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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1.1.1 패치 노트 정리

아이콘 대천사티리엘
댓글: 59 개
조회: 36113
추천: 86
2023-08-03 16:01:22
캠프파이어에서 언급했던 내용 중에서 변경되거나 추가 또는 제거된 부분은 색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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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밸런스

꽤 많은 직업 밸런스를 조정 하였습니다. 이번 패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클래스에 대한 다음 사항 해결을 통한 원소술사와 야만용사의 효율성 상향
- 원소술사 
: 정복자 보드 개선을 통한 후반 생존율 상향
: 'Kiss-curse' 효과에서 벗어나도록 일부 메커니즘 조정.
(kiss-curse는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이 있어야 한다는 힘의 균형을 뜻하는 것.)

- 야만용사
: 기본 스킬의 분노 생성 증가를 통한 초반 게임 전투 속도 증가
: 위력이 높아진 고유 아이템을 통한 게임 후반 흥미 증가.

야만용사
- 후려치기 : 분노 획득 11에서 13으로 상향

- 도려내기 : 분노 획득 10에서 13으로 상향

- 광분 : 분노 획득 2에서 3으로 상향

- 달려들기 : 분노 획득 10에서 12로 상향

- 이중 타격 : 피해량 40%에서 50%로 상향

- 파열 : 피해량 45%에서 70%로 상향.

- 돌진
강화된 돌진 : 피해량 30%에서 60%로 상향
강력한 돌진 : 취약 지속 시간 2초에서 4초로 상향

- 지각 변동 
난폭한 지각 변동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2초동안 광폭화.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 또는 보스에게 피해를 주면 2초동안 광폭화.

지속 스킬
- 공격적인 저항 : 피해 감소량 3% 에서 4%로 상향

- 피를 뿜는 상처 : 극대화 피해 보너스에 따라 입히는 출혈 피해 100%에서 115%로 상향.
제압 시 출혈 피해가 11%에서 70%로 증가.

- 고삐 풀린 힘 : 광폭화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
지속 스킬의 값을 보다 명확하게 반영하도록 툴팁 업데이트.

- 걸어다니는 무기고 : 추가 피해 지속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

위상
- 선조의 힘의 위상 : 피해량 보너스가 32-50%에서 40-58%로 상향

- 죽음의 소원의 위상 : 가시가 0.5-0.75에서 0.65-0.85로 상향.

- 맹렬한 분노의 위상 : 돌려 받는데 필요한 핵심 스킬 비용이 10-20%에서 20-30%로 증가. 
추가 기능=보스 공격 시에도 분노를 돌려 받을 수 있음.

- 선조의 돌진의 위상 : 피해량 50%-100%에서 75-125%로 상향.

- 불타는 분노의 위상 : 피해가 0.22-0.28에서 0.3-0.38로 상향

- 불카토스의 위상 : 지진 중 피해 감소가 5-15%에서 15-25%로 증가.

- 지진 위상 : 지진의 피해 보너스가 5-15%에서 15-25%로 상향.

고유 아이템
- 심홍색의 전장 
피해량이 0.18-0.34에서 0.22-0.38로 증가
피 웅덩이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접사가 극대화 피해로 대체됨.

- 지옥 망치
피해량이 0.6-0.8에서 0.85-1.1로 증가
불타오름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
군중 제어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 극대화 피해로 대체됨.

- 라말라드니의 역작
물리 피해 속성이 취약 피해로 대체

- 만보
'공격 시 피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접사가 '보너스 회피 충전'으로 대체
기절 속성에 대한 피해가 보너스 이동 속도로 대체

- 전투 무아지경
기본 기술 피해 속성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대체
기절 속성에 대한 피해가 보너스 이동 속도로 대체 >> 패치 노트 내용 미포함.
광분 중첩이 최대일 때, 다른 기술들의 공격 속도가 10–20%에서 35-45%로 증가

도적
- 원기의 일격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 : '기력이 50% 미만일 때' >> '기력이 75% 미만일 때'로 변경.

- 강력한 화살
주요한 강력한 화살 : '세번 째 시전마다 적을 관통합니다'로 변경.

- 쇠못 덫 
강화된 쇠못 덫 : 피해량 보너스가 3%에서 5%로 상향.

