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키워보신 분 맞나요? '일반용'이라 함은 파밍용이라는 말인데, 클전용이랑 파밍용 배치가 마찬가지라니. 무슨 개념으로 게임을 하시는 건지.. 11홀까지 간 상황에서 벽이랑 트랩만 풀업해보셨나요? ㅎㅎㅎ 디펜스리스랑 넘버차이가 그다지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클랜전을 위한 로우디펜스, 디펜스리스죠. 일단 털면 무조건 다 털리는 님께서 말하는 무트랩 무벽은 님이 말하는 풀트랩 풀벽의 로우디펜스와 효율 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어디까지나 효율의 의미죠. 요새 누가 그런 무벽 무트랩 키우나요? 6~7홀라인의 공격을 여러차례 소진시킨다는 의미가 얼마나 큰지도 모르시는 분이 로우디펜스 디펜스리스 운운하는게 우습기까지 합니다. 이런 분 나올 줄 알았습니다. 로우와 리스의 단어를 정확히 정해서 득 보는게 아무것도 없다는 얘기를 하는겁니다. 님 혼자 정해놓은 기준의 '리스'는 매우 비효율적인 방식이죠. 정상적인 게이머라면 사용하지도 않을 운용법을 가지고 기준 운운하면 할 말이 없네요.
제가 말하는건 추후에 9홀이상급이 주축이 되는 클랜전을 할때를 말하는겁니다. 그때는 지금 중요시 생각하는 6,7홀들의 공격이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방타는 그때도 6홀정도 막을 정도일겁니다. 디펜스리스로 더 아래로 가던가 아니면 어느정도 방타로 7,8홀의 공격을 막던가 둘중 하나가 더 낫다고 생각하는겁니다.
그리고 무벽 무트랩은 안키우는게 아니라 못키우는겁니다. 보호막이 안생기니깐요. 클전 매칭은 일단 동순위 같은 워웨이트를 가진 클랜을 찾고 못찾으면 전체 워웨이트합으로 찾습니다. 여기서 미스매칭이 나죠. 디펜스리스의 경우 전체 워웨이트를 낮춰서 상위권의 매칭을 유리하게 맞춰줍니다. 물론 항상 그런건 아니고 대체로 그렇습니다.
트랩은 올리셔도 되는데 벽은 말리고 싶네요. 별 의미없고 나중에 필요하다면 올리셔도 됩니다.
저것만 가지고 있는건 아니고, 8홀 로우 계정이 하나 더 있습니다. 그건 풀대공+풀뇌전+보라풀벽(해골벽대기중)+풀트랩으로 올렸습니다. 6홀 풀방보다는 높고 7홀 극초반으로 잡힙니다. 확실하게 현재 벽은 점수 거의 안 올라갑니다. 아랫분 말대로 슈퍼셀 변덕으로 벽 점수가 확 올라간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현재 제 경험상 벽은 점수에 거의 영향이 없습니다. 여기서 대공포까지 빠지면 완전히 6홀 급으로 번호가 뜨겠네요.
뇌전과 대공만 올려놨기 때문에 상대 눈에는 대공포만 눈에 들어오고, 지상군으로 투입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근데 이게 클랜전 7홀(7홀 보상밖에 안 주기 때문에 바로 8홀이 들어오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이 들어오면 조합이라고 해봐야 자법/자처 수준인데. 7뇌전 세개에 자붐 세개면 꽤 높은 확률로 공격을 막아줍니다. 7홀 2용러시 또한 6대공 셋+대공지뢰 때문에 완파가 거의 나지 않지요.
중하위 공격을 소진시키면 소진시킬 수록 상위권 유저가 잔별처리하러 내려와야 하는 경우의 수가 많아집니다. 그만큼 상위권은 동번 공격할 기회가 줄어들지요. 여기서 승리의 확률이 더욱 높아지는 겁니다.
현재로서는 벽을 짓지 않는 것보단 짓는 편이 효율면에서 월등히 좋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밍러시는 벽을 아무리 열심히 칠해도 쳐들어오는게 동홀 내지는 상위홀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는건 맞습니다.
저도 디펜스리스에 벽짓는거는 비추네요. 본문과 댓글 다 읽어봤는데 일단 요샌 뇌전없이는 방어막못받는지라 짓는추세고 뇌전및트랩까지는 디펜스리스개념으로 다들 보고있죠. 하지만 딱 거기까지가 마지노선이랄까 아무리 벽이 점수가 낮게 측정된다하더라도 이게 언제 슈퍼셀이 변덕을 부릴지도 모르는거고 아마 글쓴이의 경우 8홀가면 벽 추가하셔서 계속 벽칠을 하실거로 보이는데 그렇다면 이건 벽을 짓는순간 디펜스리스의 개념에서 한참빗겨나간거라고 보입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양보하다가는 나중엔 어줍짢게들어오는 용막겠답시고 대공포도 짓겠죠....
