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두술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사신의웃음 흉내쟁이 대미지 계산법

아이콘 제로스나이퍼
댓글: 31 개
조회: 27294
추천: 46
2015-09-30 02:40:51

악사에서 잠시 부두로 외도하는중입니다.

 

모두 반갑습니다. 아직 부두 계산방식은 알아가는 중이고 정확히 확인 안된 부분은 실험해서 올릴예정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의 실험은 일단 사신의웃음 흉내쟁이 대미지 계산되는 방식에 대한 요약입니다.

 

<흉내쟁이대미지계산법>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최소무기공격력으로 계산된다는 점입니다.


지팡이 극옵 기준

솬수 = 3408.9(무공최소값) * 2(개체수) = 6817.8

본체 = 3994.7(무공평균값)


대미지 비율

솬수 : 본체 = 6.3 : 3.7 정도 되네요.


기 선택시 무공평균값이 비슷하다면 되도록 최소댐지가 높을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듯 보입니다.

(강제자사용시 솬수쪽 비중이 더 높아짐)

 

일단 실험 후에 원래 계산법으로 해봤더니 안맞아서 역으로 나눠서 무기공격력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찾았습니다.

 

정확하게 떨어지는 부분 확인하고 무기 바꿔서 확인했습니다.

 

흉내쟁이대미지 = 스킬%*최소무기공격력*지능*극대화*속피그룹*스킬피해합연그룹*셋옵*단독연산곱등

 

지능 = 1 + 지능/100

속피그룹 = 1 + 속피% + 제람% + 강제자%

스킬피해합연그룹 = 1 + 스킬피해% + 버프% + 디버프% + 지옥니2셋옵%

셋옵 = 1 + 지옥니6셋옵%

 

<무기공격력반영부분 실험>

1. 사용무기

최소무기공격력 = 1290

 

2. 스탯

 

3. 결과

흉내쟁기 독침댐지

= 독침%*최소무공*지능*극대화*속피그룹*스킬피해합연그룹

= 110%*1290*29.37*1.99*1.17 = 97,034

 

최소무기공격력일때 정확히 댐지 일치하며 소환수는 댐지의 변동이 없습니다.(도트댐은 아직 실험x)

 

<지옥니2셋옵 연산확인>

독침피해14% 밸트 착용하고 실험하였습니다.

 

스킬피해합% = 20%(지옥니2셋옵)+30%(광란)+14%(독침피해) = 64%

 

흉내쟁기 독침댐지

= 독침%*최소무공*지능*극대화*속피그룹*스킬합피해연그룹

= 110%*1290*82.75*2.48*1.17*1.64 = 558,768

 

지옥니2셋옵은 안타깝게도 스킬합연입니다.

 

여기서는 따로 내용 없지만 지옥니6셋옵은 단독연산으로 10배입니다.

(흉내쟁이도 당연히 셋옵효과는 모두 받습니다.)

 

<원소의회동(카나이) vs 제람착용+왕실(카나이) 대략적 비교>

계산시 동일연산자 제외하고 계산하였습니다.

원소의회동 기대값(자원무한시) = 1.5배

고대지팡이무기공격력 = 3408.9~4580.4

고대지팡이무기공격력평균값 = 3994.7

 

1. 원소의회동(카나이)

솬수댐지 = 3408.9(최소무공)*1.4(속피)*1.5(원소의회동)*2(개체수)=14,317.4

본체댐지 = 3994.7(무공평균값)*1.4(속피)*1.5(원소의회동)=8,388.8

 

합 = 22706.2

 

2. 제람착용+왕실(카나이)

솬수댐지 = 3408.9(최소무공)*2.4(속피+제람)*2(개체수)=16362.7

본체댐지 = 3994.7(무공평균값)*1.4(속피)=5592.5

 

합 = 21955.2

 

3. 변수부분

- 주력스킬과 나머지스킬과의 기본%차이

- 사용스킬의 속피가 일치 여부

- 자원무한인지 아닌지 여부

 

변수부분이 많기때문에 정확한 판단은 어렵네요.

둘다 착용해보시고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도 많이 갈릴듯 보입니다.

 

 

 

 

Lv70 제로스나이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