- 맹독 덫 : 초당 피해량이 0.0956에서 0.12로 증가. >> 344%에서 396%로 상향.(변경)

- 화살비
최고의 화살비 : 
기존 : 두번 째 사격이 적을 쓰러뜨립니다 
변경 : 첫번 째 사격이 적을 3초 동안 쓰러뜨립니다
> 시간 명시 '3초'

지속 스킬
- 희생 : 행운 적중 확률이 35%에서 45%로 상향.

- 다부짐 : 지속 피해 효과에 대한 피해 감소가 6/12/18%에서 9/18/27%로 증가.

- 흡수의 일격 : 행운 적중 확률이 75%에서 85%로 증가

위상
- 신출귀몰한 으름장의 방어 위상 : 
기존 : 백병전 핵심 지속 효과의 두 가지 보너스를 모두 적용받는 동안,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적중당할 때마다 회피 확률이 3 – 7% 증가합니다. 회피에 성공하면 이 보너스가 초기화됩니다.
변경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적중당할 때마다' 조건 삭제

- 재촉하는 안개의 보조 위상
기존 : 질주가 끝날 때 자동으로 연막 수류탄을 떨어뜨립니다. 이 방법으로 적이 멍해질 때마다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0.35초만큼, 최대 0.75–1.05초까지 감소
변경 : 질주가 끝날 때 자동으로 연막 수류탄을 떨어뜨립니다. 연막 수류탄은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중한 대상당 0.4-0.6초, 최대 2-3초 감소

고유 아이템
바람살
모든 능력치 속성이 취약 피해로 대체

하칸의 말
'궁극기 기술 피해' 접사를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로 대체

원소술사
- 깜빡이는 화염탄
기존 : 불타는 적에게 적중 시 마나 2
변경 : 적을 타격할 때마다 마나 2 생성

- 화염구
강화된 화염구
기존 : 화염구 반경이 이동 거리에 따라 최대 50% 증가
변경 : 화염구 시전 시 반경 50% 증가.

파괴적인 화염구
기존 : 화염구 폭발의 극대화 피해량 10% 증가, 적 하나당 5%, 최대 25%,
변경 : 화염구 극대화 피해량 20% 증가, 3 대상 이상 적중 시 30% 증가.

- 연쇄 번개
상급 연쇄 번개
기존 : 연쇄 번개가 자신에게 튕기면 다음 적중으로 주는 피해 10% 증가
변경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피해 5% 증가

파괴 적인 연쇄 번개
연쇄 번개가 극대화로 적중 하면 25% 확률로 짜릿한 에너지 생성 > 30%로 상향

지속 스킬
비르의 숙련
근거리 적에게 입히는 감전 피해 증가가 10% 에서 15%로 상향

에수의 흉포함
추가 : 보스에게 극대화 피해를 가하면 3초 동안 두 가지 보너스 모두 부여
(화염 극대화 피해 25%, 화염 극대화 확률 5%)

연소
기존 : 자신이 적에게 건 연소 효과 근원 하나당 피해 2% 증가, 적이 3개 이상 근원으로부터 연소 효과를 받고 있을 때 효과 2배로 증가.
변경: 연소 효과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고, 자신이 적에게 건 연소 효과의 근원 하나 당 피해가 2% 증가합니다.

정복자 보드

- 전설 보드
작열하는 열기
화염구 또는 운석 낙하를 시전하면 해당 기술 추가 시전 시 극대화 확률이 5초 동안 5%만큼, 최대 15%까지 증가
('해당 기술 추가 시전 시' 라는 조건 삭제)

멈추지 않는 전도
짜릿한 에너지가 주는 피해가 총 지능 20당 2% 증가합니다. > 지능 20당 3%로 상향

- 희귀 문양
보강
활성화된 보호막이 있는 동안 10%의 피해 감소 >> 15%로 상향

세력권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10% 감소 >> 15%로 상향

수호
마나가 적을 수록 받는 피해 최대 13% 감소 >> 25%로 상향

- 희귀 정복자 노드
불꽃 지킴이
불타오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추가 피해 감소 4% > 5%

연기 나는 잿불
불타오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추가 피해 감소 4% > 5%

방어 강화
취약한 적 및 조건 충족 시 적에게서 받는 피해 감소 4% > 5%

억압
취약한 적에게서 받는 피해 감소 4% > 5%

번개 탄력
최대 생명력 4% 증가 > 6%

복원
최대 생명력 4% 증가 > 6% : 패치 노트 내용 미포함

위상
구렁이의 공격 위상
히드라를 추가로 1마리 더 소환해 둘 수 있지만, 히드라의 지속 시간이 20-10% 감소합니다. 
> 지속 시간 감소 삭제 및 지속 시간 증가 14-24% 추가

큰불의 위상
소각을 사용하는 동안 자신이 주는 연소 피해가 20-30% 증가합니다. 
>> 연소 피해 20-40%로 상향. 

