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랑자 여러분,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디아블로 IV 플레이 방식에 영구적인 변화가 찾아옵니다. 11시즌부터 아이템, 몬스터 전투, 플레이어 방어 시스템 등 모든 시스템이 전면 개편됩니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여러 단계로 구성된 던전인 '탑'이 추가됩니다. 탑을 완료하면 순위표에 이름을 올릴 수 있으며, 순위표는 다시 한번 영광의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시즌 서버와 영원 서버 모두에 적용됩니다.
11시즌에 추가되는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려면 10월 21일 PC Battle.net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개 테스트 서버(PTR)인 2.5.0을 확인하세요. 2.5.0 공개 테스트 서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
이 블로그에 포함된 정보의 대부분은 2.5.0 PTR 블로그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11시즌 이후 게임에 영구적으로 적용될 모든 변경 사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목차
아이템 여정 재작업: 강화 및 마스터워킹
몬스터 전투 변경 사항
시스템 업데이트: 방어, 치유, 명성
시즌 랭크 소개
캡스톤 던전이 돌아왔습니다
타워와 리더보드
웰컴 백 부스터 변경 사항
새로운 월드 보스: 아즈모단
아이템 여정 재작업: 강화 및 마스터워킹
저희는 아이템 여정을 대대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피드백을 바탕으로 디아블로 IV의 다양한 난이도 티어를 통한 아이템 여정을 전면 개편하고 있습니다.
강화와 걸작 제작은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커스터마이징과 명성에 집중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원하는 강화 속성을 항상 획득할 수 있으며, 걸작 제작은 완벽으로 향하는 지름길입니다.
템퍼링
이제 강화 레시피에서 아이템에 적용할 특정 접두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무작위로 적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아이템에는 무작위로 적용되는 접미사 두 개와 달리 단련 접미사가 하나만 적용될 수 있으며, 단련 충전은 무기한 복구 가능합니다.
마스터워킹
걸작 제작은 더 이상 아이템의 접미사 값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아이템의 품질을 향상시켜 기본 공격력, 방어력, 저항력에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아이템은 최대 품질 한계인 20까지 마스터워크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최대 품질에 도달하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굴려 캡스톤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캡스톤 보너스는 아이템의 무작위 비상급 접미사를 상급 접미사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이후 마스터워크 품질은 초기화되지 않고, 마스터워크된 상급 접미사를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또한, 고유하지 않은 아이템에서 발견되는 기본 접미사의 수를 3개에서 4개로 늘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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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전투 변경 사항
개선된 몬스터 행동
몬스터들은 당신의 목숨을 앗아가려는 의도를 드러내며 전투에 더욱 효과적으로 반응하고 적응할 것입니다. 이제 각 몬스터는 전투에서 명확한 역할과 정체성을 갖게 됩니다. 이전에는 몬스터의 행동이 너무 예측 가능했지만, 이제 전투에서 몬스터들이 당신에게 반응하는 방식이 더욱 역동적으로 변할 것입니다.
더 치명적인 적들이 숨어 있습니다
적들이 당신의 방어력을 시험할 것을 각오하세요. 이 지능적인 무리들로부터 더 자주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몬스터 접미사 또한 더욱 강력해져서, 덜 중요한 다른 적들에게 넘어가기 전에 반드시 처리해야 할 몬스터들이 될 것입니다.
몬스터 무리가 뭉치는 빈도도 줄어들어 한 번에 처치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몬스터의 전략이 개선되었으니, 여러분의 전략도 개선되어야 합니다. 또한, 챔피언 무리를 구성하기 위해 챔피언의 희귀도가 재조정되었습니다.
엘리트 적 업데이트
엘리트 몬스터는 여러 가지 큰 변화를 겪고 있는데, 그 중 첫 번째는 이제 배우고 정복할 수 있는 새로운 몬스터 접미사가 20개 이상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정예 유닛은 이제 자신의 속성 중 일부를 물려받는 미니언과 함께 생성됩니다. 전반적으로 적 속성이 더욱 매력적이도록 업데이트하고, 디자인의 중복을 줄였으며, 시각적 명확성을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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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업데이트: 방어, 치유, 명성
국방 개편: 강인함 도입
클래스와 빌드 전반에 걸쳐 효과적인 체력을 더욱 균등하게 조정하기 위해, 효과적인 체력과 피해 감소의 상호 작용 방식 및 개별 능력치 계산 방식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방어력을 제대로 시험하고, 빌드의 생존력 향상에 더욱 중점을 두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방어력과 저항력 모두 등급 시스템으로 전환되며, 값이 높아질수록 효과가 감소합니다. 방어력은 이제 물리 피해와 비물리 피해를 모두 감소시킵니다. 또한, 새로운 유형의 피해 저항인 물리 피해가 추가됩니다.
