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세팅] 탈불힘파법 가이드

Arch
댓글: 88 개
조회: 44080
추천: 162
비공감: 6
2016-03-05 08:04:24
안녕하세요 아크로입니다. 
이번시즌 주인공 법느님의 셋팅들 중 돌개법 다음으로 핫한 셋팅인 탈불법 가이드에요.
처음하시는분들도 직접 해보면(고단은 역시나 숙련도가 필요하겠지만) 저단에서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셋팅이니만큼 불새 4피스 딜 버그를 활용하는 요령 위주로 설명을 했습니다.
저단파밍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80단을 탈불힘파로 훌쩍 넘기신 분도 계신만큼 
고단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보이는 빌드라고 생각됩니다.

마이크 셋팅이 이상해서 다른 가이드보다 음질이 불안정한점 미리 사과드립니다.ㅠㅠ 지금은 다 고쳤어요.




아이템, 카나이, 전설보석



영상은 좀 더 자세히 설명하였지만 바쁘신분들은 위 스샷만 보더라도 충분히 이해가 될 정도로 정형화되어있는 셋팅이에요. 아이템 셋팅시에 주의하실점은 광역피해옵션을 가능하면 안챙겨주시는게 좋다 정도가 되겠네요.

스킬



스킬은 조금씩 변경할 여지가 있으나 가장 많은 상위권 탈불법 분들이 사용하는 스킬이 역시나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요지는 탈셋 효과를 위한 4속성 스킬을 하나씩, 강인함을 위한 힘의 갑옷과 수호 강화, 비전력을 위한 패시브인 영재, 마법무기-전도 정도가 되겠네요. 

버그딜의 원리

기본 원리는 불새 세트 4피스 효과의 연산식이 한번 더 돌아가서 말도안되는 도트딜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원래 힘파딜이 10인데 셋효과 증뎀으로 100이 들어가야한다면 10배증뎀이 한번 더 연산되서 1000이 들어가는 식이라고 알고있어요. 
원리를 정확하게 모르더라도 3000%이상의 화염피해를 줬을 시 영구도트로 전환되면 더이상 버그딜이 안들어간다는 것 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템과 정복자포인트에서 에서 광피를 안챙기는이유도, 탈2피스의 화염운석과 불새2피스의 부활운석을 조심해야하는 이유도 모두 위 요소들이 힘파와 겹쳐졌을 때 영구디버프가 걸리기 때문입니다.

실전 영상

지능 12000인 제 법사 기준으로 70단 3분내외, 75단 5~7분정도가 걸려서 이근처가 효율이 가장 좋은 빌드인 것 같네요. 고단을 가시는분들도 같은 방식으로 대균을 돌지만 다른점은 여러번의 버그딜을 잘 우겨넣어야 정예가 죽는 것 정도가 되겠네요. 영상을 보시면서 이해하기쉽게 최대한 설명을 곁들인 75단 영상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

Lv45 Arc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88)

새로고침
  • 풍차점령16-03-06 06:57
    신고|공감 확인
    자꾸 어마어마한 뻥딜에 대한 이성적인 판단을 보고 선입견이라고 하시는데
    혹시 현실에서도 독실한 기독교 신자여서 공룡의 존재나 진화론을 부정하시는 입장인가요?
    답글이동
    비공감 2공감 10
  • Nattravnen16-03-06 00:12
    신고|공감 확인
    모지 자기도 딜이 비정상적인 걸 인지하면서도 다른사람보고 

    "버그라 불르지마셈!! 빼애액!!!!!"

    데미지의 크기, 데미지 들어가는 형태
    그 데미지가 멈추는 시점, 또 그 데미지가 발동하는 조건.
    디아블로 처음하는 사람들도 "이 게임 병맛돋네" 소리를 외칠법함.

    충분히 사람에 따라서 이딴 "비정상적인딜"은 버그라 말할수 있는게 아닌가

    아크로님 고생많으셨습니다. 3ㅊ
    답글이동
    비공감 9공감 6
  • Romance16-03-06 04:54
    신고|공감 확인
    존대를 한다해서 예의를 차렸다고 보기는 힘들죠.

    문맥이나 어투에 있어서 타인이 보기에 시비조에 가까운
    오히려 자기 자신이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처럼 
    보이게끔 매우 불쾌하게 댓글 올려두고 타인에겐 예의
    차려서 댓글 달으라고 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후..

    나이가 많다고 다 어른이 아니듯이 정신적인 성숙도가
    매우 중요한데 타인에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고 싶다면
    최소한 상대를 배려하는 기본적인 자세와 그에 맞는 단어
    선택을 먼저 하심이 옳은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게임 코딩 및 수정 과정에서 해당 버그를 고치기에 
    굉장히 시간이 많이 걸린다거나(비효율적) 또는 그냥 두어도
    밸런스적으로 큰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면 게임 개발사에서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버그 픽스의 제일 높은 우선순위는..