휘감는 불길의 공격 위상
적이 전체 생명력보다 많은 지속 피해에 영향을 받고 있을 때, 해당 적에게 주는 연소 피해가 30-40% 증가합니다.
>> 연소 피해 40-80%로 상향

세 가지 저주의 위상
운석 낙하가 건강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가 35-50% 증가합니다.
>> 운석낙하 및 화염구의 극대화 피해가 20%-40% 증가. 건강한 적에게는 보너스 두배.

화염방랑자의 위상
내 화염벽에 닿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 지속 시간 6초로 상향.

중력의 위상
구상 번개가 자신의 주위를 돌지만, 주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 삭제. 구상 번개가 주위를 돌며 15-25%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재충전의 위상
연쇄 번개가 자신에게 튕길 때 마다 마나를 2-4 얻습니다.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2-3 마나를 얻습니다.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1.5-3 마나를 얻습니다. (변경)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연쇄 번개가 25-35% 확률로 2번 추가로 연쇄됩니다. >> 4번 추가 연쇄

충전된 위상
짜릿한 에너지를 얻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8초 동안

신규) 마법사왕의 위상 
비르의 숙련의 핵심 숙련 피해 감소 효과가 근접한 적에게 각각 20-30%씩 최대 60-90%까지 획득.
비르의 숙련의 핵심 숙련 피해 감소 효과가 근접한 적에게 각각 6-9%씩 최대 18-27%까지 획득 (변경)

얼음 궤도의 위상
얼음 보주가 목표 지점에 도달한 후 그 자리에서 2번 추가로 폭발하여 피해의 20-30%를 줍니다.
>> 피해량 30-40%으로 상향

폭풍 격화 위상
보호막이 있을 때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20% 증가합니다.
>> 21-30%로 상향

눈의 장막 위상
얼음 갑옷 시전 시 2-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3-5초로 상향 / 3-5초 동안 10%의 추가 방어력 부여

방화 위상
행운의 적중: 연소 피해를 주면 최대 12-17% 확률로 마나가 10 회복됩니다.
>> 행운의 적중: 방화 스킬로 피해를 주면 최대 12-17% 확률로 마나가 10 회복됩니다.

눈 경비병의 위상
자신의 눈보라 안에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20-25% 감소합니다.
>> 자신의 눈보라 안에 있는 동안과 눈보라를 떠난 후 3간 받는 피해가 20-25% 감소합니다.
> 2초에서 3초로 변경 (변경)

정신 집중의 자원 위상
3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마나 재생량이 20 –30% 증가합니다.
>> 2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마나 재생량이 40 –50% 증가합니다.

고유 아이템
계몽자의 장갑
화염구가 이동하면서 튕겨 바닥에 부딪힐 때마다 폭발하지만, 폭발이 주는 피해는 55 – 65% 감소합니다.
1. 피해 패널티 65-55%에서 45-35%로 감소.
2. '행운의 적중: 기절' 접사가 '행운의 적중: 자원 회복'으로 변경
3. 튕겨내는 범위당 거리 오프셋을 3에서 2.5로 줄여 화염구로 가까운 적에게 더 쉽게 타격을 줄 수 있게됨.
>> 첫 번째 튕김이 플레이어에게 훨씬 가깝게 발생합니다. 

드루이드
스킬
- 대지의 쐐기 : 영력 획득이 11-13으로 상향.

- 발톱 : 영력 획득이 11-12로 상향.

- 폭풍 강타 : 영력 획득이 14-15로 상향.

- 바람 칼날 : 영력 획득이 13-14로 상향.

- 할퀴기 : 영력 획득이 15-17로 상향.

