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주로 사용하는 스킬세팅입니다.
반드시 이렇게 해야하는 건 아닙니다!
이건 단지 예시이며, 자신이 원하는 스킬을 원하는 위치에 넣어서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격기술
마력돌개바람은 252%의 높은 공격력을 지녔지만 6초를 모두 맞히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서릿발로 적을 얼려 움직이지 못하는 대상에세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혀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폭발은 적은 비전력과 짧은 쿨타임으로 다른 스킬/능력치와 연계되면 무한에 가까운 시전이 가능합니다.
3회를 모두 맞을 경우 291%의 데미지로 상당한 공격력이 나옵니다.
상당히 유용하지만 필수기술은 아니므로 다른 기술을 넣어도 됩니다.
마법무기는 단순히 모자른 공격력을 더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적중시 2% 확률로 밀치기 옵션은 오히려 방해가 되지만 거의 발동되지 않아서 없는 셈 쳐도 됩니다.
그리고 마법무기 대신에 다른 원하는 기술을 써도 좋습니다. (감속지대, 텔레포트, 분신 등)
마력돌개바람만 필수기술이니 다른 공격기술은 취향대로 자유롭게 세팅해서 자신만의 세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방어기술
다이아몬드피부는 필수기술이며, 극대화반응을 통하여 전투중에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야 합니다.
망치군주의 내려찍기같은 큰 피해를 받으면 한번에 풀려버리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서릿발도 역시 전투중에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필수기술.
룬은 반드시 한파를 씁시다. 5마리이상 타격시 극대화확률 15%증가하는 룬을 쓰는 분들이 있는데 그다지 안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필수기술인 마력갑옷은 의갑옷룬과 분광갑옷룬 모두 사용가치가 있습니다.
분광갑옷을 켜고 적의 강한 공격 1방이 50%이상의 데미지를 준다면 힘의갑옷을 쓰고, 50%이하라면 분광갑옷을 씁니다.
강한 공격 1방이란 포니방에서 유니콘의 앞발차기공격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이 3가지 모두 필수기술입니다.


지속기술
극대화반응과 환기는 필수이며,
흐리기는 자신이 원하는 기술로 바꾸어 써도 좋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사용한 능력치입니다) (버프, 추종자 없는 상태)
필수요소
극대화확률 40% / 공속1.6 / 극대화적중시 비전력회복
이렇게 3가지는 반드시 충족시켜야 합니다.
극대화적중시 비전력회복은 제가 16입니다. 추천요구치는 15이상인데 그 이하도 스킬로 보충하면 그럭저럭 잘 됩니다.
극대화시 비전력회복 8의 수치로도 사냥해봤는데 무난합니다.
극대화확률이 붙은 장비 : 모자, 장갑, 팔, 반지, 목걸이, 보조장비 등에 붙어있고,
극대화시 비전력회복이 붙은 장비 : 모자, 마법봉, 마력원
(극대화시 비전력회복이 부족하다면 마법무기-전도 기술과 패시브기술로 보충하면 됩니다)
필수옵션 이외에 방어도와 모든저항에 신경써주고
데미지를 위해서 무기에 극대화피해는 필수입니다.
나머지는 부가적으로 알아서 필요한 능력치를 충족시키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능력치세팅이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아이템세팅은 비공개입니다)
1. 안정적이다
기존의 원거리형 마법사보다 방어가 뛰어나기 때문에 잘 안 죽습니다.
최근 수리비도 증가했는데 수리비부담이 훨씬 감소할겁니다.
2. 파티형이다
감속지대를 넣어 파티원의 공격력을 높혀줄 수 있고,
서릿발로 적을 얼려 파티원들이 적의 공격을 피하지 않고 말뚝딜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파티에서는 보다 빛을 발하지만 솔플도 원활하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3. 비싸지 않다
어쩌면 비공감할 수도 있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이 세팅에서 비싼 장비를 구한다는 것은 공격력을 높이기 위함이지 방어를 위한것이 아닙니다.
공격적 옵션이 낮은 장비를 끼고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즉, 비싸지 않은 장비라도 잡는 속도만 느릴 뿐이지 충분이 세팅이 가능합니다.
1. 손가락이 아프다
어느정도 아픈지는 해보면 압니다.
2. 원거리형 적을 상대하기 힘들다
도망다니는 원거리형 적을 쫓다가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방어막속성의 원거리형 적은 왕짜증.
이를 보완하는 자신만의 스킬세팅을 구상하거나, 컨트롤로 보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