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인벤 헬레네 서버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갓백수 주식으로 용돈벌기 - 주식 파헤치기 편

아이콘 Yyyyyolo
댓글: 5 개
조회: 780
추천: 3
2018-08-04 12:51:51
먼저 말하기에 앞서 저는 절대 주식 전문가가 아니고 이후에 말씀드리는건 전부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주식은 크게 두 가지로 봅니다. 기술적 분석과 재료.
기술적 분석은 차트를 통해 종목을 분석하고 매매 타이밍을 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평선, 거래량, 볼린저 밴드 기타 등등 보조 지표들을 이용하죠. 즉 과거의 데이터를 이용해 미래를 예측하는것이죠
두번째는 재료 투자입니다. 수많은 뉴스, 공시, 시황, 찌라시 등등 주가에 영향을 끼치는 모든 것들을 조기에 파악하여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테마주들이 대부분 재료에 의존하죠.
사실 최근엔 이 두개를 분리하는게 의미가 없고 투자자들은 누구나 차트와 재료 둘다 볼쥴 알아야 하죠.
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바로 기본적 분석입니다.
바로 기업의 실적이죠. 아무리 차트좋고 재료 좋아도 실적이 안좋으면 언제 내려와도 이상하지 않은거죠.
실적은 재무제표에 전부 나와있습니다. 저는 과가 경영 회계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배웠죠.
천화님이 질문하신 것들을 말씀드리면 저는 보통 0730부터 hts를 킵니다. 모니터는 더블모니터구요.
계좌가 그렇게 많지않고 금액도 크지않기때문에 컴한대면 충분합니다. 그러면 0730부터 뉴스 시황을 봅니다. 언론사는 hts에서 거의 대부분을 다뤄줍니다. 그냥 보면됩니다. 0900까지 뉴스시황보고 동시호가 장난치는거 구경하다가 장 딱 시작하면 뛰어드는겁니다. 저는 왠만하면 스캘핑과 단타는 1030 이내로 거래를 끝냅니다. 그외는 보고만잇어야 머리만 아프죠. 시초에 가장 거래량이 많을때라 그때만 하면됩니다. 더 빡세게 하고 싶다하면 쭉보고 있어도 좋지만 별반 차이는 없을겁니다.
그이후엔 종목 분석하면됩니다. 저같은 경우엔 100개종목을 분석했고 그안에서만 매매합니다. 이종목들은 제가 꿰뚫고 있죠. 그리고 최근에는 미중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두나라 증시도 확인합니다. 미국은 밤시간대라 인나서 확인하면 되고 중국은 1030 개장이라 그때확인하면 됩니다.
모바일로 쓰는데 글이 길어지니 렉이걸리네요.
다른질뮨은 댓글 ㄲ

Lv77 Yyyyyol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