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릭터] 도검신 스킬 가이드

Glatin
댓글: 2 개
조회: 9345
2019-06-24 16:34:42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해당 콘텐츠는 제 2기 AMD RYZEN 앰버서더 활동 지원을 받아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최근 도검신의 자상 딜이 82% 상승하는 어마 무시한 상향을 받았습니다. 퍼스트 서버에선 자상에 오버드라이브가 2중 중첩이 되는 버그가 있었는데 이를 수치만 그대로 가져온 것이였죠.

개발자가 버그딜을 인정해 줄 정도로 효율이 안좋았다는 건데요. 페치 이후엔 계절 도검신이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무엇보다도 광검과 비교했을 때의 큰 장점은 무기 혼용시의 페널티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광검은 대검과 스왑을 하게되면 광검의 장점인 쿨타임 감소 효과를 전혀 누릴수 없다는데 반해, 도검은 애시당초 물리공격력 쿨타임 감소 효과가 크지 않기에 큰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최근에 신기의 손놀림이라는 무기 스위칭 쿨타임 감소 스킬을 바탕으로 도와 대검을 혼용하는 도+대검신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물론 광검의 스킬의 효율성과 생각한다면 여전히 만들기 힘들고(도대검신은 무기를 2개를 강화해야한다) 운용이 까다롭지만, 이해만 하신다면 정말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다 판단되어 이렇게 도검신 스킬 가이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장점
1. 대검과의 스위칭 조합이 광검보다 월등히 뛰어나다.
2. 자상효과로 지속적인 딜 누적이 가능하다.
3. 물리크리티컬 소폭 증가
4. 스킬 레벨링만 확보 된다면 기본기 하나하나가 매우 강력해진다.

단점
1. 도검 마스터리와 스킬 자체의 자상 확률 때문에 레벨링이 강제화 된다.
2. 자상의 발동 부터가 확정이 아닌 확률형이다. 즉 데미지 편차가 심하게 변동한다.
3. 도검 자체가 지닌 한계 때문에 스킬 자체의 데미지가 매우 낮다. (각성기, 섬단등이 대표적인 예)
4. 던담과 같은 데미지 표기 사이트에서도 자상 데미지 측정이 힘들어서 실제 데미지가 표기되지 않는다.
5. 자상이 폭발하기 까지 3초가 걸리기에 카운터가 쉽지 않다.
6. 자상 폭발이 원하는 때 들어가는 구조가 아니라서 루크, 안톤같은 던전에선 오히려 불리하다.

도검신의 기초

  종류

 쿨타임

 특징

  스킬 특수효과

  광검

-20% 

 광검마스터리에 붙은 높은 물공 보너스

 스킬에 감전확률 추가

 

-5% 

 자상 폭발 추가타격

 발도, 공중연속베기, 유성락, 심검

  대검

 +10%

 앞뎀 1위, 기본공격등 풀 차지 시 공격력 증가 

 차지크레셔

  소검

 0%

 넓은 타격 범위, 검풍 다단히트

 리귀검술, 발도(범위), 환영검무(검풍)

  둔기

+5% 

 백스텝 커터 바운스, 일부 스킬 기절효과 추가

 환영검무 (막타), 도, 류심 충(기절),



도 검신의 자상발동은 검신의 모든 공격 (비전직 및 훔쳐배우자사)에 적용되며, 자상 폭발시에도 적용된다. 거기다 스킬에 자체에 붙은 자상확률과는 별도로 도 마스터리의 자상이 적용되기에 이를 잘 활용하여 다단히트 공격을 연속으로 누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상은 스킬에 따라 다르나 보통 3초간 지속되며, 17중첩 이상을 넣으면 자동 폭발한다. 또한 자상은 특수 상태이상으로 취급 되어 상태이상 면역에 영향이 없다. 

다만 스킬에 붙은 자상은 1레벨 스킬만으로는 발동되지 않으며, 일정 레벨이 붙어야 발동된다. 스킬 레벨이 일정치 이상 오르면 자상 확률이 100%까지 오르기에 기본기의 SP 분배를 잘 계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킬 레벨에 따른 자상 확률 변동

추천 아이템은 흐르지 않는 계절의 아름다움 세트흑운 : 삼켜지는 대지 이다.




도검 자상 보너스를 받는 스킬들

도 마스터리 (~Lv40)
도검신의 기본 기술. 10레벨 이후부터 모든 공격에 자상 효과가 생기며, 이는 열파참과 같은 비전직 스킬이나, 훔쳐배우기 스킬에도 적용된다. 다만 자상의 기본 확률 자체가 낮은 편이라, 기본공격이나 공중연속베기로는 최대 중첩까지 노리기 어렵다.

자상폭발의 최종 데미지를 증가시켜 주기에, 계절세트와 같은 아이템이 필수화 되는 원인. 게다가 스킬 내에 붙어있는 자상 확률과는 독립적으로 발동하기에 최대한 타격 회수가 많은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별도로 자상 중첩시 공중연속베기의 추가 공격력을 올려주는 기능이 있으나, 기본기의 데미지가 많이 줄어들어 주력기로 사용하지는 않는다.

