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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승 매구, PVE 무한반복 빡딜 콤보.MP4,GIF

오라텐
댓글: 48 개
조회: 94436
추천: 88
2023-01-24 14:21:55


안녕하세요

2023년 1월 23일 기준 매구 무한반복 PVE콤을 하나 들고 왔습니다

추후 강:, 심화, 심연 기술 추가에 따라 콤보는 크게 바뀔 수 있습니다

현재 매구의 사냥성능은 우사와 마찬가지로 콤보가 필요한 사냥터부터는 0티어나 다름없습니다

DPS는 우사와 비슷하지만 마방깎 기술이 없어 총 딜량은 우사에 비해 좀 떨어지는 편인데

타격하면서 뒤잡을 할 수 있는 충돌 무시 이동+공격기의 성능이 좋고

우사보다 더 많은 범위 공격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실전에서의 사냥터 범용성이 더 좋은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한마리를 빠르게 녹이는 가이핀 지하나 귄트 외엔 우사랑 동급이거나 그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스킬명]


-1 사이클

강: 여우신령: 놀음(모방깎) -> 진: 급살(모공증) -> 진: 속박하는 령 -> 

강: 귀신회오리(3단특화) ->강: 천도의 춤 -> 강: 혼비백산 -> 강: 꽃놀이패 ->


-2 사이클

강: 여우신령: 놀음(모방깎) -> 진: 급살(모공증) -> 진: 속박하는 령 -> 

강: 초롱불(3단특화) ->강: 천도의 춤 -> 강: 혼비백산 -> 강: 꽃놀이패 -> 이후 1사이클 처음으로 돌아가 반복



[커맨드]



-1 사이클 

우클릭(모방깎) -> 스페이스바(모공증) -> F ->

시프트+F(3단특화) -> W+우클릭 -> S+좌클릭 -> 시프트+좌클릭 ->


-2 사이클

우클릭(모방깎) -> 스페이스바(모공증) -> F ->

시프트+우클릭(3단특화) -> W+우클릭 -> S+좌클릭 -> 시프트+좌클릭 -> 이후 1사이클 처음으로 돌아가 반복





[사용하는 특화]



약 14초 정도의 콤보 시간동안 주력 딜링기를 넣는중 몬공,방깎,치확,공속,치피,백피가 틈없이 유지되며 무한반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이는 흑정 버프를 통해 공격속도 증가 버프가 적용중일 때에도 동일합니다

캐릭터의 방어력이나 사냥터에 따라서 혼비백산의 모든 방어력 증가 특화는 

오도어, 정신력 회복제를 들고다니지 않는 유저들이라면 타격 개체당 정신력 회복 등
 
취향에 맞는 다향한 특화로 바꾸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실전 사용 예시]


-엘비아 헥세 성역




-가이핀라시아 지하



움짤 용량 문제로 더 긴 사냥 예시는 영상에 있습니다





[콤보 특징]


매구의 강력한 주력기는 귀신 회오리, 초롱불, 혼비백산 입니다

해당 기술들의 쿨타임은 각각 13초 11초 7초로

귀신 회오리를 콤보에 넣으면서 무한반복이 가능하게 하는 선에서 최선의 사이클은

한 사이클의 호흡을 7초로 나눈뒤 혼비백산을 쿨마다 사용하며,

가장 강력한 딜링기인 귀신회오리를 14초마다 최대한 빠르게 사용하는 것이였습니다

해서 3단 특화 기술들인 귀신 회오리와 초롱불을 분리하여

각 사이클마다 필요한 3단 특화가 끊김없이 유지되도록 하며

사이클 별로 혼비백산을 한번씩 넣는것이 가장 높은 DPS를 뽑을 수 있었고

14초의 콤보 시간동안 약 25만퍼의 퍼뎀을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혼비(S+좌클)->꽃패(시프트+좌클) 연계 구간을 제외하면

콤보중 언제든지 이동기 및 발톱빗(A&D+좌클), 신령던지기(A&D+우클), 발톱긋기(S+F)로

타격과 동시에 뒤잡이 가능한 훌륭한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어

딜로스를 최소화 하며 백어택 포지셔닝을 하고 다시 콤보를 이어갈 수 있기에

모든 사냥터에서 범용성이 좋은 편입니다




또한 해당 콤보에 속박하는 령은 왜 들어갔으며

화구는 왜 없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주력 딜링기인 귀신회오리와 초롱불을

최단 시간으로 필요한 모든 특화(몬공,방깎,공속,치피,백피)를 받고 사용해야하는데

여우신령:놀음의 방어력 감소 디버프와 급살의 모든 공격력 증가 버프 후 바로 사용하기엔

급살의 경우 1단 특화로 받을 수 있는 특화의 수치가 낮은편이라

특화기술로 채용하기엔 꺼려졌고, 결국 놀음과 귀신&초롱만으로는 주력기가 시작하는 순간

최소 5개의 특화를 받아야하지만, 2단 특화 이상의 기술이 두개뿐이니

하나의 특화가 비어버리는 구간이 생길 수 밖에 없어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었습니다

