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이번 악군 확팩 갈수록 허술한 부분이 많네요

Stoic
댓글: 12 개
조회: 1116
2026-02-15 23:30:16
일단 전령 부분입니다.
특히 악군에서 유일하게 파괴참을 떨구는 몹이 전령인데 가성비 수준의 초반 템을 찬 캐릭터가 잡기엔 너무 강합니다.
파괴참의 반응이 좋았던 이유가 초반부터 어렵지 않게 획득이 가능하고, 이 파괴참을 바탕으로 세팅을 해서 다양한 맵을 돌 수 있었다는 것이였습니다. 전령이 초반 캐릭터로 상대하기엔 너무 강한데다 휘하 잡몹 여러마리까지 대동해서 나옵니다.
추가로 가시 오라를 달고나오는데 이게 말이 안됩니다. 근접물리캐릭은 사실상 라탭 없으면 무조껀 1대1로 만들고 잡아야합니다. 가시 오라는 지금 바로 삭제해야해요

두번째로 파괴참 드랍 관련인데, 이대로라면 파괴참을 얻기 위해 세계석 조각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다양한 맵을 돌면 필연적으로 다양한 면역을 가진 몹들을 만나겠죠?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기존까진 자기 속성의 면역이 안 뜨는 맵에서 파밍하다가 운좋게 거기서 공역이 뜨면 파괴참 먹고 다른 맵까지 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악군처럼 전령, 그것도 한 방에서 네 번째로 뜨는 전령부터 파괴참 획득 기회가 생기는 거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 전령이 자기 속성에 면역을 가진다면? 혹은 전령을 띄우기 위한 용사몹에 면역이 생긴다면?
파괴참을 얻기 위해선 파괴참이 필요한 세팅을 맞춰야 한다는 모순이 생깁니다.

이대로라면 면역을 덜타는 마법딜 빌드, 2원소 빌드같이 클래식 수준으로 육성의 자유도가 퇴화되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기존 파괴참 드랍과 악군 파괴참 드랍을 병행하고, 전령 스펙 하향 및 가시오라 삭제 등의 추가적인 보수가 시급합니다.레더 13에서의 조속한 패치를 기원합니다.

Lv4 Stoic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