    1. 시스템 충돌 및 안정성을 해치는 문제.
    2. 버그를 통한 비정상적인 이득을 취하는 경우.
    3. 스킬 및 아이템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4. 클래스간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을 만큼 심각한 버그 악용의 경우.


    위 네가지를 예가 보통 빠른 시일안에 픽스되는 경우인데 현재
    불새셋은 버그가 거의 확실히 됨에도 이대로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서 해당 버그가 우선순위가 아니겠죠.

    예전 탈라샤 비전 꽁 운낙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그때는 크게
    대수롭지 않았으나 패치로 버전업이 되면서 당장 큰 문제로
    수면위로 떠오르니 칼 픽스했죠. 

    아이템 설계적인 부분과 작동 알고리즘만 이해해도 현재
    버그가 거의 확실시 되는데 블자에서 인정을 하지 않으니
    버그가 아니다? 

    좀.. 주장을 하시려면 논리적으로나 개념적으로나 최소한의
    생각 좀 하시고 타인을 배려하고 말씀을 하셨으면 하네요.

    알려진 또는 알려지지 않은 크고 작은 문제들을 내포한 버그들은
    게임에 늘상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버그라면
    해당 버그가 있다해도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답글이동
    비공감0공감 5
  • 돌개바저씨16-03-05 08:53
    신고|공감 확인
    자세한 설명과 동영상 잘보고 갑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뇌내모르핀16-03-05 09:08
    신고|공감 확인
    ㅊㅊ드려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바늘고슴도치16-03-05 09:10
    신고|공감 확인
    추천
    답글
    비공감0공감0
  • 깡심이16-03-05 09:12
    신고|공감 확인
    3추드려요
    답글
    비공감0공감 1
  • 좌로뒹굴어16-03-05 09:17
    신고|공감 확인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시고해봐야겟습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디아소환넥16-03-05 09:22
    신고|공감 확인
    언제나 믿고보는 아크로님 공략글 당근  3추요 ^^
    답글
    비공감0공감0
  • 김랜서16-03-05 10:02
    신고|공감 확인
    아크로님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3추!!
    답글
    비공감0공감0
  • 훈이8216-03-05 10:50
    신고|공감 확인
    잘 봤습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냉냉16-03-05 11:07
    신고|공감 확인
    ㅅㅅㅅ
    답글
    비공감0공감0
  • 08feel16-03-05 11:57
    신고|공감 확인
    잘보고 따라햇는데 잘안되서 질문올려봐요~감전은 헬퍼쓰시는건지 ?? 쓰신다면 셋팅을 어떻게하신건지 궁금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마크곤잘레스16-03-05 15:30
    신고|공감 확인
    헬퍼쓰셔도되고 그냥 쭉 누르고만 있어도 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백마벨16-03-05 12:22
    신고|공감 확인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엄빵8116-03-05 12:35
    신고|공감 확인
    항상 친절한 설명과 팁 감사합니다~~3ㅊ
    답글
    비공감0공감0
  • 라니아빠16-03-05 15:04
    신고|공감 확인
    좋은팁 얻어가요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시그널스16-03-05 17:37
    신고|공감 확인
    믿고 보는 공략 3추 드립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Ehud16-03-05 18:03
    신고|공감 확인
    자세한 설명이라 초보들에게도 이해가 쉽네요.
    고단을 못가서 힘들어 했는데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삼추~~ !!
    답글
    비공감0공감0
  • 용치16-03-05 18:35
    신고|공감 확인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답글
    비공감 12공감0
  • Crezol16-03-05 19:49
    신고|공감 확인
    법게에서 버그다 아니다 로 많은 토론이 있었고, 많은 사람이 버그가 맞다고 보고 있습니다. 버그가 아니라고 보는 사람이 없는 것도 아니지만 그걸 선입견이라고 할순 없는거 같은데요.
    답글
    비공감 1공감0
  • 풍차점령16-03-05 21:02
    신고|공감 확인
    부두 소환수나 기타 셋템 퍼뎀옵에도 당연히 증뎀이 뻥튀기로 적용되겠지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용치16-03-05 21:19
    신고|공감 확인
    버그딜이 맞는지 안맞는지 블리쟈드 공식 입장에서 판명 난건 하나도 없습니다.
    크레졸님 토론이 있었는지는 저도 본거고요 많은분이 봤습니다만.
    버그딜이 아닌 순수 계산식으로 풀이되는 딜이 맞다면 버그딜이 아닌데요?
    그런데도 글쓴이께서 버그라고 명시하시고 계시는데요 
    그게 선입견이 아니면 뭐지요?
    저도 법계에 올라온 글 다 봤습니다만.
    버그가 맞다면 확실한 증거를 제시한분이 안계시네요.... 현재?
    답글
    비공감 6공감0
  • 풍차점령16-03-05 21:51
    신고|공감 확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연히 버그여도 수식으로 표현되죸ㅋㅋㅋㅋㅋㅋ
    그게 수식으로 표현이 안되면 몹이 아니라 님 컴퓨터가 터질듯
    답글
    비공감0공감 1
  • 풍차점령16-03-05 21:54
    신고|공감 확인
    아니 그리고 다른 스킬들 전부 다 한번만 적용받는 증뎀을 불새 4셋옵만 두 번 적용받는 시점에서 이게 버그라고 판단이 안되세요?
    답글
    비공감0공감 1
  • 용치16-03-05 22:18
    신고|공감 확인
    /풍차점령님 
    저도 남세님 실험글과 살쾡이님 글 다본거 맞거든요?
    그러나 수식의 오류인지 정확한 딜을 뽑지 못하고 있어요
    남세님 수식글 계산 해보세요 정확한건지...
    그저 남들이 그런다고 하니 그런가보다 하시는 님보다 제 판단이 맞겠네요
    그리고 다시한번 말씀드릴게요
    불새셋이 문제가 있다고 하지만 여태껏 블쟈 공식 인정 한거 없구요?
    유저들이 버그니 아니니 따지고 먼저 버그딜이니 어쩌니 하는게 더 우스운거죠?
    제 이야기를 보시면서 판단이 안서시나요? 되려 물어보고 싶군요?
    답글
    비공감 4공감 1
  • 어린아216-03-05 22:50
    신고|공감 확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name=subjcont&keyword=%ED%9E%98%ED%8C%8C&sterm=9458646&l=546059 대충 비슷한 결과 나오고 여기서 딜 자체는 여기서 크게 차이 안남.

