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102단 기갱.(정식팟 지인이 없어서 어제 겨우 함;;)과 팟플 1위 분석 해봅니다.
1. 102단 기갱 (Max 9분30초, Min 16분)
- 팟원 : 혼공1,투검1,운수1,작살1
- 판수 : 약 7판 정도. 성공5판, 실패2판
- 최고기록 (9분30초) 분석
① 성공 사유 : 오픈맵. 소위 기갱맵. 오픈맵이니 잔몹이 많아서 혼공이 정예도 나름 잘 잡고, 무난했네요.
- 최저기록 (16분) 분석
① 실패 사유 1
: 성채맵, 하수도맵,4막 은빛탑 맵. 좁은맵으로 잔몹은 많은데 정예가 드문드문 있고 길이 좁음.
② 실패 사유 2
: 작살의 혼공 이해 부족으로 운영 실패. 안좋은 맵에서도 적당히 잔몹있으면 잡고 가면 게이지 손해가 덜 한데, 정예 나올때까지 그냥 달림.
: 간혹 잔몹으로 게이지 채우기도 하는데 아주 간혹임. 불박과 동일하게 운영한게 실패 요인.
③ 실패 사유 3
: 투검의 혼공 이해 부족. 투검이 정예딜을 적극적으로 안함.
: 102단 정도면 혼공이 잔몹 순삭후 남은 정예를 투검이 같이 딜해 주면 좋은데, 불박처럼 혼공에게 맡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음. 정예 반피상태에서는 빠른 이동이 살길인데 넘 시간 끌어서 게이지 시간 오버됨. 혼공과의 호흡 부족.
- 후기
: 혼공은 역시 불박과 다르게 운영해야 함. 동일하게 운영하면 결국 욕먹는건 혼공뿐. 뉴 메타에 대한 편견도 한몫 함.
: 실재로 "잔몹만 녹네" 하면서 꾸사리 먹음. 혼공을 이해못하는 작살,투검과는 파티 하면 매우 힘들다는게 증명됨.
2. 스탠/시즌 팟플 1위가 "혼령공세 부두" 인 이유 분석 (제 사견)
① 고단에서 렉이 없음 : 불박은 광피로 딜하는 방식이라 몹많고, 고단에서 렉이 있어서 힘들다고 하네요.
② 혼공의 단점을 이용 : 혼공은 불박보다 잔몹을 순삭 시키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게이지 상향
→ 혼공은 60단이든, 100단 이든, 120단 이든 잔몹은 20마리 이상이면 2초내 순삭하는 능력을 자랑합니다;;
→ 이를 통하여 빠른 순삭, 이동, 순삭, 이동을 통해 게이지를 순식간에 밀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③ ex1) 정예 1무리+잔몹40마리 : 게이지 포인트 약 6~7%, 약 20초 걸림.
ex2) only 잔몹40마리 : 게이지 포인트 약 3~4%, 약 3초 걸림. 다음 이동까지 7초? (총 10초)
▶ ex2)의 경우 잔몹무리만 빠르게 잡아도 20초 동안 8%로 동일 or 더 이득 같습니다. 중간에 정예까지 잡는다면 게이지는 더 늘어나겠죠.
3. 끝으로..
- 혼공이 불박보다 안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오랜시간 동안 불박에 길들여진 분들입니다. (대표적 ex. 보수적인 작살)
그분들은 단점만 잘 보지, 장점은 생각지도 않는것 같음.
- 아래 어떤 글처럼 "그분들은 뭘 해도 1위 한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그 말은 당연히 맞는 말이고요.
허나 그분들은 혼공부두라는 새 메타의 단점을 장점으로 만든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 실재로 많은 분들이 1인 솔플 기갱할때, 정예만 달려가서 따나요? 아니죠. 게이지는 잔몹을 따는게 Main 입니다.
- 즉 1위 하는데는 그 이유가 있는법이죠. 불박으로 1위 할수 있는데 그냥 혼공으로 1위 했다? 말도 안되는 소리죠.
Zombihunter
우리나라 사람들 마인드 자체가(40~50년도 어르신들같은 마인드임)이해를 시켜줘도 영상을혹은 현재 기갱으로 증명해줘도 아닌건아니다식...그래서 우리나라 메타가 고리타분 한이유죠 따라만 하고 뭔가 효율성이 확실치않은이상 절대 해보려 하지않고 무조건 아니다라는 이런 그지같은 마인드
어제 혼공과 112단 20초 오바해서 하다 실패했는데. 짜피 맵타고 신단타는건 기갱에선 메 한가지라구 생각합니다.
글고 100단 정예는 혼공팟도 대충 깃발팟처럼 잡으면서 지나가더이다. 물론 칼데도 제데로 안한 혼공이 대균와서 짜증스러운 경우도 분명 있지만.
기갱급에서 맵 신단 타는거야 불박팟도 매한가지구여.
랙없고 이동간단하고 광장형 맵은 불박보다 좋고
분명 혼팟이 기갱 1위 먹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전 랙 없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혼팟이 비전있다고 생각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