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육두구 메이스 참 좋죠 먹으면 케릭이 상렙 하나는 쑥쑥 잘큽니다 배도 큰걸로 바꾸고 싶고 할때
상렙이 급할때 주로들 드시죠^^
그런데 말입니다... 물도 잘마시는법이 존재하듯이, 육두구메이스 잘먹는 법도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교역품은 어떤종류를 막론하고, 사고 팔때에 세금이 있습니다.(너무 당연한가요? )
그리고 자국 도시(도시에 들어가면 도시 이름옆에 휘날리는 깃발을 보세요) 에서는, 타국인에 비해 교역품을
더 싸게 팔아주고, 더 비싸게 우리가 파는 교역품을 사주고, 팔아주는 수량도 더 많습니다.
그리고 교역시 상인 경험치는, 교역품을 얼마나 비싸게 팔았느냐에 비례해서 늘어납니다.
그래서, 상인들은 자국 도시에서 물건을 사는게 제일 좋고, 자국 도시에 물건을 파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자국 도시를 늘리기 위해 몇십억 몇백억씩 투자를 하는 분들도 있으시죠.
자 그럼 여기서, 육메를 드시는분은 2종류겠죠.
상인 경험치를 올리려는 분들과 , 해역을 빨리 열기 위해서 명성을 위해 1개씩 파는분들.
자 그럼, 리스본에서 파는 육두메. 1개씩 끊어파실게 아니라면, 왜 리스본에다 파십니까?
리스본은 거의 항시 향신료 폭락입니다. 교역소 주인 클릭할때마다 주인이 웨이브를 추면서 "요즘 향신료가 대폭락이야~"
라는 말은 빈말이 아닙니다. 향신료 폭락 상태에선 육두메를 팔아도, 기대한 만큼 경험치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특히, 포르투갈이 아닌 타국 유저분들! 북해 분들이라 돌아가기 힘겹다는 분들 정도 외에는, 리스본에 팔지마세요 ..
리스본에다 파는 분들 10명을 설문조사 해보면, 10명중 1명은, 그냥 돌아다니기 귀찮아서, 9명은 .. 제가 위에 쓴 내용을
모릅니다.
자 그럼, 육두메 먹는 법을 제대로 알려드리자면,
포르투갈은 향신료 폭락이 벌어지지 않은도시. 즉 향신 내성항 세우타나 파루에 가져다 파시는게 리스본에 파는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에스파냐 분들은 말라가 가 시세가 항상 좋더군요.
타국분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육두구 메이스를 드실때는 항상, 자국 도시에서 파세요. 향신료가 나오는 곳이면 금상첨화죠.
정 안되면, 파루나 세우타 정도라도 가셔서 파세요.
육두메를 드실때, 대량으로 드시는분들이라면, 판매자에게 배달 의뢰를 해보세요 . 저같은 사람들은 흔쾌히 해드립니다.
정 모르시겠다면, 판매자에게 어디가 괜찮을런지 물어보는것도 좋습니다. 육두메 팔 정도의 상인이라면 아마 아시는 내용
일 겁니다. ^^ 따라서 괜찮은 도시를 추천해 주시겠지요.
p.s. 과도한 육메질은 재정 파탄과 게임의 재미를 급락 시킵니다. 8/27/0 인데 상대카가 너무 타고 싶다.. 또는 명성이 9000인데.. 조금만 더 올라가면 인도 구경가겠네.. 정도일때 소량씩 사 드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