     위사실 + 여러가지 실험 결과에 의하면 불새의 도트딜도 준 화염피해에 포함되었고 그래서 도트딜을 주는 히드라 운석장판 등이 있으면 영구도트가 빨리 붙었었음.(이전에도 그런 버그가 존재 했고 요즘엔 거대히드라딜은 300퍼대 인대 탈셋 착용시 1~2초후 바로 영구도트) 대충 불새도트 알고리즘은 화염피해를주면 3000퍼가 넘는지 계산해서 안되면 그냥 도트딜 넘으면 3000퍼로 죽을때 까지 도트딜을 주는 것일 확률이 매우 높음. 근대 전자의 도트딜에 위의 계산식과 같은 화염피해가 계속 해서 가해지는대 이후에 캐릭터가 다시 피해를 주지 않으면 이 도트딜은 불새 영구도트 검사 알고리즘이 실행시키지 않아서 계속해서 엄청난 피해를 3초동안 가하게됨. 광피의 경우 캐릭터간 준 피해라고 인식이 되므로 광피 발생시 주변에주는 화염피해 때문에 영구도트가 걸릴때가 있는등 대부분 설명이 가능함. 

     또한 보통 일반적으로 같은 능력을 가지고 한대 쳤을때보다 두대 쳤을때 피가 더 쌘게 당연히 정상적이라고 생각했는대 한대쳤을때만 엄청난 딜이 두대이상 때릴경우 딜이 오히려 감소하는건 상식적으로 좀 이상하고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적이 같은 양의 피해를 3초에 걸쳐 받는다는 것이 불새세트에 명시되어 있는데 화염피해를 줬는대 같은 양의 피해에 여러가지 다른요소가 다시 곱해져서 엄청난딜이 3초에 걸쳐 딜이 들어가므로 설명과 맞지 않으므로 의도한 바가 아닐가능성 또한 매우 높아 거의 버그가 확실하다고 봐도 된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함.
    답글
    비공감 2공감 4
  • 어린아216-03-05 22:59
    신고|공감 확인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적이 같은 양의 피해를 3초에 걸쳐 받음. 초당 화염 피해는 무기 공격력의 3000%까지 중첩되며, 피해가 3000%에 달하면 적은 죽을 때까지 불탐

     정확한 불새 설명이며 불새도트만 유일하게 3000퍼이상의 딜을 줫는지 검사하는 알고리즘을 실행하지 않으나 막상 이러한 알고리즘이 실행 되었을때 화염피해로 생각되어 무기 공격력의 3000퍼라고 생각되어 바로 영구도트가됨. 더 설명 필요한가요? 더 근거가 필요하구요?
    답글
    비공감 2공감 4
  • 용치16-03-05 23:13
    신고|공감 확인
    /언린아2 님 님이 적은 링크글의 Crezol 님 결론입니다

    "( 앞서 말했다 시피, 불새 도트에 적용되는 데미지 버프의 종류 및 formula 는 밝혀진 바 없으므로, 정확하지 않으나, 데미지를 최대화 시켜보기 위해 생각나는 모든 수치를 적용하였으므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

    결론

    결론을 내리기에는 섣부르나, 그저 개인적인 한가지 가설로써, 

    불새 도트가 몹에 처음 적용될 시기에는 버그로 인하여 damage cap 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고, 
    때문에 의도치 않은 데미지 버프가 2중 적용 되면서 사기적인 damage multiplier 를 가지게 된 것이 아닌가 의심해볼 여지가 있음."

