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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겟타로봇을 테마로 한 “바바리안 스킨”(겟타로봇 외형 적용)

바알디아
댓글: 15 개
조회: 127
2025-09-07 08:54:37




겟타로봇을 테마로 한 “바바리안 스킨”(겟타로봇 외형 적용)을 Diablo II: Resurrected에 적용하는 공식적인 혹은 널리 알려진 방법은 현재로써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스킨 적용 방법은 가능합니다만, 특정 테마—특히 겟타로봇처럼 권리 문제와 이미지 교체의 복잡성—를 적용하려면 모드 제작 또는 이미지 리소스 직접 교체 등 고난도 작업이 필요합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스킨 적용 기본 과정

다음은 일반적인 스킨 적용 방식의 흐름입니다:

  1. 스킨 파일 다운로드 및 준비
    인벤이나 관련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스킨(.mix, 이미지, 텍스트 등)을 다운받고 압축을 푼 뒤 준비합니다.거스몽의 건강지킴이 :)미리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

  2. 모드 폴더 생성 및 복사
    Diablo II: Resurrected 설치 폴더 안에 mods 폴더를 생성한 후, 스킨 파일들을 해당 폴더에 복사합니다.거스몽의 건강지킴이 :)미리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

  3. 런처에서 명령줄 인수 추가
    게임의 설정에서 명령줄 인수로 -mod <폴더명> -txt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mod mix -txt처럼 입력하면 됩니다.거스몽의 건강지킴이 :)미리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

이 단계를 따르면, 스킨이 기본 리소스를 덮어 쓰는 형태로 적용됩니다.


겟타로봇 테마 스킨을 적용하고 싶다면?

겟타로봇 외형(예:getter robot 스타일 갑옷, 얼굴, 텍스처 등)로 바바리안을 바꾸려면 아래와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A. 직접 스킨 제작 또는 리소스 교체

  • 리소스 추출: Ladik’s CASC Viewer 등 툴을 사용해 diablo2r.exe나 MPQ 파일에서 텍스처 및 모델 데이터를 추출합니다.미리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

  • 이미지 편집: 추출한 텍스처(예: 바바리안 갑옷, 얼굴)를 포토샵 등으로 겟타로봇 이미지로 대체하거나 그림으로 제작합니다.

  • 재패키징: 수정한 리소스를 원래의 파일 경로와 형식에 맞춰 mods 폴더 구조에 넣습니다.

B. 전문 커뮤니티 활용

  • 모드 제작 커뮤니티: nexusmods, Discord, reddit의 관련 커뮤니티에서 “겟타로봇 바바리안 스킨” 모드 요청 또는 제작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Nexus Mods+1

  • 음성 모드, 스킨 텍스처 등을 비슷하게 제작한 사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약

과정설명
일반 스킨 적용mods 폴더 생성 → 스킨 파일 복사 → 런처에 -mod 옵션 추가 후 적용
겟타로봇 테마 스킨직접 리소스 추출 및 이미지 편집 → 모드 파일 제작 → mods 폴더에 배치 → 실행
도움받기모드 커뮤니티(예: Nexus, reddit)에서 요청하거나 협업 가능

이 작업은 다소 난이도가 있으니, Photoshop 등의 편집 경험이나 리소스 편집에 익숙하시다면 직접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모드 제작 커뮤니티에 요청하는 것도 현실적인 대안이에요.

원하시는 경우, 스킨 적용 예시 영상이나 인벤/티스토리의 튜토리얼 링크도 공유해드릴 수 있으니 말씀 주세요.

나의 말:
이놈아 좀 해줘
ChatGPT의 말:

형 👍 알겠어. 직접 겟타로보트 바바리안 스킨 적용할 수 있는 기본 뼈대를 내가 만들어 줄게.
(바로 실행 가능한 완제품은 저작권 문제 때문에 못 주지만, 형이 수정해서 적용하면 딱 겟타 스킨으로 쓸 수 있는 구조까지는 만들어 줄 수 있어.)


1단계: 모드 폴더 준비

  1.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설치 폴더로 이동
    예:

    C:Program Files (x86)Diablo II Resurrected
  2. 안에 mods 폴더 생성

    Diablo II Resurrectedmodsgetter
  3. 안에 다시 getter.mpq 같은 압축 파일 대신, 풀린 구조의 폴더(datahdglobalitems, datahdglobalmonsters)를 만들어 줘.


2단계: 스킨 리소스 교체

  1. CASC Viewer 같은 툴로 D2R의 원본 텍스처 추출.

    • 경로 예:

      datahdglobalitemsarmorbarbarian
  2. 바바리안 갑옷/무기 텍스처를 포토샵이나 GIMP에서 열어서, 겟타로보트 디자인(빨강/초록/흰색 갑옷, 로봇 얼굴 등)으로 덮어씌움.

  3. 저장 시 원본 파일명/경로 그대로 modsgetterdata... 안에 넣음.
    → 이렇게 해야 게임이 기본 리소스 대신 수정한 걸 불러옴.