- 늑대 무리 : 지속 효과 피해량이 7.8%에서 11%로 상향. 사용 효과 피해량이 110%에서 135%로 상향.
강화된 늑대 무리 : 피해량이 20%에서 25%로 증가
냉혹한 늑대 무리 : 공격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
포악한 늑대 무리 : 보강이 5%에서 8%로 증가.

- 큰 까마귀 : 지속 효과 피해량이 13%에서 20%로 증가. 
냉혹한 큰 까마귀 : 추가 기능 = 큰 까마귀의 지속 피해가 40% 증가.

- 광견병 : 지속 피해가 76%에서 110%로 증가.

정복자 노드
- 번개 탄력 희귀 노드의 최대 생명력 보너스가 4%에서 6%로 상향. (신규 추가)

위상
- 변형 돌의 공격 위상 : 영력 소모가 60에서 50으로 감소 및 피해량이 80-100%에서 100-120%로 증가.
- 우두머리의 공격 위상 : 피해량이 75-100%에서 90-115%로 증가.

영혼 은총
과부하 : 행운 적중 확률이 20%에서 40%로 상향.

소환수
이제 다음 공격이 드루이드 및 강령술사 소환수에게 감소된 피해를 줍니다.
- 발록 : 화염 숨결
정예 어픽스
- 화염 강화, 전기 오벨리스크, 충격창

강령술사
스킬
- 뼈 영혼
   강화된 뼈 영혼 지속 스킬 6초 재감 > 7초

정복자 노드
- 메마름(전설 보드)
  의지력 50 당 피해 2.5% > 의지력 40당 피해 4% 

위상
- 힘을 주는 수확자의 위상
  극대화 적중 발동 >> 피해를 입히면 발동.

- 드러난 살의 위상
  행운의 적중: 뼈 기술로 취약한 적 적중 시 30-50 정수 생성 >> "뼈 기술" 조건 삭제.

- 부패의 위상
  피해 20-40%에서 25-45%로 상향.

- 고난의 위상
  뼈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정수 재생이 4초동안 20-30%증가에서 90-170%로 상향.

- 파괴적인 위상
  자원 위상에서 보조 위상으로 변경
  골렘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4%에서 2-5%로 상향.
  골렘이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시체 생성 확률이 0.5-2%에서 1-2.5%로 상향.

고유아이템
- 텅 빈 무덤의 경갑
  지능 속성이 이동 속도 증가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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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변경 사항
- 주문 파괴의 심장 
기존 :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해당 원소에 대한 저항이 20-40% 증가
변경 :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10-20%의 피해 감소 획득.

- 만용
모든 능력치 보너스가 최대 체력으로 대체됨.
보호막이 최대 체력 기준으로 변경됨.
이제 플레이어가 가진 보호막이 적절하게 표시됨.

- 악몽 던전 인장 속성 삭제 :  후방 데미지, 자원소모, 냉기 강화

던전 나가기 5초에서 3초로 변경.
개발자 노트 : 던전 떠나기 능력은 특히 하드코어 플레이어가 던전에서 쉽게 탈출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사용되었음,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게임의 반응이 떨어지는 단점보다 더 중요한 것을 알고 있음. 그래서 피드백을 듣고 바꾸게 되었음. (추가)

- 하나의 추가 보관함을 골드로 구매할 수 있음.

스킬 및 정복자 포인트 환불 비용이 감소. 낮은 레벨에서 적게, 그리고 100 레벨에서 최대 40%까지 감소함.
예) 레벨 50 - 12%, 레벨 60 - 18%, 레벨 70 - 24%, 레벨 80 - 30% (상세 내용 추가)

- 비약 최대 스택 99개로 변경.

전설 드롭
- 던전 보스는 레벨 35+에서 전설 드 보장.
- 군단 이벤트는 레벨 35+에서 전설 드 보장.(군단 이벤트는 이제 더 많은 보상 제공, 내용 추가)
- 도살자는 레벨 35+에서 전설 드롭 보장.
- 현재, 보물 고블린은 레벨 35+에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50%, 
변경 후 15레벨 이상에서 100% 전설 드 확률로 변경.(6-14레벨에서 드롭률 추가, 내용 추가)

괴물 밀도
- 악몽 던전 및 지옥물결 괴물 밀도 증가.(캠프파이어 당시 언급 : 악몽 던전은 약 1.6배, 최종이 아님)