    결론은 정확하지 않다고 본인도 말씀하셧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글은 분명 한거죠?
    정확하지 않은 글을 근거라고 링크 하신건 좀 억지 아닌가요?
    펙트에 근접한 가설이긴 하지만 여기서 더 다른 가설도 세워질수 있다면 의미는 많이 퇴색 되어 질수 있습니다.
    문제는 블쟈에 반응이 문제 입니다.
    블쟈에서 인정한 아 버그입니다.라고 블쟈에서 인정한 글이나 증거를 제시 하시고 버그라고 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비공감 6공감 2
  • 어린아216-03-05 23:33
    신고|공감 확인
    글 읽어보긴 하심? 블쟈에서 인정한 아 버그입니다.라고 블쟈에서 인정한 글이나 증거를 제시 하시고 버그라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말이 진짜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게임사에서 인정해야만 버그 라는 논리는 말도 안됩니다. 그냥 단순히 계산기를 만들었는대 곱셈표시를 누르면 덧샘이 되면 이건 계산기 만든 회사에서 의도해서 곱샘이 되는거다 라고 생각하는게 일반적인가요 버그네 고쳐라라고 하는게 일반적인가요?
    답글
    비공감 2공감 4
  • 어린아216-03-05 23:45
    신고|공감 확인
    불새 도트가 몹에 처음 적용될 시기에는 "버그로 인하여 damage cap 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고" 라고 실험자 분이 말씀하셧고 이게 거의 사실에 가깝다는건 프레임단위로 계산해보고 비슷한 공식의 수식까지 나왔고(거의 수치가 틀리지 않았고 다른것일 확률이 아예 0은 아닌건 알고 있지만 확률상 거의 맞다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위에 언급한 사실에 의해 거의 팩트에 가깝다 라고 사람들이 생각했죠. 최근 어떤글에서 본건대 이혼사유가 억울하다며 남편과 자신이 주장한 그 냠편의 아들이 친자 확인 검사시 99.7퍼의 확률로 친자가 아닙니다라고 나왔는대 0.3퍼는 그럼 친자일 확률 있는건대 왜 이혼사유가 되냐고 억울하다는 말을 하는 사람이 떠오르네요. 

     그리고  수식이 정확하냐 안하냐는 문제가 아니나 근거 높은 수식을 보여드린거에요 그냥.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적이 같은 양의 피해를 3초에 걸쳐 받음. 초당 화염 피해는 무기 공격력의 3000%까지 중첩되며, 피해가 3000%에 달하면 적은 죽을 때까지 불탐"
    라는 불새의설명은 블리자드의 공식적인표기이며 이러한 표기와는 다르게 화염피해를 주면 같은양의 피해를 3초 주지않고 더 엄청난 피해를 주며 초당화염피해는 무기공격력의 3000%까지 중첩된다고 나와있지만 이러한 딜은 3000퍼를 한참 초과하며. 알고리즘이 실행시 화염피해라고 인식되는게 확실해 보이는데 damage cap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닐 확률이 거의없기때문에 그냥 버그라고 하는대 미세한 가능성이 있으므로 선입견이고 틀린말이다?...

     그리고 진짜 디아3는 대부분의 게임과 다르게 같은딜로 여러대 때렸을경우 딜이 말도 안도안되게 감소 되는게 버그가 아니고 의도한 것이고 표기도 의도적으로 다르게 적었다고 생각하는게 일반적인가요?
    답글
    비공감 2공감 2
  • 용치16-03-05 23:53
    신고|공감 확인
    정말....이렇게까지 말씀하시니 저도 계속 이어 나가야겠네요
    그럼 2.1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불새 버그 알려진게 몇건인데 아직도 고치지 않고 내버려 둔건 무엇때문입니까?
    그건 자기네가 이건 버그가 아니라고 생각 하니 내버려 둔거 아닌가요?
    결국 버그라고 판단 하는건 유저입장에서 이건 이상하지 않냐라고 F/B 하였어도 인정 하는건 블쟈 몫이고 블쟈가 인정하지 않고 이건 버그 아니니 내버려 둔다라고 했기에 아직까지도 계속 이어 내려온게 아닙니까?
    그럼 이 시점에서 버그라고 유저들이 불르는데 블쟈에서 내버려 뒀으면 그건 버그가 아닌게 되는거 아닌가요?
    그럼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글쓴이가 버그딜 어쩌고 저쩌고 하면 그건 유저들이 선입견으로 버그딜이라고 외치니 자기도 따라서 버그딜이라 부른거고 블쟈에선 용인하는데도 버그버그 타령 하는건가요?
    결국 유저들의 판단이 지금 상황에선 기준이 된게 아니고 블쟈의 기준이 기준이란 겁니다.
    그리고 제시한 링크 글이라거나 모두가 하나 같이 진정한 사실은 아니란거죠
    그저 경험해보니 어떻하더라 정도일 뿐입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비정상적인 딜을 내고 있다 쳐도 블쟈에서 용인 하고 내버려 두었다 친다면 그건 버그가 아니란겁니다.
    답글
    비공감 7공감 2
  • Nattravnen16-03-06 00:12
    신고|공감 확인
    모지 자기도 딜이 비정상적인 걸 인지하면서도 다른사람보고 

    "버그라 불르지마셈!! 빼애액!!!!!"