저도 벽+트랩만 지은 계정키워봤고, 트랩만지은 디펜스리스, 트랩도없는 순수디펜리스 이렇게 3개 다 키워봤습니다.
신빙성을 올려드리자면, 일단 글쓴이 처럼 벽을 짓고 업글까지하면서 저렇게 7홀이 되셨다라고 보면 얼추 워웨이트 13000~14000나오겠네요. 이게 몇홀쯤할지는 잘모르겠지만 제가키워본결과 워웨이트 저정도 나올거에요. 그렇죠? 하지만 지금 공격자들이 저렇게 들어오는것도 딱 7홀까지일거에요. 어느 트로피에 서식할껀지도 관건이있겠지만 위에 동영상처럼 저런 눈먼공격은 보통 흔하지않죠. 클전은 물론이거니와 파밍에 있어서도 반짝 효과보는거에요. 7홀때 반짝효과보기위해 벽을 짓는다면 그건정말 비효율 그자체일겁니다.
클랜입장에서는 똑같은 7홀이고 완파도 똑같이 되는데(물론 상대클랜수준에 따라 다르고 눈먼 공격에 횡재가 찾아올수있으나 대부분 첫공에 완파가 나죠) 누구는 워웨이트 쓸데없이 13000씩이나 들어가고 누구는 똑같은 공격력에 최소한의 점수로 클랜에 도움이 조금이라도 더된다면? 무엇이 클랜입장에서 좋을까요? 백이면 백. 당연히 후자입니다.
윗 댓글에도 남겨놨지만, 풀대공 지어놓은 8홀 로우 계정도 있습니다. 물론 그 계정도 벽 꾸준히 올렸고 현재 보라풀벽으로 해골벽 올릴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저건 벽을 올린 로우 계정에서 '이런 식으로 방어할 수도 있다'라는걸 보여드리고 자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날려버리기 위해서 어떻게 구성을 해야하는가를 생각해봤다는데 의미가 있는거죠.
다들 공격만 생각하시는데, 중하위권 방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들을 안 하시네요. 오히려 정상적인 풀방 6~7홀들은 익숙하기 때문에 한두번이면 보통 동번에게 완파가 납니다. 그런데 오히려 벽칠한 리스/로우 계정이 1~2별 방어를 해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심할 땐 4~5회 트라이까지 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위권들이 똥싼 만큼 더 위에서 잔별처리하러 내려와야 하며, 그건 곧 상위권들의 트라이 횟수가 줄어든다는 겁니다.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세계 각국의 클랜 중 밥먹고 게임만 하는 클랜 만날 확률은 의외로 별로 없어요. 특히 5~11홀의 다양한 유저가 섞여있는 클랜전의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무벽 마을은 상대편이 7홀 나올걸 5~6홀 하나 더 나오게 만들 수 있겠죠. 하지만 반드시 한번의 공격으로 완파가 납니다. 반면 풀벽으로 하면 7홀급이 하나 더 나오게 되겠지만, 방어를 수회 성공한다면 과연 어느 쪽이 클랜 입장에서 좋을까요? 백이면 백. 당연히 후자입니다.
파밍은 무슨 짓을 하든 어차피 탈탈 털립니다. 왜냐하면 파밍은 동홀내지는 상위홀이 들어오니까요. 다만 그 안에서 최대한 상대방이 엘릭서를 더 많이 쓰고 터느냐, 아처 몇마리로 다 터느냐. 뭐 기분상의 문제가 되겠지만, 이왕이면 전자가 낫겠죠. 그래서 올려본 맵입니다.
그리고 8홀 풀벽 칠해놓으면 착시현상으로 자세히 안보면 굉장히 쎄보여서 의외로 방어막 없이 상당히 오래 버팁니다. ㅋㅋㅋㅋ 물론 일단 들어오면 다 털립니다만..
댓글을 보니 본인 관점에서 상대방을 설득하시는것 같은데... 벽을 올리던 안 올리던 나름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이 생각하는 방향으로 키우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뇌전/함정까지만 있는 계정과 벽까지 추가된 계정, 모두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벽이 있든 없든 뇌전과 함정때문에 허접하게 들어오는거는 완파 안나더군요(리스 10홀 기준).