방어구와 저항력에 대한 이러한 변경 사항을 고려하여, 토먼트 티어에 따른 방어구 및 저항력 페널티가 제거되었습니다. 또한, 스킬과 패러곤 노드도 이러한 변경 사항을 고려하여 재작업되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피해 감소 효과를 제공하는 패러곤 노드와 스킬은 이제 방어구 또는 모든 저항력에 곱셈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방어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모든 피해 완화 소스를 고려한 후 각 유형의 순수 피해 총량을 나타내는 ' 강인함' 이라는 새로운 통계를 추가했습니다 .
치유 업데이트
물약이 더욱 효과적이고 전략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폭 변경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다음 명성 변경 사항과 함께 적용되므로, 변경 사항을 읽을 때 이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기본 물약 용량이 4개로 감소했습니다(이전 명성 진행도와 무관). 물약 회복은 이제 즉시, 백분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물약을 사용하면 즉시 전체 체력의 35%가 회복됩니다.
획득한 물약 외에도 30초마다 물약이 천천히 재생성됩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Life on Hit(적중 시 생명력 회복)가 잠재적 속성으로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적의 밀도에 따라 곱셈적으로 증가하지 않도록 약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또한 생명력 재생,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치유량(%) 값을 증가시키고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제 물약이 전체 체력의 일부로 간주되므로 치유 물약 업그레이드는 삭제되었습니다.
강화 재설계
치유와 물약의 변경 사항에 맞춰 강화는 피해 감소 유형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모되어 치유되는 추가 생명력 저장소로 전환됩니다.
이제 방어력을 얻으면 최대 생명력까지 누적됩니다. 방어력이 최대 생명력보다 낮으면, 같은 양의 방어력을 얻는 대가로 초당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방어력이 일정량 이상인 경우 방어력이 강화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방어력과 관련된 스킬, 지속 효과, 아이템의 구체적인 변경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2.5.0 PTR 패치 노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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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랭크 소개
시즌 여정이 이제 시즌 등급에 맞춰 더욱 어려운 버전으로 전환됩니다. 각 티어는 다음 등급으로 승급하기 전에 도전과제(보통 캡스톤 던전)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전 캡스톤 던전과 마찬가지로, 권장 레벨 및 난이도 이전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계절별 영역의 명성 변화
이제 명성은 영원의 영역에만 영구적으로 적용됩니다. 물약 용량 변경(및 명성에서 삭제)은 영원의 영역에도 적용됩니다.
시즌 영역 내에서는 새로운 시즌 랭크 시스템에 따라 진행 상황에 따라 명성과 관련된 추가 혜택을 계속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등급 내에서 다양한 과제를 완료하면 특정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등급 전체를 완료하면 추가 캡스톤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 랭크는 1, 2, 3랭크에서 추가 기술 포인트를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시즌 랭크는 3, 4, 5, 6랭크에서 추가 패러곤 포인트를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릴리스의 제단과 아카라트의 교리는 영구적인 능력치와 힘을 제공하는 대신, 여전히 일부 경험치와 사소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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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스톤 던전이 돌아왔습니다
캡스톤 던전이 돌아왔습니다. 여정을 통해 힘을 얻어가며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 여러분의 진행 상황을 시험해 보세요. 캡스톤 던전에는 권장 레벨이 명시되어 있지만, 현재 레벨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정복해야 할 캡스톤 던전은 5개입니다.
뜨거운 동물원
지옥의 하강
보이지 않는 각성
템페스트 오아시스
많은 사람들의 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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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워와 리더보드(베타)
타워와 리더보드는 2.5.0 PTR과 시즌 11에서 공식적으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베타 버전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탑을 오르다

성역에서 가장 전투 경험이 풍부한 전사들의 용기를 시험할 새로운 도전이 찾아옵니다. 탑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 시간 제한 던전으로, 최정예 방랑자만이 돌파할 수 있습니다. 구덩이는 당신의 힘을 북돋우기 위해 가장 깊은 곳까지 당신을 끌어내리고, 탑은 스스로를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다른 이들과 당신을 겨루기 위해 도전합니다.