    데미지의 크기, 데미지 들어가는 형태
    그 데미지가 멈추는 시점, 또 그 데미지가 발동하는 조건.
    디아블로 처음하는 사람들도 "이 게임 병맛돋네" 소리를 외칠법함.

    충분히 사람에 따라서 이딴 "비정상적인딜"은 버그라 말할수 있는게 아닌가

    아크로님 고생많으셨습니다. 3ㅊ
    답글
    비공감 9공감 6
  • 용치16-03-06 00:20
    신고|공감 확인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답글
    비공감 11공감 2
  • Nattravnen16-03-06 00:23
    신고|공감 확인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답글
    비공감 11공감 10
  • Nattravnen16-03-06 00:24
    신고|공감 확인
    아 반말죄송
    답글
    비공감 1공감 2
  • 어린아216-03-06 00:57
    신고|공감 확인
    코딩상 어려운 부분 일 수도 있고 이전의 경우 이러한것이 활용된다고 해서 그게 게임내에 큰 밸런스 문제를 주는것이 아니여서 신경 쓰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겠죠. 실제로 시즌5이전에 템과 벨런싱에선 이러한 딜로 인한 큰 벨런싱 문제나 활용할수 있는 스킬구성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효율이 별로였으니까요.

     게임사가 고치지 않으니 버그가 아니다? 이건또 무슨소린가요? 의도 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유저들이 재미있어 하거나 고치기 어려운경우 그냥 두고 게임의 일부로 사용 하는 게임도 없지 않았습니다. 유저들은 버그라고 말했고 개발자들도 알고 있지만 고치기 어려운 부분이라거나 재밋으니 그냥 둔 경우도 있습니다. 그냥 블자가 시즌이 여러개가 지나가도록 그냥 둿으니 버그가 아니라 의도한 바일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려면 그전에도 이러한 것을 활용할수 있는 스킬 구성이나 이러한 것을 활용해 벨런스에 문제가 됬는지도 고려해봐야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게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플레이와 표기가 다르다->버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버그라고 한다는 거죠. 간단하게 계산기 곱셈버튼 눌럿는대 덧샘이된다->버그다 라는 생각으로요.

      실제 플레이와 표기가 다른걸 버그라고 생각하는게 선입견입니까?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봤을때 의도한 바가 아닌거 같고 내가 생각하는 기준에선 버그라고 생각하는것에 어디가 선입견이죠? 물론 버그에 대한 범위는 사람마다 조금 다를 수 있겠죠.

     선입견이 긍정적인 단어라고 생각하십니까? 길가던 사람 붙잡고 생각이 다른부분에 대해서 선입견을 가지셧네라고 말해보세요 긍정적인 반응이 올거 같으세요? 내 판단이 이러이러하기 때문에 이러한건 버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가 올바른 어휘선택이지 넌 틀렸고 난 맞는데 넌 선입견을 가졌어라는식으로 말하는게 판단이 다르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틀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하는 말이죠. 그리고 제가 말하는건 버그라는 것에 대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식이 간단하게 표기와 실제가 다르다->버그 라고 간단한게 생각할 수 있다는거죠.
    답글
    비공감0공감 3
  • Arch16-03-06 03:03
    신고|공감 확인
    버그라는 단어때문에 의견충돌이 좀 있으신거같네요. 다들 기분좀 상하셨을텐데 영상을 보시면 저는 버그라고 판단되어서 버그라고 쓰긴 했지만 그걸 활용한 재밌는 셋팅을 소개해드리는 것 뿐, 이거 버그딜이니 사용하면 나쁜짓이다 등의 어조로 말한건 없어요. 별거 아닌데 싸우지마세여...
    답글
    비공감0공감0
  • 남쎄16-03-06 03:36
    신고|공감 확인
    게임사에서 안고친걸로 버그가 아니라고 하는데 여긴 이유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 딜이 문제가 되는 시점은 불새6셋 효과가 4셋으로 변경된 2.4 부터입니다 
     그전에는 곱연산으로 문제될 상황이 없었죠 물론 2.1부터 문제는 있었습니다만 게임 진행에 영향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런경우 블자에서는 픽스를 안하는 것 같더군요
     대표적인 예가 2.2와 2.3시절 탈라샤 비전꽁운낙을 2.4에 와서 문제가 생기자 그제야 버그라고 갑자기 픽스를 했죠 그럼 블자가 2.2과 2.3에선 이게 버그인지 몰랐다가 2.4에서 발견한 걸까요? 제 생각엔
      현재 불새가 4셋옵 변경이되면서 탈라샤와 결합이 되어 딜이 비정상적으로 높지만 op가 될정도의 문제가 아니라서 두고보는 중이라고 생각하는게 더 타당하다고 보여집니다. 님의 결론대로면 비전꽁운낙은 2.3까지는 버그가 아니고 2.4부터 버그다 이말인데
     딜이 비정상인건 맞지만 개발사가 인정을 안해서 버그가 아니다 라는건 너무 억지주장입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 3
  • Romance16-03-06 04:54
    신고|공감 확인
    존대를 한다해서 예의를 차렸다고 보기는 힘들죠.

