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크로입니다.
이번시즌 주인공 법느님의 셋팅들 중 돌개법 다음으로 핫한 셋팅인 탈불법 가이드에요.
처음하시는분들도 직접 해보면(고단은 역시나 숙련도가 필요하겠지만) 저단에서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셋팅이니만큼 불새 4피스 딜 버그를 활용하는 요령 위주로 설명을 했습니다.
저단파밍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80단을 탈불힘파로 훌쩍 넘기신 분도 계신만큼
고단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보이는 빌드라고 생각됩니다.
마이크 셋팅이 이상해서 다른 가이드보다 음질이 불안정한점 미리 사과드립니다.ㅠㅠ 지금은 다 고쳤어요.
아이템, 카나이, 전설보석
영상은 좀 더 자세히 설명하였지만 바쁘신분들은 위 스샷만 보더라도 충분히 이해가 될 정도로 정형화되어있는 셋팅이에요. 아이템 셋팅시에 주의하실점은 광역피해옵션을 가능하면 안챙겨주시는게 좋다 정도가 되겠네요.
스킬
스킬은 조금씩 변경할 여지가 있으나 가장 많은 상위권 탈불법 분들이 사용하는 스킬이 역시나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요지는 탈셋 효과를 위한 4속성 스킬을 하나씩, 강인함을 위한 힘의 갑옷과 수호 강화, 비전력을 위한 패시브인 영재, 마법무기-전도 정도가 되겠네요.
버그딜의 원리
기본 원리는 불새 세트 4피스 효과의 연산식이 한번 더 돌아가서 말도안되는 도트딜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원래 힘파딜이 10인데 셋효과 증뎀으로 100이 들어가야한다면 10배증뎀이 한번 더 연산되서 1000이 들어가는 식이라고 알고있어요.
원리를 정확하게 모르더라도 3000%이상의 화염피해를 줬을 시 영구도트로 전환되면 더이상 버그딜이 안들어간다는 것 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템과 정복자포인트에서 에서 광피를 안챙기는이유도, 탈2피스의 화염운석과 불새2피스의 부활운석을 조심해야하는 이유도 모두 위 요소들이 힘파와 겹쳐졌을 때 영구디버프가 걸리기 때문입니다.
실전 영상
지능 12000인 제 법사 기준으로 70단 3분내외, 75단 5~7분정도가 걸려서 이근처가 효율이 가장 좋은 빌드인 것 같네요. 고단을 가시는분들도 같은 방식으로 대균을 돌지만 다른점은 여러번의 버그딜을 잘 우겨넣어야 정예가 죽는 것 정도가 되겠네요. 영상을 보시면서 이해하기쉽게 최대한 설명을 곁들인 75단 영상입니다.
혹시 현실에서도 독실한 기독교 신자여서 공룡의 존재나 진화론을 부정하시는 입장인가요?
"버그라 불르지마셈!! 빼애액!!!!!"
데미지의 크기, 데미지 들어가는 형태
그 데미지가 멈추는 시점, 또 그 데미지가 발동하는 조건.
디아블로 처음하는 사람들도 "이 게임 병맛돋네" 소리를 외칠법함.
충분히 사람에 따라서 이딴 "비정상적인딜"은 버그라 말할수 있는게 아닌가
아크로님 고생많으셨습니다. 3ㅊ
문맥이나 어투에 있어서 타인이 보기에 시비조에 가까운
오히려 자기 자신이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처럼
보이게끔 매우 불쾌하게 댓글 올려두고 타인에겐 예의
차려서 댓글 달으라고 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후..
나이가 많다고 다 어른이 아니듯이 정신적인 성숙도가
매우 중요한데 타인에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고 싶다면
최소한 상대를 배려하는 기본적인 자세와 그에 맞는 단어
선택을 먼저 하심이 옳은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게임 코딩 및 수정 과정에서 해당 버그를 고치기에
굉장히 시간이 많이 걸린다거나(비효율적) 또는 그냥 두어도
밸런스적으로 큰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면 게임 개발사에서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버그 픽스의 제일 높은 우선순위는..
1. 시스템 충돌 및 안정성을 해치는 문제.
2. 버그를 통한 비정상적인 이득을 취하는 경우.
3. 스킬 및 아이템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4. 클래스간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을 만큼 심각한 버그 악용의 경우.
위 네가지를 예가 보통 빠른 시일안에 픽스되는 경우인데 현재
불새셋은 버그가 거의 확실히 됨에도 이대로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서 해당 버그가 우선순위가 아니겠죠.
예전 탈라샤 비전 꽁 운낙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그때는 크게
대수롭지 않았으나 패치로 버전업이 되면서 당장 큰 문제로
수면위로 떠오르니 칼 픽스했죠.
아이템 설계적인 부분과 작동 알고리즘만 이해해도 현재
버그가 거의 확실시 되는데 블자에서 인정을 하지 않으니
버그가 아니다?
좀.. 주장을 하시려면 논리적으로나 개념적으로나 최소한의
생각 좀 하시고 타인을 배려하고 말씀을 하셨으면 하네요.
알려진 또는 알려지지 않은 크고 작은 문제들을 내포한 버그들은
게임에 늘상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버그라면
해당 버그가 있다해도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