앞으로 여러 시즌에 걸쳐 타워를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이번 타워 소개는 이 게임 모드의 첫 번째 버전입니다. 이 모드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타워는 새로운 몬스터 전투 변화에 맞춰 지어졌으며, 타워 내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적의 새로운 전략을 교묘히 따돌리는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세리가르의 오벨리스크를 통해 타워를 잠금 해제하세요. 그러면 구덩이에서 이미 잠금 해제된 모든 난이도로 타워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원을 빠져나온 후 10분 안에 던전을 완료해야 합니다.
타워를 마스터하는 방법
각 층에는 무작위 타일 세트와 몬스터 종류가 있으며, 여러 층을 누비며 전투를 벌이세요. 몬스터를 처치하고 오브를 수집하여 진행도를 올리세요. 몬스터가 죽을 때 더 많은 경험치를 제공할수록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합니다.
플레이하는 동안 레벨 곳곳에 있는 타워를 파괴하면 파일론이 나타납니다. 타워를 플레이하는 동안 총 네 개의 파일론이 나타납니다. 이 파일론을 사용하여 짧은 시간 동안 전략적으로 강화하세요. 처음 세 개의 파일론은 무작위 순서로 나타나지만, 세 가지 옵션 모두 최소 한 번은 등장합니다. 하지만 네 번째 파일론은 타워를 플레이할 때마다 이전 파일론 중 하나가 무작위로 반복해서 나타납니다.
타워에서 진행 상황을 올리기 위해 구슬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구슬은 엘리트, 챔피언, 고블린을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진행하면 무작위 타워 보스가 등장합니다. 타이머가 끝나기 전에 보스를 물리치면 도전을 완료하고 순위표에 이름을 올릴 수 있습니다.
리더보드의 귀환

타워의 등장과 함께 디아블로 IV에 순위표가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엘리트 플레이어들이 누가 모든 방랑자의 정점에 오를 수 있는지 경쟁하는 자리입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순위표에 특정 보상이 연계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타워 공략을 완료하면 완료한 타워 티어와 최종 기록이 표시됩니다. 하드코어와 일반으로 구분된 두 개의 완전히 별개의 순위표 항목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11시즌 출시 이후 순위표 도입을 계획하고 있지만,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는 전반적인 기능 도입에 더욱 집중할 예정입니다. 타워와 순위표의 타임라인 및 테스트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1시즌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입니다.
리더보드는 다음 카테고리별로 구성됩니다.
- 솔로 바바리안
- 솔로 네크로맨서
- 솔로 소서러
- 솔로 로그
- 솔로 드루이드
- 솔로 스피릿본
- 2인 파티
- 3인 파티
- 4인 파티
또한, 리더보드 항목에는 다음이 표시됩니다.
결과를 다음으로 필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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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 백 부스터 변경 사항
아직 웰컴 백 부스터(Welcome Back Booster)를 사용하지 않으신 플레이어분들은 의도치 않은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이제 훈련장으로 이동됩니다. 시즌 10 종료 후 웰컴 백 부스터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시즌 11부터 새로운 계정에는 웰컴 백 부스터가 제공되지 않으며, 새로운 캐릭터의 저널에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즌 10이 끝나기 전에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하시면 언제든지 웰컴 백 부스터를 획득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 11 진행 중이나 이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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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월드 보스: 아즈모단

죄악의 군주 아즈모단이 성역 주민들을 괴롭히기 위해 사악한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11시즌부터 아즈모단은 성역을 침략할 잠재적인 월드 보스 중 하나로 등장할 수 있는 영구적인 월드 보스가 됩니다.
그의 불타오르는 공격과 피에 굶주린 추종자들에 맞서 싸워 그의 죄악의 통치를 끝내세요.
이 대대적인 변경 사항을 직접 경험해 보시려면 10월 21일 오전 10시 30분(PDT)부터 10월 28일 오전 11시(PDT)까지 PC Battle.net의 2.5.0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세요. 2.5.0 공개 테스트 서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강력한 변화를 받아들이고 파괴적인 새로운 높이로 올라가시기를 바랍니다.
—디아블로 IV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