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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실험한 내용들을 정리한 것으로
블리자드사의 오피셜 내용이 아닙니다.
너무 맹신하지 마세요.
다만 저도 최대한 옳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나름대로 검증을 했습니다.
몹에게 한 번도 안쳐보고 적용 된다 안된다 한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1. 출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1번(80%), 2~10번(100%), 11번(20%), 각 틱의 간격은 0.5초]해당 내용은 일종의 버그성으로 추정되며 보편적으로 계산하기에는 10틱이 맞다.
왜냐하면 야만용사가 유발할 수 있는 모든 출혈은 지속시간이 5초로 고정되어 있는데그 출혈들이 대미지를 주는 간격이 0.5초다.
중첩은 되지만 대미지가 유지되거나 그러진 않는다.
내가 넣은 대미지는 5초가 지나면 무조건 빠진다고 보면 된다.
그러나 출혈은 핵심 지속 스킬인 피를 뿜는 상처를 찍으면 극대화가 터진다.
정확히는 출혈을 유발하는 공격들이 적용받은 걸 이어받는 것이다.
(취약한 적에게 출혈 유발 O, 출혈 걸린 적에게 취약 X)
2. 해골 격파자
스턴을 유발하는 순간 적이 보유하고 있는 총 출혈 피해량에서정해진 퍼센트만큼의 피해를 "직접" 피해로 "추가"로 입힘.
즉, 적이 현재 총 100에 달하는 출혈 피해를 보유하고 있다면 (틱당 10씩 뜨는 상황)적이 기절에 걸리는 순간 해골 격파자가 40%에 해당하는 "40"의 직접 피해를 준다.이때 총 출혈량은 변하지 않는다. 여전히 100이고 추가 공격만 40만큼 들어간 것이다.
여기서 직접 피해는 굉장히 중요한 개념이다.왜냐하면 이 직접 피해가 있어야,양손검 기예 & 전문성과 광폭한 찢기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여기에 핵심 지속 스킬. 피를 뿜는 상처까지 찍어준다면 본격적으로 딜이 증폭된다.
1) 적이 현재 총 출혈 피해량 100 보유. (화면에 틱당 10씩 뜸)2) 기절을 시켜서 해골 격파자를 발동함(40의 추가 대미지. 얘는 별도임.)3) 이때 40의 대미지를 양손검 기예 &전문성, 광찢이 출혈 피해로 바꿔줌. (광찢 30%, 양손검 20%)4) 40의 50%인 20이 출혈 피해로 전환되었음.5) 이때 피를 뿜는 상처가 극대화 확률로 발동되어 출혈 피해를 증폭시킴 (예시 극피 300%)6) 20의 출혈 피해가 4배인 80이 되어 적용됨.
1) 내가 줄 수 있는 출혈 피해량이 100임2) 이 피해를 줄 때 피를 뿜는 상처가 발동되어 400임(예시 극피 300%)3) 이때 기절을 먹이면 해골격파자가 160의 직접 대미지를 줌4) 추가로 160 * 0.5 = 80의 출혈 피해량이 발생되는데(예시 광폭한 찢기 30% + 양손검 기예 20%)5) 여기서 한 번 더 피를 뿜는 상처가 터지면 80 * 4 = 3206) 최종적으로 적의 출혈량은 720이 됨.
다만 해당 실험은 발구르기와 후려치기의 확정 기절을 이용했다.즉, 같은 기절 유발 수단으로 2번 발동한 경우는 확인하지 않았다.
단일 타겟에게 해골 격파자를 연속 3번 발동시키는 식의 딜뻥도 가능할 수 있다. (추정임 확신 X)
다만 현재는 그정도로 악랄한 딜이 필요한 경우가 거의 없으며 (시즌1 8월기준)
그 효율 또한 대부분은 이발사 심장에서 정리가 된다. ㅠ
극대화는 터지지만 극대화 대미지는 적용되지 않는다. 해골물이다.
해당 실험은 발구르기와 후려치기 확정 기절로 연속 스턴을 넣어서두번째 스턴을 넣었을 때에 터지는 해골 격파자 딜이 증가되는지 확인했고기절시 죄어오는 심장으로 출혈 딜 40%의 차이를 볼 수 있나 싶었는데전혀 차이가 없었다.
다만 이는 아직까지 원인을 알 수 없으며 기절과 넘어짐 사이에 무언가 연관이 있다고만 추측된다.