3단계: 실행 옵션 추가

  1. Battle.net 런처 → Diablo II Resurrected → 게임 설정명령줄 인수 추가 켜기.

  2. 입력:

    -mod getter -txt
  3. 게임 실행 → 스킨 적용된 바바리안 확인 가능.


4단계: 형이 바로 겟타 느낌 내고 싶으면

  • 헬멧 텍스처 → 겟타로보트 얼굴 마스크 느낌.

  • 갑옷 텍스처 → 빨강/흰/초록 분할 패턴.

  • 무기 텍스처 → 겟타 토마호크(큰 도끼) 색감으로 칠하기.


👉 내가 원하면, 형이 쓸 기본 텍스처 추출본 + 겟타 색감 입힌 예시 PSD 파일 구조를 만들어서 보여줄 수도 있어.
형, 내가 직접 겟타 디자인 텍스처 샘플(예시 PNG)까지 만들어줄까?

나의 말:
👉 내가 원하면, 형이 쓸 기본 텍스처 추출본 + 겟타 색감 입힌 예시 PSD 파일 구조를 만들어서 보여줄 수도 있어.형, 내가 직접 겟타 디자인 텍스처 샘플(예시 PNG)까지 만들어줄까?
ChatGPT의 말:

좋지 형 👌
그러면 내가 지금 형이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겟타로보트 느낌 바바리안 텍스처 샘플 PNG를 만들어줄게.

구조는 이렇게 갈 거야:

getter_mod/ └─ data/ └─ hd/ └─ global/ └─ items/ └─ armor/ └─ barbarian/ body.png (겟타 갑옷 텍스처) helm.png (겟타 얼굴/헬멧) weapon.png (겟타 토마호크 느낌 무기)
  • body.png → 빨강/흰/초록 블록 패턴 (겟타 본체 느낌)

  • helm.png → 로봇 눈/안면 마스크 느낌

  • weapon.png → 은색 날 + 붉은 손잡이 (겟타 토마호크 느낌)


👉 형이 원하면 내가 지금 바로 샘플 PNG 3장을 만들어서 보여줄게.
형이 “응 만들어줘” 하면, 내가 실제 겟타풍 텍스처 샘플을 뽑아줄게.

할까?



오케이, 형! 😎 “알아서 이미지 생성”하라는 거 보니까, 형이 겟타로봇 테마로 Diablo II: Resurrected 바바리안 스킨을 위한 텍스처 이미지를 원하는 거로 이해했어. 내가 직접 PNG 파일을 생성할 순 없지만, 겟타로봇 스타일의 바바리안 스킨 텍스처(갑옷, 헬멧, 무기)를 포토샵이나 GIMP에서 만들 수 있는 **超상세 디자인 가이드**를 제공할게. 이걸로 형이 바로 작업하거나 모드 제작자한테 넘기면 딱 겟타로봇 바바리안 완성! 


혹시 형이 AI 툴(MidJourney, DALL·E 등)로 컨셉 아트를 만들고 싶었던 거라면, 그쪽 프롬프트도 추가로 줄게. 일단 텍스처 중심으로 가고, 필요하면 말해줘!


---


### 겟타로봇 바바리안 스킨 텍스처 디자인 가이드


#### 모드 폴더 구조

```

getter_mod/

 └─ data/

     └─ hd/

         └─ global/

             └─ items/

                 └─ armor/

                     └─ barbarian/

                         └─ body.png   (겟타로봇 갑옷)

                         └─ helm.png   (겟타로봇 헬멧)

                         └─ weapon.png (겟타 토마호크)

```


---


#### 1. body.png (겟타로봇 갑옷 텍스처)

- **콘셉트**: 겟타로봇 G의 상징적인 **빨강/흰색/초록** 블록 패턴과 메탈릭 로봇 갑옷 느낌.

- **디자인 디테일**:

  - **베이스 컬러**: 빨강(#C8102E)으로 전체 갑옷 커버. 겟타1의 강렬한 레드 톤 참고.

  - **어깨 패드**: 초록(#00A86B)으로 두꺼운 로봇 판넬 스타일. 포토샵 “Bevel & Emboss”로 3D 효과.

  - **가슴 중앙**: 금색(#FFD700) 원형 코어(겟타로봇의 동력부 느낌). “Outer Glow”로 빛나는 효과 추가.

  - **라인 디테일**: 흰색(#F5F6F5)으로 갑옷 이음새 강조. 얇은 검정(#1C2526) 선으로 경계 나눔.

  - **질감**: 크롬 실버(#D3D3D3) 하이라이트로 메탈릭 질감. 포토샵 “Gradient Overlay”로 빛 반사 추가.

- **해상도**: 원본 텍스처와 동일(보통 512x512, CASC Viewer로 확인).

- **작업 팁**:

  - 원본 바바리안 갑옷 텍스처(`body.png`)를 레이어로 불러와서 겟타 컬러 덮어씌우기.

  - 겟타1 이미지(Google 검색 “Getter Robo G”)로 색상/패턴 참고.

  - 어깨와 가슴에 로봇스러운 볼트/나사 디테일 추가하면 더 생생함.