10홀 정도까지 가면 뇌전이 워낙에 넘사벽이라 그럴 수도 있습니다만.. 직전 클랜전 제 부계(8홀 대공/뇌전 로우) 기준 25인전 21번으로 매칭되어 3별 방어 7번 성공하고 8번째에 3별 났네요. 어디까지나 효율 면에서 이야기하는거지 개인취향까지 왈가왈부하며 이래라저래라 할 생각은 없습니다.
대포1만있는 9홀 10개 아처타워만 있는11홀 10개 석궁 인페리스 11홀5개 에 있는 클랜에 있는데 풀방타11홀은 7개 이런순으로 클전서치하는데 상대 11홀 3개정도 걸려요경험상 공권은 항상 아래는 남아서 상대 공실 의미없어요 길게봐도그렇구요 물론 클전에 워웨이트는 도움은 되겠지만 대포 한개가 상위에 영향을더 마니 주구요 님기지 방어 한다해도 별도움 안되요 하위공권은 많이 남는편이라서요
어차피 3별 줄 7홀이나 그아래순위에서 9홀이나 10홀을 완파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7홀 용으로 가면 다 완파납니다. 왜 자이로 가죠? 잘못 접근하신듯 합니다.
7홀 로우디펜 마을은 상대방이 7홀 용으로 잘 안 들어옵니다.
6홀들이 들어오죠.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셔야지요.
매칭은 5홀 급이고, 보상도 5홀 보상으로 줍니다.
처음에 7홀 유저들은 저 마을에 들어오기 싫어합니다.
반면 뇌전을 좀 업하고 트랩 좀 올려놓고 방어병력 발키리 두마리 들어있으므로 실수 좀 보태면 1~2회 정도 방어가 가능합니다.
그걸 '안되겠네'하면서 7홀이 들어오는겁니다.
로우디펜 8홀, 9홀 가도 그 순서는 비슷합니다.
물론 저 레벨에서는 6홀들의 박치기가 큰 의미는 사실 없고, 로우 디펜이라기보다는 디펜리스에 가깝기 때문에, 애초에 저기 적어놨듯이 작정하고 들어오면 디펜리스는 어차피 다 털립니다.
제 글을 전부 읽고 댓글 써주시기 바랍니다.
클전용 지도라 당연히 클전용인줄 알았습니다만 일반용이라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디펜스로우라면 방어가 가능하지만 리스가 방어를 한다는게 말이 안되는겁니다.
지금상황에서 딱 멈춘다면 하신 말씀이 맞지만 그위를 봐야죠.
11홀까지 간상황에서 벽이랑 트랩풀업이면 그건 리스가 아니라 로우가 되는겁니다.
기존의 로우와 리스의 중간지점을 찾으실려는듯 한데 그것보다는 리스면 리스.
로우면 로우. 확실히 정하는게 나아보입니다.
제가 말하는건 추후에 9홀이상급이 주축이 되는 클랜전을 할때를 말하는겁니다. 그때는 지금 중요시 생각하는 6,7홀들의 공격이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방타는 그때도 6홀정도 막을 정도일겁니다. 디펜스리스로 더 아래로 가던가 아니면 어느정도 방타로 7,8홀의 공격을 막던가 둘중 하나가 더 낫다고 생각하는겁니다.
그리고 무벽 무트랩은 안키우는게 아니라 못키우는겁니다. 보호막이 안생기니깐요. 클전 매칭은 일단 동순위 같은 워웨이트를 가진 클랜을 찾고 못찾으면 전체 워웨이트합으로 찾습니다. 여기서 미스매칭이 나죠. 디펜스리스의 경우 전체 워웨이트를 낮춰서 상위권의 매칭을 유리하게 맞춰줍니다. 물론 항상 그런건 아니고 대체로 그렇습니다.
트랩은 올리셔도 되는데 벽은 말리고 싶네요. 별 의미없고 나중에 필요하다면 올리셔도 됩니다.
뇌전과 대공만 올려놨기 때문에 상대 눈에는 대공포만 눈에 들어오고, 지상군으로 투입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근데 이게 클랜전 7홀(7홀 보상밖에 안 주기 때문에 바로 8홀이 들어오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이 들어오면 조합이라고 해봐야 자법/자처 수준인데. 7뇌전 세개에 자붐 세개면 꽤 높은 확률로 공격을 막아줍니다. 7홀 2용러시 또한 6대공 셋+대공지뢰 때문에 완파가 거의 나지 않지요.
중하위 공격을 소진시키면 소진시킬 수록 상위권 유저가 잔별처리하러 내려와야 하는 경우의 수가 많아집니다. 그만큼 상위권은 동번 공격할 기회가 줄어들지요. 여기서 승리의 확률이 더욱 높아지는 겁니다.