우두머리 괴물 생명력 변경(우버 릴리트 제외라고 함)
개발자 의견 : 높은 레벨의 우두머리 괴물의 체력 수치를 조정함.(추가)
- 레벨 60 이상의 보스는 더 많은 생명력을 가짐.(추가)
레벨 60 이하 : 변경x
레벨 80 : 50% 증가
레벨 100 : 100% 증가
레벨 120 : 120% 증가 
레벨 150이상 : 150% 증가

캠프파이어에 없던 내용

편의성
- 직업 아이콘 읽기를 위한 스크린 리더 지원 추가
- 스크린 리더가 대문자, 악센트 부호가 있는 문자 또는 특수 문자를 읽지 못하는 현상 수정.

협동 플레이
- 마지막 지푸라기 하나 퀘스트 진행 불가 현상 수정.
- 첫 번째 플레이어만 관심 지점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던전 진입 시도 도중 차원문 사용 시 플레이 도중 두 플레이어가 끼이는 현상 수정
- 시나리오 진행 시 플레이어가 탑승하는 동안 추종자 NPC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특정 상황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퀘스트 진행 추적기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플레이어 2가 로컬 협동 플레이 도중 새 캐릭터를 생성할 때 시즌 정보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파티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가 순간이동 하면 NPC와 대화 도중인 플레이어에게 검은 화면이 표시되는 현상 수정.

던전
- 바닷가 내리막 던전에서 도살자 또는 보물 고블린이 장벽 뒤에서 생성되어 진행을 막았던 문제 수정.
- 악몽 던전의 접사 '자원 소진'에서 결의의 심장(자원 고갈 효과 감소, 자원 생성량 증가)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악몽 던전에서 '자원 소진' 접사가 멀리 있는 적이 아닌 가까운 적에게 적용되던 현상 수정.
- 시즌 던전 '마름병 걸린 자의 소굴'에 있는 보스가 안개 장벽을 뚫고 피해를 입을 수 있는 현상 수정.


- 죽음의 고름(괴물 처치 시 잠시 후 치명적인 번개 파동 방출)이 붙은 악몽 던전의 비전투 생명체는 더 이상 사망 시 폭발하지 않음.(이 폭발은 절대 피해를 입히지 않음.)
- 플레이어가 악몽 던전에서 사망 후 파티를 탈퇴하고 재 진입 시 던전의 부활 한도에 포함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원혼 획득 목표가 활성되기 전에 죽은 원혼 운반자가 원혼을 떨어뜨리지 않아 던전 진행을 막는 현상 수정.
- 던전 초기화 버튼이 자주 오 작동하는 현상 수정.
가란 요새 악몽 던전에서 수호자 조르림이 가끔 가란 열쇠를 떨어뜨리지 않는 현상 수정.

게임 플레이
야만용사
- 돌진이 야만용사와 함께 적중한 모든 적을 운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달려들기 때문에 캐릭터가 땅 속에 갇히는 문제 수정
- 집중된 분노 심장으로 부여되는 극대화 확률 보너스가 비-전투 기술로 소비되는 현상 수정.
- 광폭한 찢기의 위상이 광폭화 시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키지 않는 문제 수정.

 
드루이드
- 분노하는 달의 심장(처치 시 5% 확률로 늑대 동료를 20~30초 동안 소환. 추가로 늑대 기술의 등급이 +3 증가) 능력에 대한 툴팁에서 보스에게 피해를 줄 때 늑대 동료를 소환할 수 있는 추가 행운 적중 확률도 표시함.
(이 툴팁은 이제 늑대 기술 등급에 +3 부여를 올바르게 표시함)
- 야생의 부름과 쑥대밭의 위상이 동료의 지속 스킬과 늑대의 액티브 스킬에 제대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 현상 수정.



강령술사
-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피의 구슬이 동시에 활성화되는 현상 수정. (짜릿한 에너지와 동일하게 최대 30개로 변경.)
- 라트마의 원기 지속 스킬에서 확정되는 제압 공격이 정복자 전설 노드 피바다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현상 수정.



