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섭 상투메가 발전도 18000이 넘으면서 일반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그걸 기념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그전에는 써봤자 낚시가 되버리니까.
현재 베네깃인 상관인데 깃은 큰 상관없습니다. 중요한건 매각항과 높은 요구랭입니다.
진주는 관세문다쳐서 대충 탐일 때 4000-4800 정도에 살수있는 물건입니다.
가깝다보니 제 경우는 도버-상투메를 왕복했는데(도버 시세가 무난하고 향폭이 되어있어서)
118퍼면 14000원에 올려치기 해서 16800원정도뜹니다.
스샷은 매입가 100퍼 매각가 118퍼였습니다.
부캐가 회계랭이 좀 낮다보니 16200원에 팔았네요.
차이가 좀더 벌어진다면 훨씬 더 벌수 있겠지요.
오고 가는길 퀘스트는 패스하고 그냥 한번 더 나르는게 이득인듯하고요.
시간은 왕복으로 가는데 28일 오는데 28일정도 걸렸네요
갈때는 무적으로 가지만 역풍구간이 많고 올때는 풀적인데 순풍이 많아서 결국 그정도거립니다.
시간당 벌이는 상클+상대갤 투클이면 발주서제외하고 천만 가볍게 넘더군요. 천이백만에서 회계 성공여부따라+-정도났습니다.(스샷에는 배한척에 천만 수익으로 되어있지만 발주서값이 왕창 나가니까 저게 다 수익이라고 보시면 안되요^_^)
매각-매입지 시세 차가 조금더 나준다면 수익폭이 훨씬 늘어나는 무역이고 반대로 시세가나쁘면 발주값도 못뽑는 무역이라 24시간 돌아가는 무역은 아니고 '탐'이 났을때만 할수있는 게 단점입니다. 즉 접했을때 탐이라야 하는거지 항상 되는건 아닙니다. 탐 아닐때는 다른거하셔야합니다^^그냥 타이밍 맞게 접했으면 그날 하루 즐길수있는 숨은 즐거움정도로 여기시면 좋겠네요. 밸뱃도 탐 아니면 못하는거 기억하시죠?
시간당 벌이는 상당히 쎄지만 이 무역루트의 진짜 단점은 '탐'이 존재한다 말고 하나 더있습니다. 요구 보석랭이 상당히 높습니다. 부스터에 부관받든가해서 최하 12랭정도는 되셔야 할만합니다. 구매수량이 워낙 작아서 랭이 안되면 발주값이 차지하는 비중이 너무커지거든요. 제가 위에 말한 수익은 14랭기준입니다.
즉 밸뱃졸업후에 랭작을 부지런히 해둔사람만의 특권적인 루트인데요. 어차피 랭작은 해두시면 이 루트만이 아니라 다른 모든 보석루트에 다쓰이니까 캘커타에서 밸뱃만 기다리지 마시고^^ 페구-아체 오가면서 랭작해두셔서 핀자라 핑크다이아니(아직 안 떴지만) 상투메 진주니 다같이 즐기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