    문맥이나 어투에 있어서 타인이 보기에 시비조에 가까운
    오히려 자기 자신이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처럼 
    보이게끔 매우 불쾌하게 댓글 올려두고 타인에겐 예의
    차려서 댓글 달으라고 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후..

    나이가 많다고 다 어른이 아니듯이 정신적인 성숙도가
    매우 중요한데 타인에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고 싶다면
    최소한 상대를 배려하는 기본적인 자세와 그에 맞는 단어
    선택을 먼저 하심이 옳은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게임 코딩 및 수정 과정에서 해당 버그를 고치기에 
    굉장히 시간이 많이 걸린다거나(비효율적) 또는 그냥 두어도
    밸런스적으로 큰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면 게임 개발사에서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버그 픽스의 제일 높은 우선순위는..

    1. 시스템 충돌 및 안정성을 해치는 문제.
    2. 버그를 통한 비정상적인 이득을 취하는 경우.
    3. 스킬 및 아이템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4. 클래스간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을 만큼 심각한 버그 악용의 경우.


    위 네가지를 예가 보통 빠른 시일안에 픽스되는 경우인데 현재
    불새셋은 버그가 거의 확실히 됨에도 이대로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서 해당 버그가 우선순위가 아니겠죠.

    예전 탈라샤 비전 꽁 운낙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그때는 크게
    대수롭지 않았으나 패치로 버전업이 되면서 당장 큰 문제로
    수면위로 떠오르니 칼 픽스했죠. 

    아이템 설계적인 부분과 작동 알고리즘만 이해해도 현재
    버그가 거의 확실시 되는데 블자에서 인정을 하지 않으니
    버그가 아니다? 

    좀.. 주장을 하시려면 논리적으로나 개념적으로나 최소한의
    생각 좀 하시고 타인을 배려하고 말씀을 하셨으면 하네요.

    알려진 또는 알려지지 않은 크고 작은 문제들을 내포한 버그들은
    게임에 늘상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버그라면
    해당 버그가 있다해도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 5
  • 풍차점령16-03-06 06:57
    신고|공감 확인
    자꾸 어마어마한 뻥딜에 대한 이성적인 판단을 보고 선입견이라고 하시는데
    혹시 현실에서도 독실한 기독교 신자여서 공룡의 존재나 진화론을 부정하시는 입장인가요?
    답글
    비공감 2공감 10
  • 풍차점령16-03-06 07:17
    신고|공감 확인
    그리고 제 댓글 어느 부분에서 남들이 그런다고 하니 그런가보다 한다는 부분이 어디 있습니까?
    전 그냥 님이 순수 계산식으로 풀이되는 딜이 맞다면 버그딜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부분에서 빵 터진건데요?
    게임 속에서 페이탈같은 오류 없이 구현되는 딜이면 당연히 어떤 수식으로 표현 되고 있겠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수식으로 표현될 수 있으면 비록 비정상적일 정도로 어마어마한 딜량을 뽑아내는데도 버그가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게 무슨 상대성이론 증명하는건줄 알아요?
    이런 주장을 대체 제가 논리로 봐야합니까 신앙으로 봐야합니까?
    답글
    비공감0공감 3
  • I세선I16-03-06 07:43
    신고|공감 확인
    그럼 2.1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불새 버그 알려진게 몇건인데 아직도 고치지 않고 내버려 둔건 무엇때문입니까? >> 이건 무슨 개소리세요? 블리자드에서 오리때부터 안고쳐진 버그가 몇개인지아세요? 생각좀 하고 말하세요. 예전에 10%증가피해 속성데미지에서 적용안되던 옵션 언제 적용됐는지 아세요? 오리지날 내내 패치하는데 계속 적용안하다가 확장팩 나오고나서야 패치됐죠. 그것도 시즌제 나오면서. 정말 어이가 없네요. 안고친다고 버그가 아니라는 개소리는 자중좀 하시죠?
    답글
    비공감 1공감 4
  • 만늘16-03-06 09:23
    신고|공감 확인
    이분 돌개고정도 버그가 아니라고 하실분이네
    답글
    비공감0공감 1
  • I세선I16-03-06 18:45
    신고|공감 확인
    게다가 디아2때는 1.09때 아시아2 아시아3 버그링나오고 아시아1은 버그독참이었나? 있었죠. 에디터해서 아이템 만든거였는데 그걸 복사를 겁나게 해서 그게 조던링 이후에 화폐로 쓰일정도로 복사가 심하게 됐었는데. 이거 패치하는데 몇년걸렸는지 아세요? 3년이넘어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율하동일꾼16-03-06 23:54
    신고|공감 확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용치아재 웃기네
    답글
    비공감0공감0
  • 레어부두16-03-07 09:38
    신고|공감 확인
    본인은 버그가 아니라는 증거를 못대면서
    왜 남들보고 버그라는 확실한 증거를 대래 ㅎㅎ
    답글
    비공감 1공감 2
  • 하이야야야야16-03-07 15:24
    신고|공감 확인
    와 이건 또 무슨 자존심인거지 ㅋㅋ 누가봐도 버그를 버그가 아니라고 ㅋㅋㅋ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 3초에 걸쳐 똑같은 양의 피해를 받음이죠?

