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로 인해 부관 합랩이 90만 넘게되면 배를 태울수 있게 됬습니다.
하지만. 부관의 경험치는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경험치의 10배나 되서
어지간히 오래 키우지 않으면 래밸 90을 넘긴 힘들더군요.
부관을 키우는데에는.. 따로 방법은 없지만,
그나마 키우는데 도움이 될수 있게 몇몇 짤막한 팁을 올려보겠습니다.
1. 부관실, 무조건 사용하자 (경험치 20퍼센트 증가)
배에 옵션스킬로 들어가는 부관실은 관리스킬 7랭이나 필요하지만 부관이 받는 경험치를 20퍼센트나 올려줍니다.
항해경험치만 20퍼센트가 아닌.. 캐릭터가 교역품을 매각할때 받는 경험치도 20퍼센트나 더 받는다는 것이죠.
부관을 키우기 전에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관리랭작을 해놓고 시작하는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2. 경험치 보너스 항해일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자 (400/일)
경험치 보너스 항해일수는.. 하루에 20일씩 주는데요, 첫 20일동안, 부관이 당담하고 있는것에 따라서 경험치를 배분받습니다.
헌데 이게 무시못할정도입니다. 1일 항해시 부관실을 제외하고 경험치를 400을 주니, 하루에 8000을 받는다고도 볼수가 있죠.
항해를 안한다고 해도,, 이건 꼭 받아야 합니다. 보통 항해시 경험치는 항해일수당 20밖에 못받습니다.
3. 항해경험치는 상인래밸이 아닌 모험이나 군인래밸을 올리자 (래밸이 낮을수록 올리기 쉽다)
가장 쉬운 경험치는.. 역시 상인 경험치죠. 상인 경험치는 명산품 매각으로 올릴수 있으니
상랩을 어디까지 맞출 필요가 없다면 경험치 보너스 항해일수까지 상랩에 올인하는것보단
부관 래밸중 낮은것을 올리는게 효과적입니다.
4, 부관은 최대한 빨리, 자신의 래벨이 낮을때 고용하자
상인 경험치는 래벨이 낮을경우 더 적게 팔아도 비슷한 경험치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래벨 20때부터 키우는것과 40부터 키우는것은 상당히 난이도가 다르다고 볼수가 있죠.
마지막으로 팁은 아니지만..
본캐릭이 래벨 20부터 64를 찍는동안 부관실을 쓰지 않았을경우 상랩이 38까지밖에 오르지 않습니다.
항해일수를 포함한다면 훨씬 더 많이 오르겠지만, 44이상 올리기는 힘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