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배치 전체보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랜9홀] 쓸만한 클전용 베이스(2)

아이콘 Wiki
조회: 3784
2014-11-06 14:14:04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베이스는 처음 딱 봤을때 "뭐 이 따위로 베이스를 대충 만들었지?" 하는 생각이 들었던 베이스 입니다.

하지만 보면 볼수록 공략하기 까다로워 보이고 벽이나 방타 업글이 모두 완료 되었을 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할 것 같은 베이스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클성 병력을 빼내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각각의 방어타워 위치 간격이 교묘해서 호그로 외곽타워를 부수고 들어간다 하더라도 호그가 안쪽 타워로 들어가지 않고 양 옆의 타워로 이동해서 클성 병력을 빼내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리고 클성 병력을 빼낸다 하더라도 아쳐를 놓는 위치마다 모두 방어타워의 사거리 안에 닿기 때문에 클성 병력을 제거하기가 곤란해집니다.(3시 방향에 약간 빈 공간이 있지만 히든 테슬라가 출현합니다.)

때문에 클성 병력을 빼내지 않고 3시 방향 약간 위쪽으로 골렘을 한마리, 약간 아래쪽으로 한마리 더 넣어 2시,4시쪽 방어 타워의 화력을 분산시키고 위자드를 넣어 주변 청소를 한뒤 3시 정면쪽으로 월브레이커를 넣고 벽 2단을 뚫어 페카&영웅을 집어넣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다만 타워와 타워 사이의 간격이 넓어 화력이 집중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되어 힐 스펠을 2개, 골렘 2마리로 위자드의 수가 줄었기 때문에 분노 스펠을 2개 챙겨가 넓은 지형을 단 시간안에 뚫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이 전략으로 만별을 따내긴 했습니다만 방어타워들이 어느 정도 9홀 수준의 업그레이드가 끝났을 경우에는 2별 정도에서 만족할 수 밖에 없는 베이스 입니다.

이 베이스를 3렙용이나 5렙호그로 공략했을 시에는 1별 이상을 따내기가 힘들기 때문에 아래 1번 공략과 같이 골렘, 페카, 위자드, 월브레이커 조합으로 가되 조합 시 유닛별 수는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형태로 변경하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그리고 방어타워가 9홀 중반 이상으로 어느 정도 갖추어 졌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이 베이스를 클전에서 활용해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초 인벤인

Lv93 Wik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