    근데 왜 탈불힘파때 힘파를 쓰면 실기스 데미지 입는 애들이
    도트 데미지에는 피 다 깍여서 죽음? ㅋㅋㅋ

    3초에 걸쳐 똑같은 양의 피해 =힘파 썼을때 피해량이 나와야 맞는거 아님? ㅋㅋ
    대가리 빠가라도 계산이고 뭐고 집어치우고 세트 효과 적힌거만 보고
    이야기하면 딱 저렇게 생각이 되는데 ㅋㅋㅋ

    아 인벤은 사사게랑 이런 사람들 댓글 읽는 재미로 하는듯 ㅎㅎㅎㅎ
    답글
    비공감0공감 1
  • 하이야야야야16-03-07 15:26
    신고|공감 확인
    계산식으로 풀어본 사람도 결국 결론도
    내가 보기엔 버그다. 하지만 내가 100% 정확하라는 법은 없기 때문에
    0.1%의 여지를 남긴다. 이렇게 보이는데 ㅋㅋㅋㅋ 아 용심용심 개웃겨 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카이둔리노16-03-07 21:57
    신고|공감 확인
    용치님이 하고 싶은말은 그냥 게임사에서 버그라고 밝힌적없고 인정한적없으니 버그가 아니다 이거 하나뿐인거 같은데 맞나요? 남들이 뭐라하든 겜사가 인정안하면 아닌거다 이거 맞나요? 
    그럼 반대로 겜사가 버그가 아니다 라고 인정안하니까 버그다 라는 주장은 못하시는지? 이해가 어려우실까나 딱 반대로 말한건데
    답글
    비공감0공감0
  • Delphine16-03-09 21:28
    신고|공감 확인
    이런 논쟁의 결론은 '버그딜:의도딜=x:y' 로 두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즉 버그냐 아니냐를 몇대 몇으로 본다라고 표현하면 될 일입니다.

    이것을 버그다 아니다라고 규정하는 것은 오직 블리자드 뿐이고,
    그 전까진 서로 취향에 맞게 부르면 됩니다.
    답글
    비공감 1공감0
  • 보기플레이16-03-05 20:14
    신고|공감 확인
    3추하고 와드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잽싸이콤브16-03-05 20:56
    신고|공감 확인
    항상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비공찍으신 분들의 이유가 뭔지 참 궁금하네요
    답글
    비공감 2공감0
  • 드루크리16-03-06 10:46
    신고|공감 확인
    찌질이 아재들의 특징이죠. 똑같은 세팅을 알려줘도 컨이 안되는 아재들은 저렇게 사냥못하니까  배알이 꼴려서 정보글에 비공들 많이 누르더라구여.
    답글
    비공감 5공감0
  • 하이야야야야16-03-11 09:33
    신고|공감 확인
    얘도 이상하네 ㅋㅋ 비공도 3추도 안했지만 ㅋㅋ
    탈불 힘파만큼 컨 쉬운게 어딨음?