현재로서는 벽을 짓지 않는 것보단 짓는 편이 효율면에서 월등히 좋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밍러시는 벽을 아무리 열심히 칠해도 쳐들어오는게 동홀 내지는 상위홀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는건 맞습니다.
일단 요샌 뇌전없이는 방어막못받는지라 짓는추세고 뇌전및트랩까지는 디펜스리스개념으로 다들 보고있죠. 하지만 딱 거기까지가 마지노선이랄까
아무리 벽이 점수가 낮게 측정된다하더라도 이게 언제 슈퍼셀이 변덕을 부릴지도 모르는거고 아마 글쓴이의 경우 8홀가면 벽 추가하셔서 계속 벽칠을 하실거로 보이는데
그렇다면 이건 벽을 짓는순간 디펜스리스의 개념에서 한참빗겨나간거라고 보입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양보하다가는 나중엔 어줍짢게들어오는 용막겠답시고 대공포도 짓겠죠....
저도 벽+트랩만 지은 계정키워봤고, 트랩만지은 디펜스리스, 트랩도없는 순수디펜리스 이렇게 3개 다 키워봤습니다.
신빙성을 올려드리자면, 일단 글쓴이 처럼 벽을 짓고 업글까지하면서 저렇게 7홀이 되셨다라고 보면 얼추 워웨이트 13000~14000나오겠네요. 이게 몇홀쯤할지는 잘모르겠지만 제가키워본결과 워웨이트 저정도 나올거에요. 그렇죠?
하지만 지금 공격자들이 저렇게 들어오는것도 딱 7홀까지일거에요. 어느 트로피에 서식할껀지도 관건이있겠지만 위에 동영상처럼 저런 눈먼공격은 보통 흔하지않죠.
클전은 물론이거니와 파밍에 있어서도 반짝 효과보는거에요.
7홀때 반짝효과보기위해 벽을 짓는다면 그건정말 비효율 그자체일겁니다.
클랜입장에서는 똑같은 7홀이고 완파도 똑같이 되는데(물론 상대클랜수준에 따라 다르고 눈먼 공격에 횡재가 찾아올수있으나 대부분 첫공에 완파가 나죠)
누구는 워웨이트 쓸데없이 13000씩이나 들어가고 누구는 똑같은 공격력에 최소한의 점수로 클랜에 도움이 조금이라도 더된다면?
무엇이 클랜입장에서 좋을까요? 백이면 백. 당연히 후자입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차라리 그럴거면 8.5홀이나 석궁리스가 괜찮지 않을까요?
다들 공격만 생각하시는데, 중하위권 방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들을 안 하시네요. 오히려 정상적인 풀방 6~7홀들은 익숙하기 때문에 한두번이면 보통 동번에게 완파가 납니다. 그런데 오히려 벽칠한 리스/로우 계정이 1~2별 방어를 해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심할 땐 4~5회 트라이까지 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위권들이 똥싼 만큼 더 위에서 잔별처리하러 내려와야 하며, 그건 곧 상위권들의 트라이 횟수가 줄어든다는 겁니다.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세계 각국의 클랜 중 밥먹고 게임만 하는 클랜 만날 확률은 의외로 별로 없어요. 특히 5~11홀의 다양한 유저가 섞여있는 클랜전의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무벽 마을은 상대편이 7홀 나올걸 5~6홀 하나 더 나오게 만들 수 있겠죠. 하지만 반드시 한번의 공격으로 완파가 납니다. 반면 풀벽으로 하면 7홀급이 하나 더 나오게 되겠지만, 방어를 수회 성공한다면 과연 어느 쪽이 클랜 입장에서 좋을까요?
백이면 백. 당연히 후자입니다.
파밍은 무슨 짓을 하든 어차피 탈탈 털립니다. 왜냐하면 파밍은 동홀내지는 상위홀이 들어오니까요. 다만 그 안에서 최대한 상대방이 엘릭서를 더 많이 쓰고 터느냐, 아처 몇마리로 다 터느냐. 뭐 기분상의 문제가 되겠지만, 이왕이면 전자가 낫겠죠. 그래서 올려본 맵입니다.
그리고 8홀 풀벽 칠해놓으면 착시현상으로 자세히 안보면 굉장히 쎄보여서 의외로 방어막 없이 상당히 오래 버팁니다. ㅋㅋㅋㅋ 물론 일단 들어오면 다 털립니다만..
저도 7벽올린계정이 있는데 저맵한번 써보고 판단해야겠어요 ㅎㅎ
홀업글하려면 필요건물들 다 지어야하지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