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거래 랭작용 길드개척도시 - 미술품 3종 공예품 4종

마리아정
댓글: 8 개
조회: 1471
추천: 13
2025-03-05 20:22:02
- 미술품 3종 공예품 4종 빌드

///미술품 4종 공예품 4종을 원했으나... 미술품 3종만 범위에 들어 포기하고...
미술품 3종, 공예품 4종 빌드를 작성합니다.///

1. 산출 범위
농업 : 500미만
광공업 : 2900 이상 (2910~3490)
기술 : 3000 이상 (3010~3490)
문화 : 4종공식에 의해 9500 이하 정도 하시면 될 듯합니다.
(산출기준 광공업)x3+(현재 광공업-산출기준 광공업)=2900x3+@=8700+@

2.  산출 기준
대리석상 10/10/3000/3000
고급가구 10/2900/2500/2500
고급가구 분류는 H, 4종 산출 공식을 적용했습니다.

3. 산출 품목
미술품 3(대리석상, 유채화, 석상), 명산품 1(민족의상),
공예품 3(고급가구, 도자기, 자수실), 광석 1(동광석), 총포류 1(화승총)

4. 빌드 예시
가. 주택Max(21개), 광장(1개), 전문시설(3개)
인구 4300/4300
주의 : 인구수에 따라 화승총 대신 포탄(인구수 3200 이하 일때)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전문시설은 서인도 회사를 포함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서고 50/50/100/400 x1개
은행 50/50/100/400 x1개
주점 300/100/100/100 x1개
대장간 50/50/400/100 x1개
조선소 0/100/400/100 x1개
제조품교역소 10/10/10/10 x1개
제조품창고 0/0/40/0 x3개 = 0/0/120/0
광산R1 0/600/0/0 x1개
인공 숲 0/300/300/0 x7개 = 0/2100/2100/0
공회당R2 0/0/0/1000 x8개 = 0/0/0/8000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460/3060/3330/9110 - 총건물수 50개

만약 직물인 레이스를 출현 시키려면 2900x4+@=11600+@ 하시면 됩니다. 
(@ = 현재 광공업-산출기준 광공업)
즉 공회당R2를 총 12개 지으셔야 합니다.
민족의상은 공예품입니다.
카타고리3에 8종만 출현하네요...
광공업의 4배일때 명산품 포함해서 9종류가 나왔습니다.
농업이 470이면 크랜베리를 얻을 수 있으므로 공업품 교역소를 지으면 산출됩니다.
인구수는 3100은 유지 하셔야 합니다. 적으면 산출 안되는 품목이 생깁니다.
전문시설이나 창고를 없애는 건 권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6배인 5종빌드 공식은 비추천합니다.

나. 주택Max(23개), 광장(1개), 전문시설(3개)
인구 4700/4700
주의 : 인구수에 따라 화승총 대신 포탄(인구수 3200 이하 일때)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전문시설은 서인도 회사를 포함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서고 50/50/100/400 x1개
은행 50/50/100/400 x1개
주점 300/100/100/100 x1개
대장간 50/50/400/100 x1개
조선소 0/100/400/100 x1개
제조품교역소 10/10/10/10 x1개
제조품창고 0/0/40/0 x3개 = 0/0/120/0
광산R2 0/1000/0/0 x2개 = 0/2000/0/0
인공 숲 0/300/300/0 x2개 = 0/600/600/0
연구소R1 0/0/600/0 x2개 = 0/0/1200/0
공회당R2 0/0/0/1000 x8개 = 0/0/0/8000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460/2960/3030/9110 - 총건물수 50개

Lv15 마리아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8)

새로고침
  • 파괴의빛25-03-08 15:55
    신고|공감 확인
    길개지정보 잘보고있습다
    궁금한게 서양갑옷과 화승총이 나오는상태에서 미술3공예3이 가능한가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마리아정25-04-22 07:50
    신고|공감 확인
    서양갑옷과 화승총은 F, 공예품은 G or H 입니다.
    F와 G는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기술올리면 G가 탈락하고, 문화올리면 F가 탈락합니다.
    그러므로 공예품 G가 1종류이므로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공예품 G를 없앨려면 기술을 4종공식만큼 올려야 합니다. 
    대상 기준 품목 - 대리석상 10/10/3000/3000, 서양갑옷 10/3500/2900/10
    기준이 서양갑옷이므로 F타입입니다.

    농업 500이하, 광공업 3500~3600, 기술 10500이상, 문화 3000 으로 설정하시면
    F type의 서양갑옷과 화승총, 포탄이 탈락하지 않을겁니다.
    대신 G type 은 먼저 탈락합니다. 그다음은 우선순위가 낮은것부터 탈락됩니다.
    공예품 3개는 불가능합니다.

