흐름 : 처형 (S + RB 연타)
- 흐름은 집행의 추가타로, 띄우기 판정이 있습니다.
- 범위도 넓고 데미지가 준수합니다.
강 : 운명의 수레바퀴 (쉬프트 + F, 퀵슬롯)
- 태도를 원형으로 휘두르며 띄우기 공격을 합니다.
쿨타임이 매우 짧고 강력합니다.

강 : 베디르의 광기 (퀵슬롯)
- 태도를 찍어서 바운드 공격을 합니다.
쿨타임이 길지만 역시 강력합니다.
(PVP)우클릭을 누르면 야상곡 연계됩니다.

카마실비아의 참 (쉬프트 + LB)
- 검기를 모았다가 전방으로 짧게 내지릅니다.
- 커맨드 유지 시 데미지가 더 강해집니다.
- 기존에는 차지를 완료하면 바로 공격했는데
- 전승 스킬의 경우 계속 차지가 가능합니다.
(PVP)우클릭을 누르면 야상곡 연계됩니다.

강 : 기울어진 균형 (S + LB)
- 태도를 앞으로 들어올려 띄우기 공격을 합니다.
- 전승의 경우 거리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났습니다.
- 대신 데미지가 줄어들어 딜링기로는 별로가 됬지만
- 멀리 있는 몹의 어그로를 끌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먼 거리의 적을 타격하는 "강 : 기울어진 균형"

강 : 공습 (W + F)
- 앞으로 빠르게 순간이동 하며 공격합니다
- 이동거리가 매우 길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 (PVP)CC가 하나만 들어가게 변경되었습니다.


라밤스킬(56, 57레벨)

라밤스킬은 아무때나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 후 비각상태가 됩니다.
아래는 효율이 좋은 라밤스킬입니다.

광기의 잿더미 (쉬프트 + X, 퀵슬롯)
- 먼 거리의 적에게 마력체를 날립니다.
- 데미지가 준수하고, 모션이 매우 짧습니다.

칠흑의 산화 (쉬프트 + Z, 퀵슬롯)
- 운명의 수레바퀴와 모션이 같으나 범위가 넓습니다.
- 대신 데미지가 약하고, CC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전승 직후 사냥 방식은?
전승 직후는 유산, 스며드는 어둠, 집행 ~ 처형,
황혼의 질주 스킬 중심으로 사냥을 합니다.

알맞은 장비를 갖추셨다면, 적정 사냥터의 몹들은
스킬 한 방 ~ 세 방으로 정리가 됩니다.

전방위로 몹이 있을 경우에는

스킬 범위가 넓은 운명의 수레바퀴,
베디르의 광기를 기존 싸이클에
추가하는 식으로 사냥해주세요.

스며드는 어둠은 자체 발동이 아닌
스킬 사용 후 스페이스를 눌러 발동하기 때문에

전진거리가 있는 스킬들
(공습, 황혼의 질주, 드러난 비수)
등과 같이 활용하면 좋습니다.

가끔 멀리 있는 몹들을 라밤 스킬인
광기의 잿더미로 처리해주세요.





상위 사냥터 입문

앞의 설명의 경우 몹이 한두 방에 죽는
소위 '한방사냥터'까지만 유효합니다.

폴리숲과 파두스를 제외한 카마실비아 사냥터,
발렌시아 상위 사냥터 이후부터는

기본적으로 몹이 한두 방에 죽지 않으며,
몹들의 데미지 또한 강력한 편입니다.



▲몹들이 한방에 죽지 않는 편




① 몹몰이
사거리가 긴 원거리 기술들을 이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몹들을 케릭터 쪽으로
끌어옵니다.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강하며 투사체가 빠른
광기의 잿더미를 사용하는게 좋고

강 : 균형 역시 즉발에 원거리라 좋습니다.

칠흑의 잿더미는 데미지는 좋으나
투사체가 느리고 바운드 효과가 있으므로
사냥터에 따라 주의하여 사용합시다.


② 전방가드 / 슈퍼아머 유지
상위 사냥터부터는 몹들의
데미지 또한 강력합니다.

몬스터가 공격하는 타이밍에
전방가드를 사용해 들어오는 데미지를 줄이고

슈퍼아머를 이용해 CC를 무시하면
안정적인 체력관리가 가능합니다.

전승 다크나이트의 경우 기존 각성의
전방가드 / 슈퍼아머 스킬들이 없어져
체력관리가 비교적 어렵습니다.

전방가드 : 암영(Q가드), 카마실비아의 참,
기울어진 균형, 정령의 유산

슈퍼아머 : 운명의 수레바퀴, 칠흑의 산화,
베디르의 광기


③ 스킬 쿨타임 / 버프 돌리기
한 싸이클의 스킬을 사용하고
다음 몹 무리로 이동했을 때

다시 한 싸이클의 스킬 쿨타임이 돌아와야
끊임없이 사냥 할 수 있고 효율이 좋습니다.


스킬 특화 버프와 스킬 자체 버프는
서로 중첩이 됩니다.

정령의 유산이나 드러난 비수같은 무쿨기의 경우
특화 버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콤보를 예시로 들어봅시다.


정령의 유산(몬공, 방어력 , 상대방깎)
이후 핵심딜링 (황질-우클릭 야상곡-집행~처형)

드러난 비수(치명, 공속, 특화버프)
스며드는 어둠(상대 방어력 감소)
이후 핵심딜링


추가로 가드 스킬인 암영(Q)의 경우
방어 +12가 붙어 있습니다.



④ 백어택 / 다운어택 활용하기
백어택과 다운어택을 활용해
스킬 데미지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백어택의 경우 몹몰이 후
'이동 중 충돌 없음' 스킬들을 활용합니다.

황혼의 질주, 어스름,
카마참 야상곡을 사용하면 됩니다.

주로 황혼의 질주를 많이 이용합니다.
황혼의 질주가 전승으로 바뀌면서
이동거리가 길어져 포지셔닝이 힘들어졌는데

여기서 우클릭 야상곡을 활용하면
몹의 뒤를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다운어택의 경우 유산과 할퀴는 광기
데미지가 가장 강한 편 입니다.


아크만 같은 띄우기와 바운드가 적용되는
사냥터의 경우 몹몰이 후 넉다운, 바운드,
띄우기가 달려있는 일반스킬들로
몹들을 먼저 넘어트린 다음
(카마참, 균형, 집행~처형 ... 등등)

몹이 많이 넘어진게 확인되면 다운어택 위주로
데미지를 꽂아넣어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별무덤의 경우 잔해를 파괴하면
주위의 몹이 다운되는데, 몹을 몰아서

비 다운어택 기술 위주로 잔해를 파괴한 뒤
다운어택 기술을 꽂아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잘 설명한 글을 하나 추천드립니다.

▲아크만 253공 +8900 공략 (검은사막 인벤 "유미"님)





짜잘한 팁

할퀴는 광기는 히든 커맨드로 유산,
  집행 ~ 처형 등의 스킬과
  연계했을 경우 선 모션이 생략됩니다.

- 오만한 명령의 경우 비각 스킬이지만
  전승을 선택하면 전승 스킬로 변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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