- 신성 모독자의 심장으로부터 자동으로 시체 폭발이 시전 될 때 강화되지 않은 시체 폭발이 심장의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하는 현상 수정. 
- 때 이른 죽음의 공격 위상이 시전된 피의 창 제압 피해만 증가 시키고, 다른 피의 창(발동되는) 피해는 증가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노화 오라의 심장을 두 번 장착했을 때, 활성화에 필요한 주변 적 숫자가 조건이 만족 되었음에도 발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령술사가 들고 있는 방패가 로딩 화면에서 얼굴을 가리는 현상 수정.
- 불완전한 균형 지속 스킬에 1점만 할당할 수 있는 문제 수정.
노화 오라의 심장이 장착되었을 때 발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도적
- 전환되는 지역 근처에서 은폐 스킬을 사용하여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 맹독 덫을 무한 시전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속임수의 심장의 미끼 도발 효과가 PVP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도발하고 저지불가 효과로도 도발을 무시할 수 없는 현상 수정.
(속임수의 심장 : 기만 기술 사용 시, 적을 도발하는 불안정한 그림자 미끼 덫, 덫은 6.0초 후에 폭발하여 암흑 피해)

원소술사
- 지속 피해를 입히는 핵심 및 숙련 스킬 사용 시 원소 지배 지속 효과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예) 마나 50 이상에서 운석 낙하를 시전하면 마나가 50 미만이 되지만 전체 피해 보너스를 받지 못함.
- 전능의 심장이 추가 마나를 제대로 소비하지 않아 추가 자원 소비로 다른 상호작용을 발동 시키지 않는 문제 수정.
예) 마나 보호막 지속 효과의 피해 감소 
(전능의 심장 : 투사체를 발사하는 핵심 기술이 마나를 모두 소모. 추가 마나를 소모할 때마다, 추가 투사체 발사하고 피해 증가)
개발자 의견 : 이전 툴팁은 마나풀 전체를 소모하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었음. 
접사의 수치에 따라 최대한 많이 소모됨.
- 어두운 춤의 심장 효과가 원소 조절 지속 효과를 재 설정하는 문제를 해결함.

(어두운 춤의 심장 : 생명력이 60% 이상인 경우, 핵심 기술이 5초마다 주 자원 대신 68~51의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한 기술은 10~20% 증가한 피해) 
- 망울(오큘러스)의 무작위 위치 순간이동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가 환경에 갇히는 버그 수정.

일반
- 탑승 중 '박차' 스킬의 속도 증가가 키보드 및 마우스보다 컨트롤러에서 더 느린 문제 수정.
- 지옥 물결 이벤트 중에 생성된 특정 차원문이 공포 효과로 인해 화면 밖으로 밀려나는 현상 수정.
- 정복자 희귀 노드가 때때로 능력치 향상 장비에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아이템에 지속적으로 인챈트를 할 경우 동일한 능력치가 반복 표시될 수 있는 현상 수정
- 사망 후 피해 효과가 근접 또는 원거리 적의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하는 문제 수정.
- 이동하는 동안 말에 탑승 하는 것이 콘솔에서 비정상 작동하는 현상 수정.

괴물
- 순간 이동 접사가 있는 정예 괴물이 화면 밖으로 순간 이동하여 과도한 피해를 입히는 현상 수정.
- Tusk Charger 적이 죽은 후에도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는 현상 수정.

- 시체 생성 적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케지스탄의 보조 퀘스트 '유일한 치료제'의 마주브 괴물이 의도하는 것보다 처치하기 힘든 현상 수정.

퀘스트
- 어머니 거부하기 퀘스트 진행 중에 플레이어가 게임을 나갔다 들어오면 진행이 막히는 현상 수정. 
- 필사적인 조치 퀘스트 중에 탈것에 타 있는 동안 퀘스트 목표를 놓칠 수 있는 현상 수정.
- 운명의 분노 퀘스트 진행이 막히는 현상 수정
- 악에 들린 굴길 퀘스트 진행 지역 밖에서 추적 핀이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운명에 대한 분노 퀘스트 진행 도중 지하실을 다시 나갔다가 돌아온 후 피에 흠뻑 젖은 바리케이드가 파괴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마지막 시즌 퀘스트 중에 플레이어가 바르샨이 생성되는 던전을 리셋하여 반복하여 전투할 수 있는 현상 수정.

