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업데이트 이후 당일 (5/21 화요일) 첫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홈페이지 상 접속이 굉장히 느려지더니, motp 로 로그인을 시도해도 약 한 시간~ 한 시간 반 가량 맞는 숫자를 입력해도 로그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몇 십 번 시도 후에 게임이 실행되었습니다.
이후, 지난 화요일 (5/28) 대항해시대 홈페이지 로딩이 굉장히 느려지는 현상이 있었고, 로그인 성공 후 게임스타트 를 클릭하면 '넷마블 게임스타터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잘못된 인자입니다' 등의 오류가 반복되어 게임을 삭제 후 재설치 했습니다. (3회 반복)
게임 재설치를 해도 이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클라이언트 실행이 안 되고 넷마블 스타터를 시작할 수 없다는 메시지뿐입니다. 검색을 해보니 익스플로러 구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크롬 플러그인 이 있어 해당 플러그인 ietap 을 통해 진행했는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윈도우 재설치를 하라는 의견도 있으셔셔, 윈도우 재설치를 하던 와중에 컴퓨터가 블랙아웃이 와서 A/S센터도 3일에 걸쳐 다녀왔습니다.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오늘 홈페이지에서 게임 설치 및 실행을 하려고 했으나,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고 같은 증상입니다. 넷마블 고객센터 문의를 해봤지만, 뭐 아시다시피....
도대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면 좋을지, 어느 부분부터 점검해야 좋을지 알 수가 없습니다. 혹시 정상적인 게임설치 및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 지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작지만 사례하겠습니다.
사용중인 PC 환경입니다.
장치사양
프로세서Intel(R) Core(TM) i7-8700 CPU @ 3.20GHz 3.19 GHz
설치된 RAM32.0GB(31.8GB 사용 가능)
시스템 종류64비트 운영 체제, x64 기반 프로세서
윈도우
에디션Windows 10 Pro
버전22H2
설치 날짜2024-05-29
OS 빌드19045.4412
경험
Windows Feature Experience Pack 1000.19056.1000.0
![](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4/05/31/bbs/i1459049179.png?MW=800)
![](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4/05/31/bbs/i1946319743.png?MW=800)
![](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4/05/31/bbs/i1859516872.png?MW=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