    헬퍼 켜놓고 마우스로 순간이동-힘파 두개만 쓰면 끝인데
    무슨 컨 안되는 아재드립 ㅋㅋㅋ

    못배워쳐먹은 싸가지 없는 애들이 온라인이라고 막 씨부려대죠.
    답글
    비공감0공감0
  • 명농16-03-12 09:06
    신고|공감 확인
    팁에 자기 유툽광고 교묘하게 섞으니 비추 주겠지
    답글
    비공감0공감0
  • 슈아닉16-03-06 02:10
    신고|공감 확인
    그래봐야 고단은 돌개
    답글
    비공감 2공감0
  • 디드리티16-03-06 04:36
    신고|공감 확인
    78단까지했는데 저단런은 지존으로 빠름
    답글
    비공감0공감0
  • 옆전16-03-06 05:51
    신고|공감 확인
    플레이 도중 궁금한게있는데
    힘파를 한번만 썻는데 영구도트가 걸리는 애들이 보이는데 이유좀 알수 있을까요? ㅠ
    탈라샤 운낙도 아니고 불새 부활운낙도 아닌데 ...
    답글
    비공감0공감0
  • Arch16-03-06 06:35
    신고|공감 확인
    아이템이나 정복자포인트에 광역피해가 의심되는데 한번 확인해보셔용
    답글
    비공감0공감0
  • 옆전16-03-06 12:16
    신고|공감 확인
    나름신경 쓴다고 신경썻는데
    정복자포인트가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
    답글
    비공감0공감0
  • 멋쟁이신영웅16-03-06 20:31
    신고|공감 확인
    셋팅 잘 배워갑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스트로베리즈16-03-07 13:50
    신고|공감 확인
    영구도트딜이 버그 아니라고 주장한사람들은 옛날 불새세트가 첨 나왔을때 법사 안한사람들이다 ㅋㅋ그리고 힘파한방에 어떻게 몇천억이 나오냐 ㅋㅋ대부분 법사만 하시던분들도 패치되기전에 힘파나 영구도트가 버그라는거 이미 다 알고 즐기는거지 ㅋㅋ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하이야야야야16-03-07 15:27
    신고|공감 확인
    "나는 버그 악용 유저가 아니야" 자위하려고 저러는듯 ㅎㅎ
    답글
    비공감0공감0
  • 플뤼16-03-07 16:04
    신고|공감 확인
    탈불힘파 공략만 나왔다하면 버그네 아니네 가지고 ㅂㅅ들이 병림픽함
    답글
    비공감0공감0
  • 토빈의q16-03-07 16:21
    신고|공감 확인
    템 맞추기도 쉽고, 일단 저단런 70정도는 개꿀임 ㅋ
    이번 시즌 꿀 빨면 그만이지 뭔 버그가 어쩌고 저쩌고 ㅋ
    답글
    비공감0공감 1
  • Nuada16-03-07 21:47
    신고|공감 확인
    남쎄님 말처럼 이제서야 문제가 크게 부각된
    예전부터 있던 '버그' 맞음
    답글
    비공감0공감0
  • 드라키얀16-03-07 22:34
    신고|공감 확인
    ㅇ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완소호동이16-03-07 23:14
    신고|공감 확인
    3추 항상 감사드립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부두렉16-03-08 09:50
    신고|공감 확인
    ㅇ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디자인헌터16-03-08 09:55
    신고|공감 확인
    손에 익숙하지 않음에도 따라해보니까 70단이 한반에 깨지네요..
    익숙해지면 이거 어마무시 하겠는걸요..ㅋㅋ

    돌개로 파티 짜는것도 파티하는것도 힘든데..
    힘파법사 어떨까 생각만 해봤었는데..좋네용

    일균 정예랑 보스는 한방찍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밀크마리16-03-08 10:01
    신고|공감 확인
    아직 고대템이 없어서 70단은 무리지만...64단 정예 한방이네요 ㅋ
    답글
    비공감0공감0
  • Zhoska16-03-08 14:14
    신고|공감 확인
    3추드립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세탄타16-03-09 11:18
    신고|공감 확인
    영상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ㅎㅎ 3추하고 갑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율혁16-03-09 11:21
    신고|공감 확인
    힘파를 일단 모든맵영역에 모든몹에게 한번씩 발라두는건가요 ? 도트딜로 죽이는거군요
    답글
    비공감0공감0
  • 나다제로16-03-10 09:35
    신고|공감 확인
    제가 운영을 잘 못하는데 운석이 너무많이떨어지는데 어떻게 하나요 힘파 한번쓸때마다 운석이 떨어져 3000퍼 이상이 계속 되네요ㅠㅠ
    답글
    비공감0공감0
  • 샤바7816-03-11 01:46
    신고|공감 확인
    해보니깐 확실히 화염 쿨때 정예 한방에 터지고 하지만 이것저것 컨트롤 하기가 빡세서 그냥 탈불새워봉이 편하네요 전
    답글
    비공감0공감0
  • 하이야야야야16-03-11 09:36
    신고|공감 확인
    근데 이 사람꺼 계속 광고 넣은 팁 올려서 문제되지 않았나?
    답글
    비공감0공감 1
  • 세브니즘16-03-13 08:45
    신고|공감 확인
    문제 없다고 인벤에서 연락 왔다고 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찬빠16-03-13 22:04
    신고|공감 확인
    ㅊㅊ
    답글
    비공감0공감0
  • 디디엘16-03-18 08:06
    신고|공감 확인
    ㅇ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원클16-03-19 09:55
    신고|공감 확인
    힘파 ㅇ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아이티아16-03-21 01:18
    신고|공감 확인
    ㅇ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쾨니히몬스터16-03-25 12:34
    신고|공감 확인
    ㅇ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choj0216-04-01 13:22
    신고|공감 확인
    ㅇㄷ
    답글
    비공감0공감0
  • 법부마스터16-04-06 18:50
    신고|공감 확인
    ㄴㄷᆞ
    답글
    비공감0공감0
  • Fastel16-04-19 14:08
    신고|공감 확인
    좋은정보 얻어갑니당~
    답글
    비공감0공감0
  • 허강자16-04-22 13:22
    신고|공감 확인
    답글
    비공감0공감0
  • 파천16-04-25 11:09
    신고|공감 확인
    ㅎㄷㄷ 하네용 감사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무적마인법사16-04-26 01:43
    신고|공감 확인
    복귀 유저인데 잘보고갑니다 3추
    답글
    비공감0공감0
  • 흑빙랑16-05-08 13:48
    신고|공감 확인
    항상 잘보고 있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