시즌 
- 신중한 마음의 심장이 장착된 상태에서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발생하는 다른 효과들을 플레이어 스스로에게 피해를 입힐 때 적용되어 어두운 춤의 심장 효과를 받는 현상 수정.
- 바르샨의 각성기 제조법이 손실될 수 있는 문제 수정
(제조법을 얻지 못한 모든 플레이어는 시즌 퀘스트 라인이 완료되고 처치를 통해 레시피를 얻을 수 있음)
- 이발사의 심장이 다른 모든 플레이어의 피해를 흡수하는 문제 수정
- 흥정의 항아리 시즌 축복이 아이템의 인챈트 비용도 증가시키는 문제 수정.
- 어두운 춤의 심장이 플레이어를 죽일 수 있는 문제 수정. 플레이어가 소모할 충분한 생명력이 없으면 더이상 생명력이 소모되지 않음
- 이발사의 심장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도적의 내면의 시야와 같이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제대로 중첩되지 않는 현상 수정

상점 및 배틀 패스
-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플레이 할 때 Arise 감정 표현의 시각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현상 수정.
- 배틀 패스의 도적 단검 두드리기 감정 표현이 지속 시간 동안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차단하는 현상 수정
여성 강령술사의 우리 꼭두각시 감정 표현 애니메이션이 미리 보기에서 발생하는 시각적 오류 수정
Phantasm Walker 꾸미기 세트의 시각적 오류 수정.

유저 인터페이스
- 뒤엉킨 기억 퀘스트 중에 크레스와 대화할 때 텍스트가 누락되는 현상 수정
- 6막의 꺼진 빛 메인 퀘스트 도중 자막이 음성 대화와 동기화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심장이 박힌 반지 두개를 착용할 때 진노한 심장의 이름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 수정
- 상점 번들(묶음 상품)의 텍스트 설명 불일치와 관련된 여러 문제 수정.
- 기억 상실의 두루마리 툴팁이 정복자 포인트 대신 능력치 포인트를 참조하는 문제를 수정
- 소셜 및 기타 탭에 대한 액션휠 툴팁이 불일치 하는 문제 수정
- 배틀 패스 감정 표현의 툴팁에 시즌이 아닌 상점 전용으로 잘못 설명하는 툴팁 수정
콜드린의 방패가 방패를 사용할 수 없는 직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귓말의 타이머가 잘못 표시될 수 있는 현상 수정
- 벨코바의 석비와 압도당한 영웅 묘비의 이름이 옷장에서 누락되는 현상 수정.
- 여러가지 로컬라이징 문제 수정.
- 배틀 패스 메뉴를 탐색하는 동안 백금화 구매 메뉴를 닫은 후 컨트롤러 버튼 강조 표시가 사라지는 현상 수정
- 영웅 목록 재정렬 불가 문제 수정.
- 미니맵에 표시된 플레이어의 사망 마커가 시체 위치와 정확히 일치 하지 않던 문제 수정.
- 딘다이 공동(시즌 던전) 퀘스트 중에 플레이어가 영역을 벗어나면 퀘스트 마커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 수정.
- 마구간 메뉴에서 탈것 방어구와 노획물이 업데이트 되지 않는 문제 수정.
마구간 주인의 메뉴에서 컨트롤러 버튼 강조 표시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
- 배틀 패스 인터페이스가 티어 건너뛰기 후 적절한 티어로 제대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죽어라!' 배틀 패스의 감정표현 이름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 수정.

기타
- 피투성이 군마의 고삐를 이미 획득한 후 다시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
- 길드 프로필 창을 여러 개 열면 충돌이 발생하는 현상 수정.
- 특정 강령술사 헤어스타일이 컷신에서 캐릭터의 목과 교차하는 현상 수정.
Enter the Forest Clearing(시즌 퀘스트) 퀘스트 단계에서 플레이어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코르몬드의 오디오가 들리는 현상 수정.
- 지옥 물결이 종료된 후에도 지옥 물결의 날씨 및 지도 색상 변경 효과가 남는 현상 수정.
- 새 캐릭터를 생성한 후 초기 컷신을 건너뛰기 하면 충돌이 발생하는 현상 수정.
- 릴리트의 메아리를 처치한 후 핏빛 액체 군마를 항상 보상으로 받지 못하는 현상 수정.
- 모든 플랫폼에 대한 시각 및 안정성, 성능 개선

추가
- VRAM 메모리 누수 패치

Lv80 대천사티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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