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버프>
특이하게도 비각에 3분 버프를 배정받았습니다. 별도의 특별한 기믹이 없고 공격속도 증가의 부제가 아쉽긴 하나 알짜 옵션을 지니고 있습니다.
<견고한 접근>
각종 스킬들의 딜레이 캔슬 및 거리는 짧지만 어느정도 진입 및 카운터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테섭에선 스킬 사용 후 전,좌,우 방향으로 전력질주시에 가드릴 올리지 않게 패치되어 이후 끊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전력질주가 가능해 졌습니다. 단점이라면 비슷한 워리어의 방진과 달리 충돌 후 반동하는 모션이 조금 있습니다.
<맹렬한 기만>
격투가/미스틱의 초전박살과 같이 상대의 좌우와 후방을 노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충돌 판정이 없어 스텝시 적을 뚫고 후방을 잡는것도 가능 합니다. 또한 방향전환이 제한적인 가디언에게 방향전환과 함께 무적을 통한 회피기로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탭중 무적->도끼질 슈아) 좌/우에 따라 모션이 다르며 좌커맨드 발동이 좀 더 빠른 편입니다. 아쉬운 점은 발동속도가 그리 빠른편은 아닙니다. 딜 기대치는 낮아 렝크업 순위는 낮습니다.
<도끼-격돌>
도끼를 던진 후 근접합니다. PVE보단 PVP에서 많이 사용되며 순간적인 접근기로 사용됩니다. 이동하는 거리가 일정하기에 거리 감각이 중요하고, 이후 잡기 or 맹렬한 기만 or 견고한 접근 등을 추가로 연계하면서 진입각을 볼수있습니다.
- 도끼 디버프 수치가 상당하기에 도끼를 흘리지 않고 맞췄다면 후속 스킬을 써먹기 편해집니다.
<광기>
가디언의 스킬 중 그나마 발동이 빠른편이고, 여기에 모션 중 슈아 판정, 이후 후딜 켄슬이 용이해 카운터 스킬로 활용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pvp에서는 황용도가 높지만 pve에선 활용하기 애매해 스킬 랭크업 우선순위는 낮은 편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가디언에게는 체감 시간이 매우 짧은 바운드라는 것.
<오므아의 꾸짖음>
진입용으로 사용하는 스킬 중 하나이면서 주딜기 중 하나입니다. 범위, 디버프, 딜 모든걸 가졌지만 모션은 느린 미스틱의 수장과 같은 스킬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 도중 방향전환이 안되며 버그인지 살짝만 고저차가 나도 낙하모션을 취하기도 합니다. 대지강타와 함께 후딜이 상당히 긴 편이라서 PVP에서는 상황에 따라 이후 캔슬기가 요구 되기도, 슈아끌기를 유지 하기도 합니다.
<발톱 꺼내기>
-오므아 사용 후 후딜 발톱 캔슬
주력 캔슬기 중 하나입니다. 무쿨기로 쿨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션이 긴 편이나 슈아가 아닌 전방 가드라서 pvp시 상황에 따른 후딜을 통한 슈아 끌기 or 발톱 캔슬 사용에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딜 기대치는 낮지만 여러모로 유용한 스킬이고 막타로는 쓸만하기에 렝크업 우선순위를 높게 주셔도 됩니다. 오므아와 함께 연계로 투지 회복량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전력질주, 맹렬한 기만 후 사용시 한손 방패 찍기기 모션, 이외는 양손 찍기 모션으로 사용됩니다.
<대지 강타>
방깍과 함께 전방으로 부채꼴의 넓은 범위를 지닌 스킬입니다. PVE는 더할나위 없고 PVP에서는 때쟁에서 설산가름과 함께 디버프를 뭍히는 용도로 매우 유용한 스킬중 하나이자 1:1시 첫 넉다cc 이후 방깍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설산가름>
-차징
-특정상황 캔슬
케릭터 전방 넓은 반원 범위를 가진 스킬로 단독 사용시는 차징, 특정 스킬들과의 연계시(전력질주, 이동기 포함, 대부분의 모든 스킬 이후 사용)에는 차징적용 데미지가 즉발로 나갑니다. 주의하실점은 '쌩 차징 중에만 전방가드'라는 점과 공 20버프는 쌩차징이 끝나야만 적용되는 점입니다. 테썹에선 패치로 인해 차징속도가 비약적으로 빨라져서 썡으로도 쓸만하며, 사용도중 방향전환이 가능합니다.
