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2014 년 2월 27일 부로 2.0패치가 되었습니다. 기존 패시브 스킬 옵션과 능력이 ========
많이 바뀌었습니다. 오늘부터 바뀐 패시브 스킬 적용후 내용을 전부 수정 하겠습니다.
다시 한반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패치가 되어 적용 할수가 없습니다.
===================빠른 시일내 바뀐 스킬 적용하여 다시 수정 작성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욱이아범 입니다. ^^
야게에 많은 고수 분들이 참 많이도 계시고.. 정보 또한 타 게시판 보다 월등이 많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인증글 또한
좋은 정보들로 가득하고 그러나 저의 포커스는 초보나 입문자분들에게 맞추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저의
인증글 또한 그러한 것에 관련된 글이 대부분 이구요 그래서 또 생각좀 해보았습니다. 그러다..문득 어느 유저분의
글이 생각이나서 또 몇자 적게 되었습니다. " 타 게시판은 스킬정보가 잘 정리 되어 있는데 여긴 없네요 "
동기부여 발동 우리만 없으면 되겠습니까 ㅡㅡ+
그래서 이번 편에서는 지속스킬 (다른 말로 패시브 스킬) 편을 좀더 쉽게 풀이 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아 물론 스킬에
대한 정보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번더 정리해서 초보자 입문자분이 더 쉽게 접근하고 이해 할수 있도록 정리
를 하면 어떻가 싶어서 입니다. )
그리고 또한 저의 개인적인 시각에서의 설명도 있습니다. 다소 틀렸다 하더라도
말씀해주시면 정보 듣고 다시 수정 하겠습니다.
읽기전 팁 : 줄임말 사용 전문 용어 사용 합니다. 이해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 저의 인증글 링크 입니다. 클릭하셔서 정독 하시면 왠만한 디아3용어 줄임말 정보 수집할수 있습니다.
1 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query=view&p=1&my=con&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323276
2 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query=view&p=1&my=con&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359604
( 왜 2편 뿐이냐구요 ? 3 편 까지가 초보입문 가이드 작성 하고자 목표 하였으나 잠시 보류중)
(귀차니즘 때문에 ㅡ,.ㅡ)
=========== 패시브 스킬 ( 지속 스킬 ) =========
패시브 스킬이란 : 일반스킬 처럼 즉 시전 발동 하지 않아도
선택시 늘 그 효과를 유지하는것을 말합니다.
읽기전 " 선호도 : 별점 " 개인적은 의견도 조금은 반영이 되었습니다.
되도록 별점은 의견듣고 평균적으로 주었습니다.
(글작성 포멧은 법사 게시판에서 따옴)
해 석 : 몹을 잡고 나면 몹이 떨구는 생명구슬 ( 물약 아님 먹으면 자동으로 바로 피통 채워짐 ) 을 드랍율을
높이고 회복하는 생명력이 100%증가 ( 워낙 쉬운 문구라 더이상에 설명 생략 )
용도 : 주로 이스킬을 사용할때는 극히 한정적이다 저렙때 그것도.. 렙이 어느정도만 올라오면
바로 교체 스킬중 하나이며 저렙
때는 죽지 않기 위해서 사용한다. 하지만 스킬 옵션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너무 적어서 저랩때 빼고
사용을 거의하지 않는다. 실은 별 반개를 주고 싶은 스킬입니다.
분 류 : 생존
선호도 : ★
해석 : 내용이 너무 쉬어서 해석 생략 (극대화 란 : 치명타 추가적인 데미지를 말합니다. 즉 크리티컬 타격)
용도 : 자신의 극대확률/극대화피해가 적으면 이것으로 대처를 한다 하지만. 극대화확률/극대화피해 는
디피(공격력) 또는 극디피 에 엄청난 효과를 줄수 있어서 거의 모든 야만이 사용하는 국민 스킬중 하나 입니다. 야만특성상 근접접근타격이라. 빨리 몹을 제압하는데 있어서 무자비는 빼놓을수 없는 스킬중 하나 입니다.
