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자 주점 (자게)

내댓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강대리님 게시글에 대한 반박글

아이콘 타악
조회: 617
추천: 11
2024-09-23 23:35:21
'강대리님' 이 분께서 제 의견에 대한 반대 입장의 글을 적으셔서 저도 글을 남깁니다.
강대리님의 원문 - https://www.inven.co.kr/board/dho/495/243579
캡처

1. 왜들 비난이 이리도 많은지, 이렇게 비난받아야 되는 건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에 대한 반박.

모르신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난 받아야 하는 행동입니다. 
그러나 문맥상 모르신다는 게 아니라 비난 받지 말아야 한다고 말씀하고 싶으신거죠?
'강대리님' 님이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스파르타여왕의 컨셉, 재미, 그리고 그것이 포함되었다고 여기는 '컨셉가'를 옹호하는 것은 알겠습니다.
이 부분은 과거 스파르타여왕 님이 작성한 글의 강대리님의 댓글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dho/495/242581
(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죄송합니다.' 작성자: 스파르타여왕)

그러나 하나 묻겠습니다. 당신이 그렇게 주장하는 컨셉과 '컨셉가'가 물건의 가치를 뛰어넘는다고 생각하시나요?
(추산한 물건의 시세:5~6ㄱㅈ. 이에 따른 컨셉가: 9~10ㄱㅈ)

많은 사람들이 스파르타여왕의 매물에 불쾌감을 가지고 옳지 않다고 말하고 사기라고 부르는 이유는
시세로 5~6ㄱㅈ에 해당하는 물건을 그 배가 넘는 15ㄱㅈ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1) 어찌 싸게 사서 이득남기자고, 비쌀때 사서 손해 안 볼라고
싸게 사고 싶어서 낮게 불러서 사고 쪼금이라도 더 붙여 팔고 -에 대한 반박

즉, 그가 판매하는 물건과 그가 책정한 가격은 일반적인 상식에서 이윤을 추구하는 행동과 크게 다릅니다.
6만원짜리 물건을 7만원에 파는 행위와 6만원짜리 물건을 15만원에 파는 행위를 같은 선상에서 해석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6만원짜리 물건을 7만원에 파는 행위를 이윤 추구를 위한 바람직한 경제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면
6만원짜리 물건을 15만원에 파는 행위를 우리는 사기라고 부르기 때문입니다.
도덕적으로 옳지 않기 때문이죠.

스파르타여왕이 물건을 시세보다 조금 비싸게(약 10%~30%) 판매하였다면 저는 '물건이 비싸네.'하고 지나쳤겠지요.
하지만 물건을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보고 제가 잘못 본 것인가 싶어 자유게시판에 글을 작성하여 다른 분들께 여쭈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의견과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들이 같은 통념적 사실과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는 것이고.우리는 그것을 상식 또는 도덕이라고 부릅니다.

2. 한놈만 걸려야의 그 한놈 이분은 문제가 없는건지 -에 대한 반박
사기를 당하면, 사기 친 놈이 문제가 아니라 사기 당한 놈이 문제라는 말씀으로 들립니다.
제 글은 해당 매물의 판매자 스파르타여왕에 대한 비난보다는 피해자가 생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쓴 글임을 말씀드립니다.
그의 매물을 사는 피해자(복귀자, 초보자)가 없기를 바랍니다.

3. 닉 보면 흰띠분들 엄청 비난에 활발하시던데 (후략) -에 대한 반박.
제 게시물 19개의 댓글 중 흰띠 닉네임이 작성한 게시글은 1개입니다.


--
이상으로 반박글을 작성해 보았으며 앞으로 응할 가치가 있는 의미있는 글이 올라오지 않는 이상
더 이상 해당 내용으로 글은 작성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들 순항하세요.

Lv70 타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