자상은 3초간 지속되며 최대 17 중첩시 자동 폭발 하기에 빠른 중첩이 필수다. 참고로 자상폭발로도 따로 자상스택이 중첩된다. 마스터 40레벨이 가장 이상적이나 칭호까지 바꿔가면서 올리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류심 승 (Lv25 or M)
도검신의 다른 류심 계열은 자상확률이 낮은데다, 자상 중첩 계수도 낮게 잡혀있어 마스터를 할 필요는 없다. 오직 류심 승만 레벨링으로 자상 확률을 100%까지 끌어올릴 수 있기에 좋은 기본기에 속한다.

자상을 한번에 6~9중첩까지 중첩시키며, 자상 효과만 끌어올거면 마스터가 필요없기에 SP대비 효율이 생각보다 좋은 스킬이다.


발도 / 극초발도 (M)
도 마스터리 7레벨 이상부터 도검으로 발도 사용시 추가타를 날리는 기능이 추가 되는데, 추가타 포함 총 6+4의 자상을 중첩시킨다. 

자상은 3초 밖에 지속 되지 않아 금방 사라지기에, 단 시간에 높은 중첩계수를 올려주는 발도가 필수.
극초발도 역시 단번에 자상 16중첩을 올리며, 자체공격력 까지 높게 잡혀 있기에 필수 스킬.


자상 추가타의 모습


극귀검술:유성락
도 검신에겐 자상 종결 스킬. 23레벨 스킬기준 자상 확률이 95%이며, 극한의 경지 습득시 내리찍는 천격검이 1타당 7스택의 자상을 한번에 중첩시킨다. 기본 타수도 높은 편이라 도 마스터리에 붙어있는 기본 자상 역시도 많이 터지는 편.




유성락의 자상 확률, 천격검의 타격수만 생각해도 상당히 높은 편

스킬 한번으로 총 3~4번 정도의 자상 폭발이 일어난다. 자상의 레벨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상 폭발의 총량만 따져도 최소60000%가 넘을 것으로 추정. 다른 무기 타입 선택시 순간 딜량이 너무 낮아 포기하는 스킬이나 도검신은 예외다.

1레벨 상승당 자상 발동 확률이 3%가 오르기에, 이론상 25렙 이상이라면 100%가 된다.

다만 20초 딜계수만 놓고 본다면 추천하기 힘든 함정이 있다. 지딜은 분명 좋은데 시전 시간이 발목을 잡는 스킬. 선택지는 갈리나 도 한정으로는 분명 강한 스킬


스텍 미터기가 너무 빠르게 올라가기에 측정이 힘들다.


차지 버스트
자체 데미지도 높은편이며, 자상도 최소 12중첩을 쌓는 스킬이라, 도검신에게는 매우 좋은 스킬.

이론상으로는 2타로 자상을 중첩시키고 마지막 1타를 대검으로 스위칭하여 데미지를 중폭시키는 것도 생각해 볼순 있으나, 스킬 사용 중에 타이밍 나쁘게 무기를 바꾸면 막타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버그가 있다. 타이밍 좋게 스왑을 한다 해도 이전 무기의 데미지로 들어가니 주의하자.


극 귀검술:심검
기본 참격 횟수는 원래 5회이나 도검 착용시 6회로 늘어난다. 1타당 3 자상 스택이 오르지만 발동확률이 81%라 자상 폭발은 일어나지 않는다.

준수한 쿨타임, 소검과 둔기 착용 사용시 유틸리티를 생각해서라도 꼭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며, 몇 없는 고레벨 자상 스킬이기에 마스터는 필수.


도검 사용시 극귀검술:심검 타격 회수


환영검무
극한의 경지에 있는 그림자 검격까지 포함하면, 타격 회수는 많으나 스킬 자체의 자상 확률이 매우 낮게 설정되어 있어 자상폭발이 많이 일어나지는 않는다.

2렙당 자상확률이 1%밖에 오르지 않기에 레벨링으로도 해결할 수 없으며, 도 마스터리의 기본 자상 확률 (40~50%)만 믿고 지르는 스킬이기 때문에 발동 확률부터 오락가락하다.

자체 데미지 때문에 버릴 스킬은 아니지만 차라리 대검을 들고 있으면 스위칭 하여 사용함을 권장한다. 도검이 사용하기엔 다소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




도검 자상 보너스를 받지 못하는 스킬들


맹룡단공참
쿨타임도 짧고, 긴급 회피기로도 좋은 편이나, 도검 보너스를 전혀 받지 못하는 스킬. 회오리 공격의 다단히트 만으로도 자상 중첩은 꽤 되는 편. 도검으로 사용하기엔 많이 부족한 스킬

극귀검술 : 섬단
짧은 모션과 순간 딜링 능력 때문에 포기할 순 없으나, 상대적으로 물리공격력이 매우 낮은 도검에게는 불리한 스킬. 

이기어검술
도검 보너스를 따로 받는 건 아니지만, 꿰뚫는 검으로 타격 회수를 늘려줄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극귀검술:폭풍식
각성기이기는 하나 검신의 특색이 하나도 없는 스킬. 자동으로 배우기는 하지만 많이 아쉽다.






















Lv25 Glati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던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