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오랫동안 인벤에서 구경만 하고 실제로 글을 쓰는건 거의 처음인 것 같네요.. (8개월정도 됐나..ㄷㄷ)
처음부터 팁을 쓰자니 상당히 부담이 되는데요.. 짤막한 팁이니까 부담없이 읽어주셨으면 하네요.
팁게에서 '네덜란드'로 검색해서 중복글이 있는지 확인해본결과 없는 것 같아 씁니다만,, 혹시 중복이라면 죄송합니다..
먼저 네덜란드는 작은 나라이지만 결코 다른나라에 뒤쳐지지는 않는 나라라고 생각합니다.(어쩌면 제가 네덜인이어서..;;)
생산스킬을 올릴 때에도 브레멘 함부르크정도만 갖고있으면 대게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 나라인것 같아요..
극초반 초근거리 영지무역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께서 설명해주셨기에,, 그정도는 아니고 대략 교역레벨 12~20사이이신
분들을 위한 작은 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론은 이쯤에서 각설하고..
주로 명산품과 퀘스트의 관점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네덜란드의 본거지이자 중심항구인 암스테르담에서는 2종류의 명산품이나옵니다.
진과 네덜란드편사가 되겠네요.. 둘 다 초반에 유럽에서 무역하기엔 괜찮은 교역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헤르데르에서 닭도 팔기에 봉제스킬과 직물비법서 소재에 관한책만 있으시면 랭크 없이 (1랭크) 북유럽의 명산품인 깃털도 생산이 가능하기에 저는 진, 네덜란드 편사, 깃털 이렇게 3종을 싣고 무역을 했습니다.
헤르데르는 또한 암스테르담과 매우 가까워서 부메랑(왔다갔다 하며 구매수량을 회복시키는 행위..ㅋ)을 하며 네편이나 진을 모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매각항은 자신의 레벨과 취향에 맞춰 정해주시면 되겠는데요.
처음엔 명산수치 1인 칼레나 낭트, 보르도 (낭트, 보르도는 멀기때문에 이왕이면 칼레), 조금 익숙해지셨다하시면
이베리아반도에서도 히혼이나 포르투를 추천합니다. 전 히혼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북해에서 가까울 뿐더러 보통 시세도 가장 좋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근거리 명산거래는 시세가 크게 상관이 없으나 포르투까지는 가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베리아를 다니다가 좀더 많은 경험치와 돈을 얻고 싶다 하시면 남프랑스의 도시 마르세이유로 가보세요. 몽펠리에보단 마르세이유가 시세가 좋더라고요. 보통 이익이 10만은 넘죠. 게다가 마르세이유로 명산거래를 다닐 때의 장점은 퀘스트를 동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르세이유로 갈 때 네덜란드에서 받아갈 퀘스트는 양손검의 납품(암스테르담 ★x5)이 되겠습니다. 플리머스에서 양손검을 5개 사서 마르세이유의 별궁에 납품하는 퀘스트인데요 주점 여급에게 적당히 선물을 주고 대리 보고하면 3발 7장에 돈 5만원 정도를 줍니다. 초보에겐 적지 않은 돈이죠. 3발주서는 개당 9만이상에 거래되기 때문에 파셔도 되고, 봉제 랭작을 하실 때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올 때는 마르세이유 중개인한테서 맛의 비결(마르세이유 ★x4)이라는 퀘스트를 받습니다. 안 받아질 때도 있습니다만,, 알선서 몇장 값은 나옵니다.^^ 알선서 적당히 써 주시구요. 맛의 비결은 마르세이유에서 꿀을 사서 칼레에 납품하는 것인데요. 1발주서를 자그마치 11장을 줍니다. 1발주서가 저가라고는 하나 11장이면 대충계산해도 40만원 이상이죠. 사례금도 4만원 정도를 줍니다. 칼레에 납품하고 암스테르담의 요한나에게 보고하면 되겠죠.
이렇게 마르세이유를 한번 왕복하면 명산거래 10만 + 양손검퀘 5만 + 맛의비결 4만 = 20만원정도가 나옵니다.
부가수입(?)으로 발주서도 몽땅 얻죠.. 경험치도 명산거래 천 + 퀘스트 두개 90 = 천을 약간 넘게 얻게됩니다. 레벨이 낮을 때엔 두번 정도만 해도 1 업 하더군요.. ㅎ
보통 왠만한 배로 암스-마르세이유가 20일 정도걸리니 왕복 50분 정도네요.. 그래도 발주서까지 합치면 120만원 정도를 버는 셈입니다. 꼭 그렇게만 볼수는 없지만요..
이것의 단점이라고 하자면 명산품 구입수량이 점점 줄어든다는 것과 퀘스트 받기가 곤란할 수 있다는 점 정도..
아니면 상당히 지루하다는 것이 되겠네요// (이 때 마르세이유를 몇번을 왕복했는지 참;;ㅋㅋ)
짧게 쓴다고 말씀 드렸는데도 상당히 긴 글이 되어버렸네요. 쓰다보니..;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구요.. 저는 이만 하겠습니다.
덧붙이자면 암스테르담에서 이베리아 반도로 명산무역을 가실 때에는 두아르테 로페즈(?)에게 말린 사과 배달하는 퀘스트나 뭐 이베리아 반도쪽 가는 퀘스트 아무거나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르세이유도 양손검 퀘스트가 가장 좋긴 하나 부득이한 경우 타임 납품하는 퀘스트 받으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모든 분들이 아시겠지만 위처럼 3종이상 싣고 가셨을 땐 꼭 올려받기 하세요. 성공하면 돈도 더 얻지만 발주서를 준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