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드루이드 문제점 의견 남겨주세요

인짱짱
댓글: 16 개
조회: 1034
추천: 3
2024-04-10 02:06:48
오늘 SND 방송 보는데 드루에 애착 있는분들 말고는 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언급이 거의 없어서 아쉬운 대로 종합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PTR에서 부터 문제가 있었는데
첫 번째로 드루이드 위상 태그 적용이 안됐습니다.

(예:짓밟힌 대지의 위상, 공포스러운 곰의 위상, 변형돌의 위상 등)
두 번째로 광견병이 시즌 3부터는 어느 정도 거리가 있어도 적용이 됐었지만 PTR에서는
바로 코앞까지 가야 발동 됐습니다.
이런 메커니즘에 관련된 문제들은 금방 수정되겠지 했지만 끝까지 수정을 안 했네요
뭘 테스트하라고 만든 건지 참 
이런 중요한 버그들은 바로바로 수정을 해줬으면 하는데
확실히 신경을 안 쓰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큰 문제점

1. 위상 자리가 너무 제한적이다.
따라서 운용 할 수 있는 스킬 들이 한정적이고 버그를(시즌 초 대방, PTR 싹쓸)이용한 것이
아닌 이상 빌드 구성이 뻔해질수 밖에 없습니다.
* 산사태류, 번개 폭풍, 회오리바람(시즌 초 너프 먹었다가 PTR 에서 무기 담금질로 다시 살아남)
쳐부수기, 고인돌, 마녀지팡이

2. 위상, 스킬, 정복자의 수치가 낮다.
위상 자리가 제한적이면 수치라도 높여서 타 클래스 와의 균형을 맞추어야 한다고 봅니다.

3. 변신에 너무 치중 되어있다.
PTR에 들어와서 조금 덜 해지긴 했지만 아직 까지는 
변신 후 n 초간 피해감소 등 이점이 너무 많아 폼을 계속해서 바꿔 주어야
이득을 보는 스킬, 위상이 너무 많다고 봅니다. 

4. 스킬, 정복자가 자연 마법에 좀 더 치중 되어있다.
쳐부수기, 짓밟기 외에는 변신 스킬이나 동료 스킬에 자연 태그(대지, 폭풍 등)을 달 수 없는데
이 때문에 광견병, 동료 스킬 등 딜이 애매해지고 변신을 자주 해야하는 빌드 구성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특정 스킬, 태그 보단 타 빌드 처럼 전체적으로 딜 상승하는 쪽으로 바뀌었으면 합니다.
(PTR 싹쓸바람(버그x 곰폼 제압), 동료, 광견병, 모든 부위 의지력 적용 후 살점 분쇄봉 빌드 해보고 느낀점 입니다.)

5. 너무 대책 없이 너프를 시켜서 그나마 쓸만했던 빌드 자체를 없애버린다.
또한 타 클래스 너프에 덩달아 안그래도 불안정한 드루이드 빌드가 더 불안정해졌다.
* 제압딜 너프 및 추방된 군주 목걸이 너프로 쳐부수기 빌드 딜이 많이 줄었다.
* 셀리그로 선조의 인도 발동 가능했지만 불가능 해졌다.
* 시즌0-1 대지방벽 버그성 딜이였지만 너프 후 타고난 대지방벽 자체 딜이 너무 약해짐 행적 발동 외에 쓸모없음
* 시즌1 광란의 야수 1000>200 너프로 회오리바람 빌드 못쓰게 만들어버림 (최근 무기 담금질 근피, 2발로 살아남)
* 시즌2 지르때 발견했던 독 칼발 빌드 매커니즘 자체를 바꿔버려서 못쓰는 빌드로 만들어버림



문제점을 디테일 하게 적으면 더 많을거 같긴 한데 생각 나는 대로 문제점들을 적어봤습니다.
제 의견과 다른분들도 많으실테고 반대로 보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은데 의견일 뿐이니
어떻게든 쏘아 올려야 바뀔거 같아 부족하지만 이렇게 적어봅니다. 
나쁜 말은 하지 마시고 추가적인 문제점들도 댓글로 많이 적어주셨으면 합니다...
노출 위해서 추천도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해피한 하루 되세요 ^^




Lv29 인짱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디아4
  • 게임
  • IT
  • 유머
  • 연예