3. 파열
적의 체력바는 보통 선명한 붉은색이지만출혈에 걸린 경우 짙은 검은색을 띄게 된다.
ㅁㅁㅁㅁㅁㅁ이것은 순수한 체력을 의미한다.ㅁㅁㅁㅁㅊㅊ여기서 ㅊ은 출혈을 의미한다.이 몬스터의 체력은 5초후에 이렇게 변한다ㅁㅁㅁㅁ
ㅁㅁㅁㅁㅊㅊ -파열 쓰기전ㅁㅁㅊㅊ -파열 적중ㅁㅁㅁㅁ -파열 종료
출혈을 먼저 제거하는게 아니라 출혈만큼 피해를 먼저 주고그 다음에 지금 남아있는 출혈을 제거한다.이 과정에서 체력이 차는것처럼 보일 수 있다.
따라서 강철 손아귀로 적을 한 곳에 모아둔 뒤 파열을 쓴다면폭발 피해가 적의 숫자만큼 곱해져서 들어간다.(별도의 검증 실험 X, 육성 과정에서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
파열은
- 찌르는 공격
- 찌른 적에게 출혈 피해를 주는 공격
- 칼을 빼내면서 폭발하는 공격(강화된 파열)
여기서 찌르는 공격만 스며드는 진노 위상을 적용받는다.참고로 찌르는 공격은 13%의 대미지로 아주 아주 아주아주 약하다.즉, 무쓸모다.
4. 분쇄
스킬창에 표기된 행적은 (직접 타격 + 출혈 틱) 모두 합쳐서 33%라고 표시한 것으로 추정된다.그러나 출혈 틱으로 적이 기절, 취약, 빙결되는 것은 매우 매우우ㅜ매우 드물게 관측되었으며이를 직접 목격한 것은 300회의 타격 중 단 1번이다.
단 직접 타격은 영향을 받는다.하지만 출혈은 안되는걸?(이게 스킬이냐)
분쇄 맹공 적용 여부 실험시행 횟수 : 130회(각각 65회씩)맹공 3렙 평균 841, 피를 뿜는 상처 1727맹공 0렙 평균 845, 피를 뿜는 상처 1798결론 : 쌍수 분쇄 맹공은 출혈에 영향이 없다. (대체 왜..? 나도 모름 ㅠ 그저 관측한걸 기록했을뿐)분쇄 행적 18% 검증 실험시행 횟수 : 300회도검 + 둔기 쌍수 분쇄로 진행혈점 포착 30%, 뇌진탕 30%, 푸른서슬 20%이론상 33%라면 각각 다음의 확률을 갖는다.취약 9.9%,기절 9.9%,빙결 6.6%실제 발동 횟수취약 15 (5%, 300*0.3*0.18 = 5.4%)기절 23 (7.6%, 300*0.3*0.18 = 5.4%)빙결 9 (3%, 300*0.2*0.18 = 3.6%)특이사항기절이 생각보다 많이 뜸 (출혈 틱에 발동된것이 합산되었으리라 추정. 그럼에도 지나치게 높음)182번째 타격에서 취약과 기절이 동시에 걸림288번째 타격에서 분쇄 쓰지도 않았는데 빙결 걸림결론 : 분쇄 행적은 매우 매우 낮다..
5. 피를 뿜는 상처
즉, 피를 뿜는 상처는 공격과는 별개로 따로 극대화 확률 계산을 한다.
피탐식자 문양 (기본 극확 9% 기준으로 +5% 의 차이가 안느껴졌음)도끼 전문성 (기본극확 9%, 31번의 출혈 유발 중 단 1번 발동됨)필멸의 패 문양 (기본극확 9%, 39번의 출혈 유발 중 단 2번 발동됨)집중된 분노의 심장(기본극확 40%+ 심장 극확, 52회의 출혈 유발 중 15번 발동)
10회 타격후 평균을 낸 결과(왼쪽은 출혈 평균딜, 오른쪽은 피를 뿜는 상처 평균딜)
에메랄드 착용시 출혈딜 52 -> 166보석 아무것도 안꼈을 때 55 -> 170자수정 보석 꼈을 때 63 - 192
6. 죄어오는 죽음의 심장
푸른서슬로 빙결된 상태에서 참회의 경갑을 낀 것과참회만 낀 것의 출혈 차이가 명확하게 났다.
페르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