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피해감소는 수치가 작지만
모든피해를 막아줍니다
10%피해감소는 딱 10%만큼 피해를 줄여줍니다
다만 10%피해감소와 10%피해감소두개를 낀다고 20%피해감소가 되는게아닙니다
19%의 피해감소가됩니다
예시)
100데미지->10%(100의 10% 10뎀)피해감소->90데미지->10%(90의 10% 9뎀)피해감소->81데미지
그래서 하나하나의 수치가 높은 피해감소는 더 좋습니다
10% 두개보다 20%한개가 더 가치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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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방어도를 알아보겠습니다
Level | Aprox. Armor For 85% |
100 | 9200 |
101 | 9422 |
102 | 9501 |
103 | 9579 |
104 | 9657 |
105 | 9735 |
106 | 9813 |
107 | 9891 |
108 | 9968 |
109 | 10045 |
110 | 10123 |
111 | 10200 |
112 | 10277 |
113 | 10355 |
114 | 10432 |
115 | 10508 |
116 | 10585 |
117 | 10661 |
118 | 10738 |
119 | 10815 |
120 | 10891 |
121 | 10967 |
122 | 11044 |
123 | 11120 |
124 | 11196 |
125 | 11272 |
126 | 11348 |
127 | 11424 |
128 | 11500 |
129 | 11576 |
130 | 11651 |
131 | 11726 |
132 | 11801 |
133 | 11877 |
134 | 11953 |
135 | 12028 |
136 | 12102 |
137 | 12177 |
138 | 12252 |
139 | 12328 |
140 | 12402 |
141 | 12476 |
142 | 12552 |
143 | 12626 |
144 | 12700 |
145 | 12775 |
146 | 12849 |
147 | 12923 |
148 | 12998 |
149 | 13071 |
150 | 13145 |
151 | 13220 |
152 | 13293 |
153 | 13367 |
154 | 13441 |
방어도캡은 85%입니다 어떤상황에서도 이것을 넘어갈수없습니다
방어도라는 방패는 일단 85%의 물리피해를 막아줍니다
다만 몹레벨이 높으면 방어도방패는 제 기능을 하지못할수있습니다
10000짜리 방패는 108레벨 이하의 몹에게는 85% 피해감소를 제대로 수행하지만
그이상의 몹에게는 제기능을 다 하지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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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저항입니다
저항은 레벨이랑은 상관없습니다 난이도와관계가있죠
난이도 단계 1,2,3,4 점차 단계가 올라감에따라 저항은 줄어듭니다
이방패는 70%짜리이고 물리피해를 제외한 다른 피해들을 줄여줍니다
(비약들이나 특수한 방법으로 캡을 조금 올릴수도있습니다 물론 그캡한계는 85%입니다)
이건 70찍으면 그대로 70%감소되고 더 이상 신경쓰실필요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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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세개의 방패가 있다고생각합시다
방어도1만 화염저항 70% 피해감소 10%
몹렙 100 물리딜 100-> 방어도로85%감소->15->피해감소10%->13.5
화염딜100->화염저항70%->30->피해감소10%->27
최종 들어오는 데미지는 13.5와 27이네요
또 대부분 몹들의 속성데미지는 복합데미지입니다 물리딜+화염딜같은 식이죠
두개는 각각 나뉘어 계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