    만약 문화를 기준으로 하려면
    농업 500이하, 광공업 3500~3600, 기술 3000이상, 문화 10500이상 으로 설정합니다.
    공회당을 더 많이 지어도 총포류가 우선순위에서 밀리기 때문에 레이스가 출현합니다.
    즉 F타입이 탈락합니다. 이건 화승총이 포함 안된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테스트를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하기는 산출 범위 품목들입니다.
    미술품    석상    I    조선소, 은행, 서고    1501    10    10    2000    2000
    공예품    도자기    H    인공숲, 광산    1701    10    2300    1900    1900
    공업품    강철    F    인공숲, 광산    2101    10    2300    1900    10
    무기류    양손검    F    인공숲, 광산    2501    10    2300    1900    10
    섬유    모피    G    인공숲, 광산    1501    10    2300    10    1900
    광석    철광석    E    광산    1001    10    2300    10    10
    미술품    유채화    I    조선소, 은행, 서고    2001    10    10    2300    2300
    공예품    고급가구    H    인공숲, 광산    2001    10    2900    2500    2500
    총포류    포탄    F    인공숲, 광산    2801    10    2900    2500    10
    총포류    화승총    F    인공숲, 광산    3201    10    2900    2500    10
    직물    레이스    G    인공숲, 광산    2001    10    2900    10    2500
    공예품    자수실    G    인공숲, 광산    2301    10    2900    10    2500
    광석    동광석    E    광산    1401    10    2900    10    10
    미술품    대리석상    I    조선소, 은행, 서고    3001    10    10    3000    3000
    무기류    서양갑옷    F    인공숲, 광산    3801    10    3500    2900    10
    보석류    수정    E    광산    3001    10    3500    10    10
    공예품    민족의상    명산품    X    2101    10    2300    1900    1900
    답글
    비공감0공감0
  • 지중해상인25-03-10 19:01
    신고|공감 확인
    조언 좀 구하고자 댓글 남겨요. 위치는 뉴 잉글랜드 인구수는 9500, 건물은 공업품 교역소, 제조품 교역소, 인공숲 1, 목장 2, 광산(2R) 3, 조선소(3R) 1, 은행 1, 서고 1, 연구소(1R) 1, 공회당(2R) 1 이렇게 지어진 상태이고 공업품-푸,붉,녹,노,흰,동,크랜베리 / 제조품-자수실,한손검 이렇게 나오고 있네요. 색광석은 이대로 괜찮은데 어떻게하면 자수실,금실이 나오게 할 수 있을까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마리아정25-03-11 08:19
    신고|공감 확인
    9500명이면...현재 인구수가 9500 인가요?
    백랍,검/백/녹/청 광석, 자수실, 한손검이 나와야 정상인 것 같습니다.
    양피지가 일부지역만 나오는건지 전지역에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양피지가 나온다면 한손검이 아닌 양피지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우선 금실이 나올려면 H가 우선이 되어야합니다.
    그럴려면 G와 H가 우선이 되는 문화가 높아야 합니다.
    E나 F를 누르려면 광공업2900기준으로 3배 8700초과해야합니다.
    그리고 광공업을 2900~3090정도로 줄일필요가 있습니다.
    서고 2개, 은행 1개, 주점 1개, 대장간 1개, 조선소 1개, 공업품 교역소 1개, 제조품 교역소
    1개, 공업품 창고 2개, 인공 숲 1개, 광산 R1 2개, 광산 R2 1개, 공회당 R2 8개
    520/3000/1520/9520
    크랜베리가 나올려면 농업이 500이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서고를 하나 더 지어야됩니다. 포기하시면 더 안지어도 됩니다. 대신 공업품 창고를 3개로 하실 수 있습니다. 건물수 제한때문에  서고를 지으면 공업품 창고는 2개만 가능하네요.
    예상은 가능하다는 결과가 나오지만... 장담은 못하겠습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 1
  • 지중해상인25-03-11 12:48
    신고|공감 확인
    @마리아정 답변 고맙습니다. 인구수가 9500명 맞아요. 일단 조언 해주신데로 지어볼께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지중해상인25-03-12 05:17
    신고|공감 확인
    @마리아정 알려주신 거에 우선 순위를 확인하고 조금 덜 지어도 우선 순위 바뀌지 않는 빌드로 조선소 1, 은행 1, 서고 1, 공화당R2 4, 연구소R1 1, 광산2R 2+1R 1, 인공숲 1, 공업품 창고1, 제조품 창고 1  이렇게 지어봤는데 자수실, 금실은 출현했는데 이번엔 공업품이 문제네요. 녹,검,흰,노,푸,백랍 이렇게 출현함. 붉은 광석이 사라지고 검은 광석이 나옴. 와~~ 이거 어렵네요 ㅎㅎ
    답글
    비공감0공감0
  • 마리아정25-03-12 07:44
    신고|공감 확인
    @지중해상인 지금 나오는게 적절한 것 같네요. 만약 제가 가지고 있는 흰색 광석 정보가 정확하다면...붉은 색 광석을 나오게 하실려면... 서고를 삭제해야하고, 붉은색 광석이 나오는 대신 흰색 광석이 안나옵니다. 금실이 만약 안나온다면 문화를 더 올리셔야 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지중해상인25-03-12 12:39
    신고|공감 확인
    @마리아정 고맙습니다. 자수실,금실이 같이 나왔으니 1차적으로 목표는 달성했네요. 개척지 시뮬레이터 v1.1이랑 색광석 인구수만 알고 있어서 나머진 무식하게 찾아봐야겠지만 아무튼 고맙습니다. 추가로 알려주신 내용 참고해서 시도 해볼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
    비공감0공감0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