<사지절단-도륙>
핵심 딜링기준 하나입니다. 전방으로 넓은 범위와 매우 강력한 화력 그리고 특유의 빠따치는 스윙의 손맛이 가미된 스킬입니다. PVE/PVP 모두 유용한 딜링기인데, 사지절단만 놓고 보면 그리 강하진 않지만 이후 이어지는 흐름기인 검은 피의 도륙의 추가타로 인해 매우 강력한 딜이 나오는 스킬입니다.
<심장파괴 - 도륙>
PVE에서는 에어 스매쉬 덕에 몹을 이리저리 날려버려 그리 추천하지 않으나 PVP 에서 만큼은 에어콤보로 막강한 딜량을 뽑아내는 스킬입니다. 주의점은 심장파괴 1타후 우클릭을 하셔야 하는것과 에어 스매쉬가 의외로 위치렉을 꽤나 동반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검은피 영역 - 분출>
아처의 실비아의 창, 발키리의 정의의 랜시아와 같은 케릭터를 중심으로 원형 반경으로 넓은 범위 타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PVE/PVP모두 유용한 편인데. 모션 전구간이 통짜로 슈퍼아머 인게 특징입니다, 차징시 HP 회복, 회깍, 높은 적중 보정이 달려있습니다. Q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차징을 할 수 있으며 차징하는 동안 약간의 데미지와 주위 몹들을 가운대로 계속 끌어모읍니다.
이후 Q or 우클릭 연계로 흐름기인 분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은피의 강림 - 분출>
-강림 이후 흐름 분출
오므아와 유사한 진입 스킬입니다. 다만 단독으로는 진을 찍어도 딜 기여도는 낮은편 입니다. 범위, 딜 모두 오므아의 열화버전 격이며 흐름인 분출과 함께 사용하여야 딜이 어느정도 나옵니다. 커맨드가 가드+이동과 겹치는 것만 빼면 충분히 괜찮은 스킬입니다.
<야수 사냥>
테썹에서는 지속 사용시 가속도가 붙는 패치를 받았습니다. 히든 커맨드로 특정 스킬 사용 후 우클릭 시에 범위와 이펙트가 조금 강화된 1타가 나가나 그리 효율적이진 않습니다. 무쿨기로는 나름 쓸만하나 긴 모션 덕에? 스킬들의 쿨이 크게 딸리지 않는 가디언에게는 딱히 사용할 필요가 없는 스킬입니다.
<산울림>
자이언트의 포식자 사냥과 같은 스킬입니다.1,2타 경직, 3타 바운드라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PVP에서는 실질적으로 CC를 노린다기 보단 맞딜시 슈아 유지용으로 사용됩니다. 이동거리가 꽤 크나 모션이 상당히 큼지막하기에 빠른 이동용으로 쓰기에는 무리가 매우 큽니다. (방패 내리고 전력질주 후 좌클릭 하시는게 이동은 더 빠릅니다.)
<진격>
워리어의 느려진 돌진찌르기 느낌의 이동기 입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100%적중과 방깍이 달려있다는 점인데 충돌판정이 있으면 옆으로 방향을 살짝 비켜나기에 구석에 몰고 쓰는게 아닌이상 온전히 모든 타수를 꽂기가 힘들고 딜량 자체도 딸리기에 회피셋 잡는다고 써도 큰 기대를 하기 힘듭니다. 이동기 용으로만 씁시다.
- PVP 콤보
1. 경직 - 넉다 - 넉다
견고한 접근(경직) or 맹렬한 기만(경직+공속10) - >설산가름 (넉다운) -> 대지강타 (방깍) -> 잡기(넉다) -> 사지절단+도륙 ->(기상)->오므아의 꾸짖음.
2. 경직 - 에어 - 넉다 1
견고한 접근(경직) or 맹렬한 기만(경직+공속10) -> 심장파괴1타+도륙(에어+에어스메쉬) -> 설산가름(넉다운) ->오므아의 꾸짖음 -> 발톱
3. 경직 - 에어 - 넉다 2
견고한 접근(경직) or 맹렬한 기만(경직+공속10) -> 심장파괴1타+도륙(에어+에어스메쉬) -> 오므아의 꾸짖음 -> 잡기(넉다) -> 설산가름-> 대지강타
4. 선잡 - 넉다
잡기(넉다) - > 대지강타(방깍) -> 설산가름(넉다) -> 사지절단+도륙 -> 오므아의 꾸짖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