분 류 : 공격력 상승
선호도 : ★★★★★
해석 : 내용이 쉬워서 생략함
용도 : 말그대로 방어도 상승 입니다. 이것 또한 저랩때 주로 사용 하는 수킬 어느정도 랩만 되어도
바로 교체하는 스킬중 하나 입니다. 단 아직 결투장 인기가 없은데 향후 결투장이 좀더 활성화 되면 반듯이
필요한 수킬중 하나로 보여집니다.
분 류 : 방어
선호도 : ★
해석 : 야만은 무기를 두개를 착용할수 있는데 여기서 주무기와 보조무기로 나누어 집니다. 무기에따라 나누어지는것이
아니고 착용하는 위치에 따라 틀려집니다. (위치를 모르시면 위에 링크 1부를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즉 무기를 보조가 아닌 주무기<---이게 중요 주무기에 어떠한 것을 착용 하냐 에 따라서 적용되는 옵션이 달라
집니다. 주무기가. 도검/단도 : 피해 15%증가 위 그림에 잘나와 있죠 주무기가 철퇴냐... 거대무기냐 도끼냐 에 따라
틀려 집니다.
용도 : 주무기에 따라 캐릭에 모자란 부분을 스텟을 매울수도 있고 디피상승에도 아주 많은 영향을 줍니다.
현재는 무자비 + 무기달인 거의 국민스킬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무자비 와 무기달인은 아주 궁함이 잘맞는 스킬중 하나 입니다.
분 류 : 공격력 상승
선호도 : ★★★★★
해석 : 내용 쉬워서 이것도 생략
용도 : 솔직히 분노를 가득 채우고 있기란 힘든게 사실입니다 항상 가득 하다면 25 %란 꿀옵션이 장난 아니겠죠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 패시브 스킬중 미신 +격노한 광전사 를 하시는분 많이 있습니다. 그럼 거의 25 %란 공력력
상승을 맛볼수 있습니다. (미신 스킬을 알게되면 이해를 하실꺼에요 )
분 류 : 순간 공격력 상승
선호도 : ★★★
해석 : 외침에 따른 효과를 50미터안에 모든 아군에게 전달 이란 말입니다.
그 외침이 뭐냐... 전투격노 / 위험의 외침 / 전장의 함성 위에 써 있는 그대로 3가지 종류에 해당하는 말입니다.
저 3가지 스킬이 가지고 있는 속성을 아군과 함께 즉 버프 개념 입니다.
용도 : 솔직히 잘 안쓰는 스킬 입니다. 스킬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 버프 개념이라. 파티 할때는 좋으나
타 클래스 캐릭이 가지고 있는 버프가 워낙 좋아서 고무적인 존재를 쓰느니 다른 스킬을 쓰는 유저가 많이 있습니다.
분 류 : 버프 및 파티용 스킬
선호도 : ★
해석 : 적을 때려서 데미지를 주면 거기에 다른 3 %를 자신에 피통으로 생명력 보충 쉽게 애기해서 생명력 훔치기 라고
이해하시면 될듯 합니다.
용도 : 안정적인 사냥을 원할시 아주 좋은 스킬 입니다. 때리면 때릴수록 피통은 조금 안전하게 되니까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명력 훔치기가 높으면 않쓰셔도 됩니다. 하지만 조금 불안정하다 싶으면 피의갈증을
써서 생훔 3 % 더 챙기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생훔이 조금 딸리시는분은 무자비 + 무기달인 + 피의갈증
으로 고정 스킬 쓰시는분 많이 있습니다.
분 류 : 생존
선호도 : ★★★★★
해석 : 내용이 쉬어서 생략 합니다.
용도 : 분노생성량 20 % 무시 못할 옵션 입니다. 최대분도20증가 이거또한 마찬가지구요 요즘은 거의
선조의 망치 스킬을많이들 사용합니다. 거의 무한선망에 가깝죠 그러기위해선 분노 관리가 아주 중요한데
이 적개심은. 분노를많이 소비하는데있어 꿀 옵션 입니다. 여기에 요르단반지 선감 짜리를 쓰시면 그야 말로 환상 궁합이 되어 집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적개심을 아주 적적히 잘.. 사용하신 분의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참고 되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