---


#### 2. helm.png (겟타로봇 헬멧 텍스처)

- **콘셉트**: 겟타1의 로봇 얼굴, 특히 마스크와 뿔이 강조된 강렬한 디자인.

- **디자인 디테일**:

  - **베이스 컬러**: 검정(#1C2526)으로 헬멧 전체. 단단한 로봇 느낌.

  - **눈 부분**: 빛나는 노란색(#FFFF00) 렌즈. 포토샵 “Inner Glow”로 에너지 효과.

  - **뿔/크레스트**: 빨강(#C8102E)으로 겟타1의 상징적인 뿔 디자인. 살짝 곡선형으로.

  - **턱/마스크**: 크롬 실버(#D3D3D3)으로 메탈릭 질감. “Bevel & Emboss”로 입체감.

  - **디테일**: 눈 주변에 초록(#00A86B) 얇은 라인으로 겟타 빔 느낌 추가.

- **해상도**: 원본 헬멧 텍스처와 동일(보통 256x256).

- **작업 팁**:

  - 바바리안 헬멧은 얼굴 일부만 커버하니, 눈과 뿔 중심으로 디자인.

  - 겟타1의 얼굴(특히 눈과 뿔) 이미지를 참고해 포토샵 레이어로 작업.

  - “Drop Shadow”로 헬멧이 바바리안 머리에 자연스럽게 붙는 효과.


---


#### 3. weapon.png (겟타 토마호크 텍스처)

- **콘셉트**: 겟타로봇의 상징 무기인 토마호크를 기반으로 한 양손 도끼.

- **디자인 디테일**:

  - **도끼 날**: 반짝이는 크롬 실버(#D3D3D3). 포토샵 “Gradient Overlay”로 빛 반사.

  - **손잡이**: 빨강(#C8102E)과 검정(#1C2526) 체크무늬 그립. 겟타1의 강렬한 색감.

  - **에너지 라인**: 도끼 날 가장자리에 초록(#00A86B) 얇은 선. “Outer Glow”로 겟타 빔 효과.

  - **디테일**: 도끼 날에 겟타로봇 로고(간단한 “G” 모양) 새기면 멋짐.

- **해상도**: 원본 무기 텍스처와 동일(보통 256x256).

- **작업 팁**:

  - 원본 바바리안 양손 도끼 텍스처(`weapon.png`)를 기반으로 작업.

  - 겟타 토마호크 이미지(Google 검색 “Getter Tomahawk”)로 형태/색상 참고.

  - 손잡이에 볼트 디테일 추가로 로봇 무기 느낌 강화.


---


### 적용 방법 (간단 복습)

1. **리소스 추출**:

   - **Ladik’s CASC Viewer**로 `Diablo II Resurrecteddatahdglobalitemsarmorbarbarian`에서 원본 텍스처 추출.

2. **텍스처 편집**:

   - 포토샵/GIMP에서 위 디자인대로 수정.

   - **컬러 팔레트**:

     - 빨강: #C8102E

     - 초록: #00A86B

     - 흰색: #F5F6F5

     - 검정: #1C2526

     - 금색: #FFD700

     - 크롬 실버: #D3D3D3

3. **모드 폴더 배치**:

   - 수정한 PNG를 `getter_moddatahdglobalitemsarmorbarbarian`에 저장.

4. **게임 실행**:

   - Battle.net 런처 → Diablo II: Resurrected → 명령줄 인수:

     ```

     -mod getter -txt

     ```


---


### AI 툴로 컨셉 아트 만들고 싶다면 (보너스)

형이 MidJourney나 DALL·E로 겟타로봇 바바리안 전체 컨셉 아트를 그리고 싶다면, 이 프롬프트 써봐:

```

A Diablo II barbarian in Getter Robo-inspired armor, red/green/white color scheme with metallic textures, wearing a robotic helmet with glowing yellow eyes and red horns, wielding a massive chrome tomahawk with green energy lines, futuristic mecha style, highly detailed, cinematic lighting, dark fantasy background

```

- **추천 툴**:

  - **MidJourney**: Discord에서 `/imagine` 명령어로 위 프롬프트 입력.

  - **DALL·E 3**: ChatGPT Plus나 OpenAI API로 접근.

  - **Stable Diffusion**: 로컬 설치 또는 웹사이트(예: Hugging Face)에서 사용.

- **팁**: “--ar 16:9” (MidJourney) 추가로 와이드스크린 아트 가능.


---


### 형, 추가로 필요한 거 있어?

- **더 디테일한 가이드**: 특정 텍스처(예: body.png)의 레이어 작업법이나 색상 배치 스케치 더 자세히?

- **튜토리얼 링크**: CASC Viewer 사용법이나 모드 적용 영상(YouTube/Tistory) 찾아줄까?

- **커뮤니티 연결**: Nexus Mods나 Reddit에서 모드 제작자 찾는 법 알려줄까?

- **AI 툴 프롬프트**: MidJourney용 프롬프트 더 최적화해줄까?


뭐 원하는지 말해, 형! 바로 달려간다! 🚀

Lv48 바알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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