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만지다가 잘못 만진거 같은데... 성능옵션 - 시각효과 - 사용자 지정으로 해서 2-3개 정도 체크 되어있던거 같은데 먼지 알수가 없네요. 최적 성능으로 조정하니 시작 메뉴 옆 아래단에서 활성화 된 프로그램이 또 중복실행이 안되고... 어케 해야 하나요? 컴터 잘 아시는 분 좀 알려주세요 ㅡㅜ
저만 그러는게 아니었군요... 낮은 사양이긴하지만 gtx750 전 시즌엔 무리없이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5초간 화면 멈춤이 반복되고 간혹 팅긴후 재접속해도 제가 오프라인으로 떠서 초대가 안된다던지 하는 문제가 있어서 4인팟을 기피하게 되더군요.. 빨리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32비트 쓰실거면 이지툴즈도 같이 써야 합니다 옛날 게임이라 cpu를 1개인가 2개밖에 안쓰는데 64비트로 넘어오면서 4개 이상 지원하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32비트로 내린다면 강제로 모든 cpu 다 쓰게 하는 걸 쓰셔야 합니다 구글에 검색하시면 인벤글 바로 뜨니까 그거 보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가상 메모리 자체가 제가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 넘어서는 메모리를 사용할때 하드에서 임시로 메모리를 할당 받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근데 여기에서 제가 가상 메모리를 지우라고 한 이유가 가상 메모리를 설정 함으로 인해서 제가 사용 하는 메모리의 여유공간이 충분히.. 아니 넘치는 대도 불구 가상 메모리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서 16기가의 메모리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실행하고 게임을 실행해도 8기가를 사용합니다. 남아 있는 10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상 메모리를 사용함으로 인해서 10기가 남아있는대도 불구하고 일단 하드에서 가상메모리를 만듭니다. 그럼 하드에선 불필요한 가상 메모리를 만들기 위해서 가상 메모리에 대한만큼의 용량을 할당합니다.
그럼 컴퓨터는 가상 메모리를 사용할까요?? 아님 일반적인 램을 사용할까요? 일반적인 랩을 사용해도 가상 메모리를 일단 만들어 놓습니다. 메모리가 남아 도는대도 말이죠..
그렇다면 SSD 또는 HDD 가 메모리가 남아도는 대도 그만한 용량을 할당 하겠죠? 그럼 그건 비효율적인 일이 아닐까요? 쓰지 않아도 될 공간을 괜히 강제적으로 분활해서 사용하는건 아닐까요???
제가 위에 적어 놓은 방법은 ssd의 부담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시키고. 현 컴퓨터의 메모리를 최대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문제 될건 없습니다. (다만 몇몇 가상 메모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사용을 못하는거..)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검증 된 방법입니다
예전부터 여러가지 설들이 많았는데, 저도 외국사이트들을 돌아보면서 상당수가 여기에대해 토론을 많이 하더군요. 외국인들도 궁금한것은 마찬가지인 모양입니다. 토론들을 보면서 느낀점은 대부분이 prefetch, superfetch 는 윈도우설치시 설정그대로 켜두는것이 성능상 좋다고 하네요. ssd 가 원래 빠르므로 구지 이런기능들이 필요없고 오히려 캐쉬를 생성하느라 ssd 의 수명을 갉아먹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설도 많았지만, 아무리 ssd 가 성능이 좋아도 메모리보다 빠를순 없으므로 평소에 자주 엑세스하는 프로그램들의 캐쉬를 메모리에 저장해두는것이 좋고, 또한 캐쉬가 있으므로 나중에는 ssd 에 엑세스하는 횟수가 줄어든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시 윈도우는 ssd 가 있을시 거기에 맞는 최적설정을 자동으로 한다고 하네요.
잘 모르면 하지마셨어야죠
기껏 정보글 올린사람에게 유의하라뇨
적반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