해서 사이에 끼울만한 스킬이 무엇이 있나 후보군을 추려봤는데

발톱빗(A&D+좌클)) - 발동도 빠르고 회깎도 있지만 마찬가지로 1단특화임
타오르는 령(E) - 후딜레이 캔슬이 귀신이나 초롱불로 바로 이어가기엔 너무 느림
섬돌뚫기(W+Q) - 타격까지 시간을 소요하며 범위도 좁고 데미지도 높은편이 아님
기만하는덧(S+우클) - 타격도 느리고 불필요하게 후방이동을 함

이렇다보니 모션도 빠르고 2단 특화이며 직후 바로 귀신이나 초롱으로 이어가도

부자연스럽지 않은 속박하는 령을 특화 기술로 채용하여

주력 딜링기인 귀신회오리와 초롱불의 타격이 시작 되는 순간 필요한 모든 특화를 챙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 나오면 가장 우선적으로 빠질 기술이긴 합니다..



화구를 넣지 않은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PVE 상황에서 모션대비 데미지가 높은편이 아니며, 쿨타임이 8초란것

PVE시 화구의 데미지는 약 13000퍼센트로 매구의 다른 기술들에 비하면

혼비가 치명보정은 50일지라도 32000퍼, 혼비로 선딜을 캔슬할 수 있는 꽃패가 16000퍼, 

주력 근거리 기술인 귀신 회오리 40000퍼, 초롱불 30000퍼, 천도의 춤, 21000퍼인것을

생각하면 화구는 선딜레이 대비 데미지 경쟁력이 굉장히 부족한 편입니다

장점이라곤 범위밖에 없는데 앞서 설명한 기술들은 혼비 빼면 모조리 범위가 화구뺨치게 넓죠

또한 쿨타임이 8초란 것은

가장 강력한 딜링기인 귀신 회오리를

13~14초마다 반복하여 빠르고 강하게 사용하기 위해 짠 콤보에서 엇나간다는 뜻입니다

두개로 나눈 사이클 별 시간이 약 7초인데

화구를 사용시 반복 사이클에 들어가자니 쿨타임이 맞지 않아 반복이 되지 않습니다

두 사이클중 한번만 화구를 쓰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럴바엔 화구를 쓰지 않고 사이클을 더 빨리 리셋해

귀신회오리를 1초라도 빨리 쓰는편이 DPS가 더 높은편이고요

해서 화구는 주력 사이클에선 빠지고

1사이클이 끝난 후 다시 사이클을 돌리기엔 아까울 정도로 체력이 얼마남지 않은 몬스터의 마무리용,

멀리 떨어져있는 몬스터의 어그로를 끄는 용,

혹은 사냥터별로 특정 패턴을 피하기 위해 몬스터와 거리를 벌린후 원거리 보조 딜링용

으로 쓰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허수아비를 패는거 뿐만이 아닌 실전 사냥터에서의 짤팁이라면

앞서 헥세 사냥예시 움짤처럼

항상 고정적으로 콤보를 제자리에서 순서대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몬스터의 백어택을 습관적으로 노릴 수 있도록

발톱빗(A&D 좌클)과 신령던지기(A&D+우클)의 충돌무시 판정, 발톱긋기(S+F)의 타게팅 대상 후방이동 판정 을 이용해

백어택 포지셔닝을 한뒤 주력기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편이

더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을뿐더러

물몸인 매구가 몬스터의 공격으로부터 더 안전해지는 방법이기에

상황에 맞게 능동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이핀 지하나 귄트같은 한마리의 몬스터에게 입히는 순간딜이 중요한 사냥터에서도

1사이클 종료후 사냥예시 움짤처럼

몬스터의 체력이 조금 남았다면 굳이 사이클을 반복하지 마시고 

자신의 스펙에 맞게 초롱불, 혹은 화구 기술을 연계하여 마무리를 하는편이

사이클을 반복하는 것보다 순간딜은 더 강력하기 때문에

자신의 스펙에 맞는 리듬으로 싸우는 것이 더 좋습니다





부족하고 긴 글 봐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심화 기술이나 강: 기술, 심연기술의 추가로 PVE 콤보가 바뀔만한 여지가 있다면 새로 짜서 다시 찾아뵐께요!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Lv37 오라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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